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매력이 가득한 도시 홍콩에서 맛보는 매콤한 쑤안라펀 ( 시고 매운 면 요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사실 저는 마카오에서 쑤안라펀을 처음 먹어보고 그 맛에 반했는데, 마카오 메트로파크 그리고 알티라 호텔 앞에 있는 노란간판의 쑤안라펀 가게는 마늘과 고추를 가득넣어 만든 면 요리로 맵고 칼칼한 맛이 인상적인 요리였습니다, 그 뒤로 몇몇 곳의 가서 쑤안라펀을 시도해 봤지만 그 마카오 가게 같은 맛은 만나기 힘들었는데 나중에야 알았어요.  원래 쑤안라펀은 조금 시큼한 맛도 난다는것을..

오늘 소개해 드리는 노스포인트 지역에 있는 爸爸辣京川滬菜館  Papa Spicy Restaurant 은 제가 홍콩도착해서 A11번 버스에서 하차해서 이비스 노스포인트 호텔을 찾아가다가, 늦은밤에도 손님이 가득한 식당이 있길래 나중에 구글맵에서 검색을 해보고 이곳이 사천요리 파는 식당이라는 정보를 얻었고, 쑤안라펀도 있길래 한번 방문을 해 보았던 곳입니다.

참고로 사우스차이나 호텔에서 매우 가까운곳인데 개인적으로 이 호텔 숙박하시려는 분들이 계시다면 말리고 싶어요, 호텔이 매우 낡아서... 가급적 비슷한 금액이라면 조금 더 역에서 가까운 이비스 노스포인트 쪽으로 가도록 하세요.

다시 식당소개로 돌아와 위와 같은 간판을 가진 식당인데


爸爸辣京川滬菜館  Papa Spicy Restaurant 

Shop B, G/F, Wah Sing Building, 61 - 63 Java Road, North Point
北角渣華道61-63號華成大廈地下B舖


영업시간은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입니다.


MTR을 타고 찾아가실 분들은 노스포인트역 A1번 출구로 나와서 역을 등지고 왼쪽으로 쭉 가시면 됩니다. 역 바로 앞에 첫번째 사거리 그리고 두번째 사거리를 지나면 바로 사우스차이나호텔이 보이고 그 근처에 이 식당도 위치하고 있어요.

가장큰 장점은 아마도 저렴한 가격? 국수는 42원에서 약 60불의 가격 그리고 주요 볶음 메뉴는 60-80원대의 가격입니다. 생선등의 메뉴는 150원 전후의 가격인데, 저는 간단히 쑤안라펀 하나 먹으러 갔던거라 쑤안라펀 한그릇 그리고 샤오롱빠오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메뉴가 나오고 나서야 한가지 빼먹었다는걸 깨달음!! 그것은 바로 < 고수 빼주세요 > 여기 정말 현지식당이니 고수가 잔뜩 들어가 있습니다.

사진의 왼쪽이 오늘 소개해 드리는 爸爸辣京川滬菜館 오른쪽이 마카오 메트로파크 호텔 앞 쑤안라펀 가게에서 맛본 쏸라펀 입니다.

시고 매운 국물맛이 좋았지만 역시나 고수는 적응하기 힘듬. 아주 소량만 있으면 먹을만 한데 저렇게 잔뜩 들어있음 솔직히 저도 못먹어요. 그래서 어느정도 고수를 건져내고 먹었음.. ( 마카오 쑤안라펀 가게가 한국분들에게 더 인기있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고추 마늘 듬뿍 고수없음 이거 때문이 아닐까 혼자 생각 ) 제가 이거 먹는거 보고 옆 테이블에 앉으신 분들이 저거 뭐냐고 물어보시고 그분들도 추가 주문해서 드시던데 ㅎㅎ

그분들은 감자채볶음, 밥 그리고 고추가 잔뜩 들어간 볶음요리 ( 닭고기 같았음 ) 거기에  고추가 잔뜩 뿌려진 생선요리를 주문해서 드셨어요.  다음번에 이런 사천요리 식당을 가면 그런 생선요리를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국수를 반 정도 먹었을때 샤오롱빠오가 나옴

샤오롱빠오는 그냥 보통의 맛, 저렇게 두가지 먹고 홍콩달러 70원 지불했습니다.( 쑤안라펀은 42불 그리고 샤오롱빠오 28원 )

현금만 가능하니 가실분들은 참고하시고 오픈라이스와 구글지도의 후기를 보니 고추기름 잔뜩 뿌려진 만두, 마파두부등이 맛있어 보였어요.


위에도 언급했지만 완전 현지맛이기 때문에 고수 못드시거나 로컬음식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은 방문하지 마세요 ㅎㅎ

배부르게 식사를 하고, 산책겸 주변을 조금 돌아다니기로 합니다.

우연히 발견한 계란빵을 팔던 가게에서 계란빵 하나도 사고 ( 가격은 13원 )

노스포인트역 A4번 출구쪽에 허유산도 있어서 허유산 한잔도 사먹고

참고사항: 홍콩의 허유산은 지점별로 가격이 다 다릅니다. 침사추이 하버시티의 경우 약 40불이 넘고, 이렇게 동네에서 파는 허유산은 20불대인곳들도 있습니다, 27원 정도가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알고 있는데 노스포인트는 26원으로 조금 더 저렴하네요.

사실 저는 망고쥬스도 30원 넘으면 비싸다는 생각 때문에 요즘은 홍콩가도 허유산을 가지는 않아요. 그런데 이날 26원인 가격보고 기념으로 한잔 사마심!

쑤안라펀을 먹고 매운속을 허유산 망고쥬스와 계란빵으로 달래주며 숙소로 돌아옴

계란빵의 경우도 대부분 15원에서 20원정도 하는 가격인데 노스포인트에서는 13원에 팔아서 더 만족스러웠어요.

 마지막날이 되어야 이 계란빵과 허유산을 먹은게 조금은 억울할 정도? ㅎㅎ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