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내용은 홍콩 셩완역 슌탁센터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이비스 셩완, 센트럴 걸어가는 방법, 60WEST 호텔 걸어가는 방법,  그리고 버터플라이 온 워터프론트 까지 걸어가는 방법입니다.

이 세 호텔의 경우  중간까지 가는길이  같기 때문에 한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홍콩 공항에서 A11번 버스 ( 낮의 경우 A 11번이고 심야시간에는 N11번으로 바뀝니다 ) 타고 셩완으로 오실 경우, 마카오페리

터미널 정거장에서 내려서 걸어 가시면 되기 때문에이 버스 타고 호텔로 이동하실 분들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마카오에서 페리를 타고 홍콩섬 셩완 마카오 페리 터미널로 도착을 합니다.페리에서 나와 1층으로 나와 밖으로 나오면

이렇게 택시들이 정차되어 있고

밖으로 버스 정거장이 보이는 모습이 나옵니다.

( 사실 슌탁센터에서 연결된 통로로 건너셔서 가는방법도 있는데

저는 계단 걷기 싫어서 그냥 1층으로 내려와서 걸었음을 참고 바랍니다 )

버스정류장을 지나서 ( 노란색 화살표 방향 ) 계속 직진해서 걷습니다. 마카오 페리 터미널을 등지고 서서 오른쪽이라고 생각하

시면 쉽습니다. 걷다 보면 진행방향 왼쪽으로 제가 동그랗게 표시해 놓은 건물이 보이실 겁니다.

만약 슌탁센터에서 육교를 통해 이미 길을 건너셨다면 위의 사진에서 회색 화살표 표시로 해 놓은 방면으로 걸으셔도 상관 없습

니다.이 방법이 더 편하기는 한데 캐리어를 들고 육교 내려가야 하는 점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그냥 조금 더 걷더라도 이 방법으

로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동그라미를 쳐 놓은, 건물이 바로 웨스턴마켓이에요.

계속 직진하면서 걸으시면 또 버스정류장이 하나 나타나고 오른쪽으로는 버스터미널 같은 건물이 보입니다.

그 길을 지나 계속 진진하세요.

이렇게 횡단보도를 건너면서 직진하면서 가셔도 되고

여기서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해 놓은 부분으로 육교 건너가셔도 됩니다.

그러나 저는 계단을 올라가기 싫어서 그냥 계속 직진해서 걷습니다.

그러다 보면 이렇게 SFK 라고 쓰여 있는 간판옆으로

신호등이 하나 나오는데요

이 신호등에 서서 맞은편을 바라보면

아이쿠, 버스가 가려져서 안 보이네요.

신호등 저 멀리 이비스 호텔이 보입니다.

신호등을 건너서 오면

이렇게 빨간 간판의 건물이 하나 보이는데요

여기서 왼쪽으로 노란화살표 방면으로 걸으시면

바로 이렇게 이비스 셩완 호텔이 나옵니다.

이비스 셩완을 지나 조금 더 직진을 하다 보면

다음 호텔인 60WEST 호텔이 나오게 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이비스 호텔 지나 제가 파란색 동그라미로 표시해 놓은 곳이

60WEST 호텔 입니다.

다시 위의 횡단보도를 건넌 사진으로 돌아와

빨간 화살표로 표시해 놓은 쪽으로 가면 버터플라이 온 워터프론트 가는 길이 나옵니다.

빨간 화살표 처럼 오른쪽으로 고가도로를 두고 계속 직진합니다.

뭔가 이길이 아닌거 같다 싶고, 어두컴컴하고 음침한 분위기이긴 하지만 계속 걷다 보면

작은 편의점이 하나 나오는데 그 편의점을 지나 계속 직진함니다.

이렇게버터플라이 온 워터프론트 건물이 나타납니다.

( 사진상으로는 호텔드 엣지 이지만, 호텔 드 엣지 호텔이 2014년 05월을 기준으로

버터플라이 온 워터프론트 호텔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버터플라이온 호텔 예약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

홍콩섬 셩완 마카오페리 터미널 기준

이비스 셩완은 걸어서 넉넉잡고 10분가량

호텔드엣지는 걸어서 15분 정도 걸립니다.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이동하셔서 호텔로 가시는 분

특히  밤에 홍콩 도착하면 초행길에 어디로 가야 할지 막 헤매고 그러다가

더 지치거든요, 홍콩공항에서 공항버스를 타고 호텔로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텔에서 마카오를 가기 위해 슌탁센터로 이동하실 분들도

제가 올린 글 반대 순서로 가시면 바로 슌탁센터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육교 따라 그냥 쭉쭉 가는 방법이 가장 쉽기는 한데 캐리어 들고 왔다갔다 하기가 부담스러워서

이렇게 신호등 건너 가는 길을 알려 드립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버튼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