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첫 방문이후 마카오에서 가장 좋아하는 가게가 된 곳! 바로 마카오 반도 메트로파크 호텔 앞의 쑤안라펀 가게인데요

제가 홍콩에서도 마카오 다른가게에서도 이 쑤안라펀 맛을 봤지만 이집이 제 입맛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라 앞으로도 마카오 여행을 간다면 종종 들릴것 같아요.

얼큰하고 매운맛이기 때문에 한국분들도 맛있데 드실 수 있으며 신무이 굴국수보다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곳은 24시간 영업이기 때문에 늦은밤 마카오 도착해서 찾아가실 수 있어, 내가 먹고 싶을때 언제든 포장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그림 메뉴판이 있기 때문에  메뉴판을 달라 하셔서  추가재료를 고르시고, 매운맛 그리고 면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오늘은 그것보다 더욱 쉬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번에는 랜드마크호텔 ( 더랜드마크 마카오 ) 숙박하면서 다녀왔던거라 매장에서 먹는것이 아닌 포장을 선택했는데요, 랜드마크 호텔 기준으로 설명을 해 드리면 랜드마크 호텔 1층 까르띠에 매장 방향으로 있는 출구로 나가서 오른쪽으로 갑니다. 그러면 도로가 나오는데 그곳에서 다시 오른쪽을 보면 저 멀리 메트로파크 호텔이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그 옆 골목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쑤안라펀 가게를 만나실 수 있어요, 예전에는 한국분들 보기가 꽤 힘들었던 가게인데 어느덧 많이 알려졌는지 제가 갔던날은 저 작은 매장에 7명인가? 아무튼 한국분들이 꽤 많이 계셨어요 ㅎㅎ  놀랐음.


매장이 워낙 작기 때문에 합석은 필수 입니다. 포장의 경우 입구쪽에서 직원에게 이야기 하고 밖에 서 있으면 가져다 주는데

제가 공개하는 초간단 주문방법은 원하는 재료들을 미리 적어가는 거예요, 이렇게 적힌 종이를 보여주면 직원분이 쓱 보고 가격을 적어다 주십니다. 그럼 그 금액을 지불하면 되는데요

 

그럼 이제, 오늘 글의 제목에서 언급한, 중국어를 몰라도 통할 수 있는 초간단 주문방법은

바로 아래의 종이를 직원분에게 보여주세요, 제가 적은것 고대로 똑같아 적어 가셔서 보여드려도 되고, 저 사진을 캡쳐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제가 맛있다고 느끼는 조합인 매운맛은 중, 고구마면 그리고 차돌박이와 팽이버섯 입니다. 예전에는 저도 다른분 사진을 보고 주문했었기 때문에 두부랑 계란후라이등도 넣었는데 이런 재료들까지 추가를 하면 가격이 너무 비싸졌기 때문에 현재 제가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한 조합이 바로 저렇게 입니다. 가격은 마카오 달러 56원, 홍콩달러 1대 1 비율로 사용 가능합니다.


금액을 지불하고 밖에서 기다리니 직원분이 제 음식을 포장해서 전해주셨는데 마카오달러 56원, 홍콩달러 1대 1 비율로 사용 가능합니다. 차돌박이 ( 소고기 ) 20원  그리고 팽이버섯이 10원 추가된 금액이에요.

숙소로 돌아와 포장을 뜯었습니다. 이 가게 주변의 호텔 ( 홀리데이인, 메트로파크 그리고 랜드마크 및 엠퍼럴 호텔등 ) 숙박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장에서 드시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포장해 와서 편하고 살짝 식혀서 드시는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매장에서 바로 먹을때는 너무 맵고 뜨거워서 약간 먹을때 시간이 걸리는데 포장해서 오면 적당히 식고 면도 살짝 뿔어서 더 맛있어요 ㅋㅋㅋ - 이건 그냥 제 개인 취향임.

사실 쑤안라펀 가게에서 매운맛과 면의 종류만 고르신뒤 직원분께 이 사진만 보여드리면 소고기 팽이버섯 조합은 금방 알아보실듯!!

랜드마크 마카오는 냉장고에 맥주 2캔, 콜라 2캔이 들어있는데 이게 무료 제공이에요. 그래서 맥주 마시고 쑤안라펀 먹고, 콜라 마시고

 

제 생일이라고 객실로 케이크도 가져다 주셔서, 달달한거까지 먹고 나니 완전  좋음!! 쑤안라펀 + 맥주 + 콜라 + 거기에 케이크조합까지 갖춰숴 완벽한 한끼 식사를 했습니다.

마카오 타이파쪽 호텔에 머무시면서 버스를 타고 이 쑤안라펀 가게를 찾아가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베네시안 호텔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을 새롭게 알려드립니다. 타이파지역 호텔들 기준 ( 스튜디오시티, 파리지앵 및 베네시안, 콘래드, 홀리데이인, 쉐라톤, 세인트레지스등 )  파리지앵과 베네시안 사이에 버스정류장이 하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위치에 있고 버스정류장 이름은 Estrada Do Istmo / Venetian 連貫公路/ 威尼斯人 입니다. 이곳에서 25번을 탑니다.

그 뒤로 위의 동영상을 봐주세요, 제가 25번 버스를 타고 진행방향 오른쪽에서 찍은 동영상 입니다.


여기서 약 1분 23초 때 정차하는 곳이 바로 인호텔 마카오 입니다. 그러니깐 인호텔 마카오 숙박하시는 분들은 호텔 맞은편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25번 버스를 타시면 오늘 소개해 드리는 쑤안라펀 가게를 가실 수 있는것!! 버스를 타고 계속 가다보면 총독대교를 지나 5분 정도때 나오는 정류장이 마카오 반도 바로 건너자마자 나오는 버스 터미널 Praca Ferreira Amaral
亞馬喇前地 입니다. 제가 이 동영상을 찍은 날은 여기서 하차해서 뉴 야오한 백화점을 찾아가느라 다른곳으로 연결이 되는데


이 정류장 다음 정류장이 호텔 리스보아 입니다.  그리고 다음 정류장이 Praceta 1 De Outubro 十月一日前地 인데 만약 이곳에서 하차를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버스정류장이 보이고 

맞은편으로 이런 길이 보이는데  이 가운데 도로 방향으로 쭉 직진을 하면 됩니다.


저 택시가 나오고 있는 도로쪽으로 쭉 직진하면 홀리데이인 호텔이 나오고 거기서 더 직진하면 메트로파크 호텔이 나오기 때문에 쑤안라펀 가게까지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 혹시 긴가 민가 해서 세개의 정류장 중 어디서 내려도 쑤안라펀 가게 찾아가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마시라는 의미에서 주변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찾아가는 방법 간단하게 다 알려드려요 )

갤럭시나 윈 팰리스 숙박하시는 분들이면 마카오반도까지 바로 가는 ( 스타월드 및 윈 마카오 ) 셔틀버스가 있으니 그걸 이용하시면 되고 다른호텔 숙박하시는 분들의 경우 저 25번 버스를 타고 찾아가시는게 훨씬 편합니다.

윈 및 스타월드 호텔에서 찾아가시는 분들은 http://dktladl.tistory.com/395 이 글을 읽어봐 주시면 더욱 쉽게 가실 수 있습니다.

 혹시 호텔로 돌아가실 분들은 제가 위에 언급한 리스보아호텔 맞은편에 있는  Praca Ferreira Amaral 亞馬喇前地  저 정류장을 찾아가셔서 꼴로안 방향으로 가는 25번 혹은 26A 버스를타면 타이파지역 ( 코타이샌즈 및 스튜디오시티, 파리지앵 호텔등 ) 호텔들로 가실 수 있습니다. 쑤안라펀 드시고 세나도광장 관광하신 뒤 호텔로 돌아가실 분들은 세나도광장 근처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26A를 타고 가셔도 됩니다.


쑤안라펀을 드시고 세나도광장으로 가실 분들은 위에 걸어둔 링크를 읽어보시고 하단의 방법을 그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