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여행

이태리 일주 패키지여행, 친퀘테레 5개의 마을중, 두번째로 작은 마을 그러나 너무나 예쁘고 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

바로 마나롤라 ( Manarola )   입니다테로소에서 기차를 타고 다시 마나롤라에 도착

먼저 화장실 부터 이용 ( 역 근처 뒷편으로 화장실이 하나 있었는데 무료 개방이었습니다. 남성용은 따로 있었고 여성용은 장애인 화장실을 같이 쓰는 구조였음 )

화장실 뒷편으로 있는 계단을 따라 조금 더 올라가서 잠시 구경을 하고 -  터널을 지나 마을쪽으로 들어감.

12월의 친퀘테레는 아주 한적하고 쓸쓸함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상점들도 대다수 문을 닫았고..  다른분들의 후기를 찾아보느라 마나롤라를 검색했을때는 정말 역에서 내려 해변가 까지 갈때도 인파가 북적이던데 여름과 겨울의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사진을 찍으며 앞으로 나아가다 뒤로 돌아선 순간  눈앞에 펼쳐진 모습입니다.   저걸 보면서 인솔자 선생님에게 질문을 했습니다. "저기가 바로 친퀘테레 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그 모습이 맞아요?" 다시한번 물어봤어요.  ( 정말 제가 한 질문임 ㅋㅋㅋ )

여름이라면 여기저기서 저 방향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이 많아서 서로 눈치도 보고 양보도 하면서 사진찍어야 했을텐데, 주변에 아무도 없어 마음 편하게  정말  많은 사진을 찍었습니다일행들 모두의 사진도 열심히 찍었음. ㅋㅋ

크루즈를 타고 지중해 여행을 하게 되면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하루종일 보게되는데 이날 문뜩 크루즈 여행으로 여기를 왔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몬테로쏘 후기를 쓰다 궁금해서 검색을 하니 실제 서부 지중해 코스중에 라스페치아 항구에서 정박을 하는 크루즈 코스들이 있었어요라스페치아 항구에서 정박을 한다면 피사 관광을 다녀오는것도 좋지만 친퀘테레를 다녀오는것은 어떨까 추천해 봅니다

원래는 야경이 정말 유명하기 때문에 야경사진을 찍으러 오는 사람들도 꽤 많다고 하지만 저희는 시간이 없어 길 끝까지 가지 못하고 중간쯤에서 또 기념사진을 찍고 아까 출발했던 마나롤라 역에서 모이기로 하고 각자 사진을 찍으러 헤어졌습니다.

이날 마나롤라에서 관광객으로 보이는 사람 한 10명정도를 만난게 정도일 정도로 마나롤라를 방문한 사람의 수는 적었습니다. 그만큼 한적했고 누군가에게 방해받지 않고 사진을 찍었다는 점은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 하지만 뜨거운 햇빛아래 강렬한 색감의 사진을 원하는 분이라면 날씨 때문에 약간 실망할 수 있는 분위기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오후 4시가 넘으니 해가 져서 약간 쌀쌀하다고 느꼈어요. 야경사진 찍으러 저녁시간에 방문하실 분들은 옷을 조금 따듯하게 입고 가도록 하세요.

역으로 돌아오던 터널에 있던 사진, 밤에 오면 이런 분위기라는 인솔자 선생님의 설명에 사진으로 남겨옴,

구글지도에서 검색을 해 보니 마나롤라는 앞서 다녀온 몬테로쏘에 비하면 숙박할 수 있는곳들이 조금 많은 편이었습니다. 숙소의 가격대가 궁금해서 검색을 해 보니 201701월기준 10만원대의 숙소가 있어 몇달 간격으로 가격을 계속 체크해보니 4월까지는 객실이 있다고 나오는데 5월부터는 가격이 나오지 않네요벌써부터 객실이 마감인건지 아니면 숙박일수가 많이 남아있어 객실을 풀지 않은것인지 하는 궁금증이 들고 기왕 검색한김에 라스페치아역 근처 숙소들도 검색을 하니 201701월

기준 이쪽은 6,7만원대의 숙소들도 많이 있었는데 ( 위치는 중앙역 근처라 매우 좋았고, 특히  홀리데이인이 있던데 그중 저렴하고 객실이 다른곳에 비하면 밝은편이었음, 호스텔이 있나 싶어 검색해 보았지만 마땅한곳이 나오지 않음6,7만원대 숙소들은 주로 2성급 3성급 정도의 숙소 만약 장기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쪽에 숙소를 잡고 하루는 피사 하루는 친퀘테레 이런식으로 일정을 소화하시는것은 어떤지 고려해 보세요. ( 다만 피사의 경우 라스페치아에서 레지오날레 열차로 1시간 정도 걸리는데 정작 피사 자체의 관광시간은 아주 짧을수도 있음. 피사의 사탑만 보고 돌아올 경우 아주 짧게도 관광이 가능할듯 싶습니다 )

아쉬움을 뒤로하고 마나롤라역으로 돌아와 기차를 타고 다시 라스페치아 역으로 옴

라스페치아 중앙역 화장실은 유료로 운영됩니다. 한 사람에 70센트 지불해야 하니 ( 가격 변동 있을 수 있음 ) 화장실 가실 분들 참고하세요

이태리 일주 패키지여행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