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홍콩 셩완지역에 숙박하시는 분들중 호텔에 아침이 포함되어 나온다면 상관없지만, 조식 불

 

포함 조건으로 호텔을 예약하셨다면 어디가서 아침식사를 하실때 고민되실 거예요. 아마도 상기콘지가 1순위일거 같지만

 

( 아침 7시에 오픈한다는 장점이 있고, 또 아침에 따듯한 콘지 먹으면 속도 따듯해 져서 좋지요 ) 이미 상기콘지를 다녀오

 

셔서 다른곳을 방문해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홍콩 스타일의 차찬텡 가게 다녀 오시는건 어떤가요?

 

 

 

 

 

 

 

 

 

오늘 제가 쓸 글은 소호텔, 아이클럽셩완, 버터플라이온헐리우드, 이비스셩완, 홀리데이인 소호, 60웨스트 호텔 등 셩완역

 

근처 호텔에 숙박하시는 분들 중 색다른 아침 혹은 가벼운 간식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께 소개해 드릴

 

 瑞記咖啡 (shui kee coffee) 라는 이름의 식당 입니다.

 

이곳을 알게 된 계기는 제가 오픈라이스에서 홍콩 셩완지역의 홍콩 스타일 식당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곳이랍니다.  

 

 

 

오픈라이스에서 셩완지역 홍콩스타일 식당을  검색하면  1위 瑞記咖啡 이 가게가 나옵니다.   사실 지난 3월 여행에서 이곳을 3번이나 다녀왔는데 처음엔 토요일 오후 가게 위치 알아볼겸, 이때는 이미 코너키친카페에서 토스트를 먹었던지라 배가 불러서 패쓰. 그리고 그 다음 일요일 아침에 갔는데 문을 아직 안열어서 결국 먹지 못했어요.결국 마카오 여행 갔다오고 홍콩에서의 마지막날 이곳을 다시 갔는데 문을 안 열어서 맞은편에 있는 다른곳에서 아침을 먹었는데 혹시나 해서 다시가보니 문을 열여서 결국 들려서 토스트를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혹시 택시를 타고 가시거나, 길을 못찾으시는 분들은 아래의 영문 한문 주소 참고하세요.

 

Shop 17, 2/F, Sheung Wan Municipal Services Buildin, Sheung Wan

上環市政大廈2樓17號舖

 

확실하지는 않으나 일요일에는 문을 닫는듯 싶었고 ( 이 부분은 정확하지 않아요, 제가 너무 이른시간에 가서 문을 안열은건지 아니면 일요일이라 문을 닫은건지 잘 모르겠어서... ) 평일에 가실 분들은 오전 7시 30분 이후에 찾아가 보세요. 들어가면 메뉴판이 한문으로 벽에 붙어 있는데, 영어 메뉴판 달라고 하면 영어 메뉴판 가져다 주십니다.그리고 아침시간에는 조금 나이 많은 아저씨가 토스트 만들어 주시기 때문에  서비스가 막 빠른편이 아니예요. 영어도 잘 안통하고... 하지만 낮 시간에는 조금 젊은분이 있기 때문에 의사소통이 조금 더 편합니다 ( 제가 나중에 또 다녀 왔거든요 ㅎㅎ )

 

 

이 가게의 베스트 메뉴는 프렌치토스트 (22불) 그리고 밀크티 ( 따듯한것 12불 ) 밀크티는 따듯한것과 차가운것이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주문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날은 따듯한 밀크티, 그리고 낮에 갔던날은 차가운 밀크티를 마셔보았는데 두가지 다 특색있고 맛있었습니다.

 

 

 

 

                                                                      

 

 

 

드디어 나온 프렌치 토스트, 계란토스트 위에 연유가 들어가 있는 정말 간단한 음식인데, 생각보다 너무 촉촉하고 맛있었어요. 부드럽고 바삭한 맛이 최고. 

 

 

 

 

이 토스트 만들어 주시는 아저씨가 느린 발걸음으로 주문받고, 토스트 만들어 주시는데 그 아저씨 손톱에 때가 진짜 까

 

게 끼어있어요. 그거 보면 그리 위생적이지 않은것 같은데 그거 까지  괜찮다고 느껴질 정도? ( 저는 그랬어요.. 미리 글 써

 

놓았으니 비위 약하시거나 깨끗한 분위기에서 식사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그냥 패쓰해 주세요 ) 일단 저는 만족했던 가게이고,

 

나중에 부모님이랑 다시 홍콩 여행갔을때 부모님 모시고 갔었는데 아빠는 드시고 나서 간식으로 먹기 괜찮았다고 하셨습니다.

 

저희엄마는 밀크티 안좋아하셔서... 그리고 샌드위치 보다는 저 토스트가 훨씬 맛있으니 토스트로 드세요 ㅎㅎ

 

 

 

 

 

프렌치 토스트 22불, 밀크티 12불 해서 34불 지불 ( 홍콩달러 기준, 환전한 금액 곱하시면 한국돈으로 계산됩니다 )  그리고 제가 아침시간에 가서 돈을 지폐로 냈더니 조금 난감해 하셨어요. 혹시 거슬러 주실 잔돈이 없으실 수도 있으니  잔돈 조금 준비해 가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버튼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