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저는 아침마다 매일 걷고 있어요. 매일 아침 클래식을 들으면서 음악과함께하는아침산책 이라는 주제로 

매일 인스타에 그날그날 어떤음악을 들었는지를 기록하고 있답니다.

덕분에 작년에는 몸이 많이 좋아졌어요. 하지만 겨울에 눈길에서 미끄러지면서 걷기를 중단하다 

날이 좋고 다리상태가 좋아져서 다시 열심히 걷고 있답니다. 걷기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점? 

사실 그정도 걸으면 살이 많이 빠지지 않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신데 제 경우 아침마다 크로와상과 바닐라라떼를 먹기 위해 걷는것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살이 빠지지는 않아요. 그냥 단지...버스가 신호등에 걸려있어 저 버스를 타야겠다 마음을 먹어 뛰어가면 버스를 잡아탈 수 있거나? 그렇게 뛰어서 버스를 타도 힘들어서 가쁜 숨을 몰아쉬지 않아도 된다는 점? 그런것만으로도 만족중 ㅎㅎ

 

그런데 어느날 화성시블로그에서 쓰리Go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글을 보게 됩니다. 트랭글 앱을 깔아서 그날 그날 걷고 한달에 총 15만보 걷는것을 완료한다면 예산 소지시까지 화성시지역화폐에 5000원을 충전해 내용!! 

관련글 화성시 블로그 참고하세요

blog.naver.com/hsview/222294983827 

 

걷GO, 오르GO, 달리GO, '3GO' 포인트가 쑥쑥

걷GO, 오르GO, 달리GO, '3GO' 포인트가 쑥쑥 걷GO, 오르GO, 달리GO 살리GO, 돕...

blog.naver.com

 

그래서 저도 이 앱을 깔고 걷기를 진행했습니다. 저는 하루 만5천보를 목표로 걷고 있는지라 목표달성이 그리 어려운 편은 아니예요. 위에도 말했듯이 아침마다 클래식을 들으며 걷고 있어서 그걸 진행하면 거의 8천보에서 만보정도 걷거든요.. 저는 걸음이 꽤 느린편이고 쉬엄쉬엄 걸어서 만보를 걷는데 1시간 30분에서 50분 정도가 걸리지만 걸음이 빠르신 분들은 일명 파워워킹으로 걸으시면 한시간에 7천보 정도를 걸으신다고 하네요.

 

그날 그날 마음에 드는 사진 한장을 찍은 뒤 걸을 내역과 들은 음악을 정리하고 있답니다.

 

트랭글 앱을 스마트폰에 깔으신 뒤 화성시 쓰리고 배너를 클릭하신 뒤 참여신청을 꼭 누르셔야 합니다.

화성시 블로그를 참고하시고 그걸 보셔도 이해가 안된다면 네이버에 화성시 쓰리고 지역화폐 등으로 검색을 하시면 저보다 더 자세하게 참여방법을 정리해 놓으신 블로그들이 나오니 그것을 참고하셔도 됩니다.

 

저 블로그 글은 이 미션을 완료했을때 어떤식으로 수령이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하여 작성한 것이거든요. 

 

 

 

 

 

아래의 캡쳐는 5월 쓰리고 미션 완료 장면을 캡쳐했으나~!! 4월에도 15만보 걷기를 완료 했을 당시 트랭글앱에 접속했을때 아래와 같이 목표달성을 했다는 팝업창이 떴습니다.

 

그럼 거기서 지역화폐로 받을것인지 아니면 기부를 할 것인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지역화폐 수령을 선택했습니다. 이 이벤트는 화성시에서 진행하고 있으므로!! 화성시 지역화폐를 소지하고 계셔야 하며 경기지역화폐 앱에 화성시 지역화폐 카드가 등록이 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저는 4월에는 총 33만보 조금 넘게 걸었네요!! 

 

5월에는 5월 10일 기준으로 15만보를 달성했으며 어제 기준 15만2천보를 걸었습니다. 그래서 또 다시 지역화폐로 수령을 하겠다고 팝업창에서 표시를 했음

 

그런데 위에 보면 10일부터 지역화폐가 지급될 예정이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트랭글에 매일 들어가서 어떤 방법으로 지급되는지 ( 카드번호를 따로 등록하지 않음 ) 궁금함에 매일 매일 이것저것 검색을 했는데 딱히 정보가 나오지 않았어요

 

그런데 오늘 오전 10시 조금 넘어서!! 알람이 왔습니다.  트랭글 지역화폐 지급 완료라는 ( 비슷한 내용인데 지금 정확하게 생각이 안나네요! ) 그래서 경기지역화폐 앱을 켜서 확인을 해 보니 

제 화성시 지역화폐 카드에 5000원이 충전되었다는 알림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말이죠~ 그래서 저는 2021년 05월 11일을 기준으로 04월 걷기 미션에 완료한 5000원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10일이 되어도 바로 지급이 아닌 순차 지급이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릴수도 있을거 같아요. 

그리고 화성지역화폐 카드발급뒤 충전지급이 가능하다는 점, 지역화폐가 없으시면 기부도 가능합니다. 

예산범위내 지급이기 때문에 이 이벤트가 2021년 11월 30일까지 진행예정이지만 더 빨리 종료될 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저는 시간이 있을때 열심히 걸어두려고 해요! 

 

참고로 핸드폰을 직접 소지하시고 걸어야 하기 때문에 주머니에 넣거나 해서 걸으셔야 합니다. 갤럭시워치 같은 스마트워치와 연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그 점은 살짝 불편해요 ( 제 경우 그래서 갤럭시워치에는 2만보가 찍히는데 트랭글앱에는 만보만 찍혀있는 날도 꽤 있음 ㅎㅎ ) 

 

다같이 걷고 지역화폐도 걷고 건강해져요~ 저는 이걸로 바닐라라떼 한잔을 사마시려구요 ㅎㅎ

쓰리고 댓글쓰기 란에 보면 기록이 인식이 안되어 있다는 분들이나 누락분 반영이 안된다는 글도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잘은 몰라 대답해 드리기가 힘듭니다. 제 경우 위에도 언급을 했지만 실제 핸드폰을 바지 주머니에 넣거나 손에 직접 들고 걸은것만이 걷기 카운트로 체크가 되어서 그 뒤로는 아침에는 가급적 휴대전화를 소지하고 걷고 있어요.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표시 ( 공감버튼 ) 꼭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