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오늘은 홍콩에서 인천으로 오는 캐세이퍼시픽 CX418편 비지니스 클래스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는 주로 홍콩에서 3시전후에 출발해서 인천으로 돌아오는 항공편을 선호하는편인데, 아침을 먹고 짐을 정리하고 홍콩 시내에서 인타운체크인 그 다음 AEL을 타고 공항으로 이동하는 동선으로 주로 홍콩 여행을 진행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캐세이퍼시픽 CX418편의 경우 지난번 비행에서는 2-2-2 좌석배열이었는데 ( 비지니스 클래스 기준 ) 이번에는 운좋게도 A350  1-2-1 좌석구조를 가진 아주 최신 비행기였어요.  

캐세이퍼시픽의  A350 기종에는 한가지 특별함이 있는데요, 바로 기내에서 와이파이가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 유료서비스 )  

비지니스 클래스 좌석, 앞좌석 넉넉 충전기 및 조명등은 왼쪽에 있음.

웰컴쥬스는 사과쥬스랑 오렌지쥬스 샴페인 있었는데 저는 오렌지쥬스

이날 기내식은 비빔밥 새우요리 그리고 치킨요리 있었습니다.

기내식 시간, 샴페인과 탄산수

샐러드와 참치요리

빵은 선택 가능, 저는 2가지 선택

그리고 유니세프 기부 봉투를 나눠주시는데, 혹시 홍콩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실때 동전이나 10불짜리 지폐 남으시면

살짝 여기에 넣으시는것도..  고려를 ㅎㅎ

저는 비빔밥 주문했어요~

고추장에 비벼서 맛있게...

이번에는 큰 마음먹고, 항상 주문할까 말까 망설이던 치즈도 같이 주문해 보았어요. 치즈와 과일 그리고 샴페인 조금 더 마심

마무리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마지막으로!! 이제 오늘글의 가장 중요내용

캐세이퍼시픽에서 A350 기종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내와이파이에 대한 내용을  설명해 드립니다.


관련정보 https://www.cathaypacific.com/cx/ko_KR/about-us/press-room/press-release/2017/KO_kr_pressrelease_181111.html 

위 기사에서 언급된 A350의 기내 와이파이서비스를 이번 캐세이퍼시픽 CX418편에서 사용을 해봤는데,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행기 탑승하시면 모니터에 해당 내용에 대한 광고가 나오고, 기내에서도 이 부분에 대한 광고가 나와요. ( 기내방송으로도 나오고, 모니터에도 광고가 나옴 )

더욱 자세한 정보는 캐세이퍼시픽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https://www.cathaypacific.com/cx/ko_KR/travel-information/flying-with-us/using-electronic-devices/connectivity.html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싶으신 해당 기종에 탑승하신 분들이라면 비행기 안전벨트 사용등이 꺼지면 기내 와이파이서비스 사용 가능하다는 방송이 나올거예요. 그 방송이 나오면 와이파이 켜짐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캐세이퍼시픽 네트워크가 뜨고 거기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1시간 혹은 비행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가격이 나와요.

 

 

 

6시간 미만 비행기 기준, 1시간은 9불 95센트 그리고 비행내내 사용가능한

와이파이는 12.95센트 입니다.

 

인천 홍콩 구간은 6시간 미만 비행이기 때문에  위의 금액 참고하시면 됩니다.

 

 

카드 선택후 카드번호 입력

 

결제가 완료되면 작성하신 이메일로 Welcome to Cathay Pacific Wifi powered by Panasonic 이라는  제목의 메일이 와 있을거예요.

거기 보면 Cathay Pacific Wifi username 이라고 나와 있으니 ( 작성할때 넣은 이메일주소 ) 그거 넣고 로그인 하시면 바로 와이파이 연결됩니다.


사실 로그인 하는 과정에서 제가 이해를 못해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음..아까워라, 겨우겨우 접속을 했는데 무슨 이유인지 스마트폰에서는 와이파이 작동이 안되고, 태블릿PC에서는 또 와이파이가 잡혀서 ( 동일 아이디로 로그인 했는데.. ) 그냥 네이버 카페에 글 쓰고 유튜브로 동영상 보면서 한국까지 왔어요.

나중에 청구요금 보니깐 한국돈 약 14000원 정도 나왔습니다. 혹시 캐세이퍼시픽 A350 탑승하실 분들 중 와이파이 서비스 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오늘 글 참고하시면 될거예요. 저는 직접 해 보고 블로그에 후기 쓰려고 이용하기는 했는데,  홍콩 인천구간이 워낙 비행시간이 짧아  안전벨트 사인이 꺼지고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약 2시간 남짓에 14000원이 이용요금이 부담스럽다고 생각되실 수도 있을거 같아요.  5시간 정도 되는 비행이라면 14000원 내고 와이파이 사용하는것은 괜찮을거 같음.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