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
반응형

엘지 유플러스를 사용중이면서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

데이터로밍 요금제에 가입하시거나 한국 유심칩을 빼고 현지 유심칩을 장착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런분들 가운데 이런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휴대전화 배경화면에 갑자기 어플이 하나 작동하면서, 난 분명히 현지유심을 사용중인데 왜 계속 로밍 요금이 올라가고 있지? 간혹 여행 카페에 보면 갑자기 올라가는 요금을 보고 화들짝 놀라 질문글을 올리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 실제 질문의 예 : 유심칩을 끼웠는데 데이터로밍 이용 요금이 뜹니다, 혹은 유심 장착뒤 로밍 요금이 자꾸 올라갑니다, 현지 유심 장착했는데도 데이터요금이 청구되는것을 발견했습니다 도와주세요!! )

 

위는 제가 2015년 3월에 홍콩 마카오 대만을 여행하면서 각 현지 유심칩 넣어서 사용 그리고 4월에 홍콩 마카오 여행을 하면서 현지 유심칩 사용중에 제 휴대전화 배경화면을 캡쳐한 모습입니다.

로밍 이용금액 약 3천만원! ( 한때 5천만원 넘었다고 나온적도 있습니다 ) 실제 제가 사용한 금액일까요? 아닙니다. 엘지 유플러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유플러스 < 로밍편리서비스>라는 어플이 자동 작동이 되기 때문에 현지 유심을 장착하더라도 금액이 자동 정산되어 올라가는 시스템입니다. ( 기계에서 데이터사용량 * 금액을 정산해서 자동으로 보여주는 시스템 ) 이것은 해당 단말기에서의 사용량을 자동으로 체크해서 표시하는 단순 수단일 뿐이기 때문에 현지에 도착하셔서 한국 통신사 유심칩을 제거하시고 현지 유심칩을 끼우신 상태에서 카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현지 통신사 회선을 사용하는것이지 엘지 유플러스와 전혀 상관없는 휴대전화가 됩니다. 그러므로

한국 통신사로 요금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위의 사진은 제가 2016년에 방콕 여행중 방콕 유심칩을 끼우고 캡쳐한 저의 엘지유플의 로밍편리서비스에서 나온 사용량 입니다. 이때는 아예 이 사용량을 체크해볼 생각으로 0원에서 시작되게 세팅한 뒤 방콕에서 사용한 내역을 중간에 체크해 보았습니다. 약 1.5기가 정도 사용을 했는데 천8백만원 정도 사용했다고 내역이 뜨네요, 한때 로밍 데이터요금을 신청하지 않고 해외여행을 가셨다가 요금폭탄을 맞는 경우가 바로 이런 경우인데요.. 간혹가다 국내에서 데이터요금제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으니 해외 데이터 요금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로밍 데이터요금제 가입하지 않고 해외에 나갔다가 휴대전화를 다시 켜시면 자동으로 어플등이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내가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데이터 사용량이 올라가게 되어 해외 데이터 요금이 발생됩니다.

요즘이야 워낙 많은 분들이 이런 정보를 알고 계시니 현지 유심칩 구입 혹은 데이터 로밍 상품가입 혹은 공유기 등을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고 계시고, 각 통신사 별로 약 10만원 이상의 금액이 넘어가면 ( 로밍 상품 가입 제외 ) 데이터 로밍이 자동으로 차단되는 경우도 없으니 그리 큰 걱정이 없으나 이걸 알면서도 엘지유플 고객들의 경우 현지유심 장착하고 있는데 저런 메세지가 나오면 덜컥 겁이 나는것도 사실입니다. 만약 해외여행시 과도한 데이터요금이 나오는것이 걱정되어, 현지유심칩을 구입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아예 비행기에 탑승하시면서 유심칩 빼서 잘 보관하시고 현지공항에 도착해서 통신사 부스에서 유심칩을 장착해서 사용하신다면 저런 메세지가 나오더라도 과금이 될 걱정은 전혀 없습니다. ( 해외 데이터 차단 상태에서 와이파이만을 잡아 사용하더라도 저 요금은 실시간으로 올라가니 와이파이 잡아 사용하는 분들도 너무 놀라지 마세요 )

현지 유심의 경우 약 1만원에서 2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심칩 장착으로 한국 전화번호로의 문자 혹은 전화등의 수신은 불가능 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한국에서 전화 수발신을 하셔야 하는 경우 미리 어플을 깔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  공유기를 대여해서 사용하는 방법 ( 이 경우 공유기 분실을 할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보증금 등을 받아두기도 하고 기계를 반납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일행들 다 같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경제적일 수도 있습니다 )  유심칩 혹은 해외데이터로밍 요금제 가입등을 미리 알아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여행을 하시면 될듯 싶네요. 만약 난 그냥 한국에서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하고 데이터는 현지에서 와이파이만 사용하고 싶다! 그런데 해외 데이터요금이 나오는것은 걱정된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114 안내센터에 전화하셔서 해외 데이터 사용을 아예 차단해 달라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 실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 제 경우 해외데이터 사용 차단된 상태이며 해외에 나가게 될 경우,  현지에서 유심칩 구입 혹은 와이파이를 잡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와이파이를 잡아서 사용하더라도, 저 요금 어플은 계속 작동되니깐 와이파이 잡아서 아용하시는 분들도 저런 멘트 뜬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위에도 언급해 놓았지만 해외 데이터 차단등을 미리 해 놓으시면 됩니다  - 제가 예전에 여행카페에 이 관련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최근에 다른분이 와이파이만 잡아서 사용중이시라는데 1억 돌파중이라는 댓글을 달아주셔서 ㅎㅎ 이 부분을 조금 더 첨부 했습니다 )

엘지유플러스 사용하시면서 현지유심칩 사용시 저런 로밍요금 발생한다는 내역이 뜨더라도 너무 걱정마시고!  즐거운여행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시 엘지유플  메세지 보고 깜짝 놀라 글을 검색하시다가 만약 제 글을 발견하셨다면 너무 걱정마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