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일기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원래는 아빠 엄마와 계획된 속초여행이었는데 ( 형부가 속초 롯데리조트 예약하셨는데 못가게 되었다고 갔다오라고 하심 ) 그런데 아빠가 못가게 되심..할 수 없이 엄마와 이모, 외숙모를 섭외해서 다녀옴

속초 롯데리조트에 숙박을 하면서 아침을 무엇을 먹을까 고민했어요. 나가서 먹을까 하다가, 전에 다른분에게 추천을 받은 샌드위치를 사서 와야 겠다고 생각.

어차피 저는 뚜벅이 인생이다보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야 겠다고 검색을 해 보니 속초 롯데에서 설악중학교 근처로 가면 될 것 같아서 식구들에게는 아침은 내가 사 올테니 아침에 일어나서 산책 다녀오라 그러고 출발을 합니다.

버스 노선을 검색해 보니 이조면옥 근처의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가면 될것 같아서 일단은 버스 정류장을 가는것 부터 시작입니다 ( 혹시 저 처럼 차 없이 속초롯데리조트 방문하시는 분들중 이조면옥이나 751샌드위치 가실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전날 황사와 미세먼지가 너무 심했던것과 달리 날씨가 맑아 기분이 더욱 좋아집니다.

버스정류장을 가기 위해 롯데리조트 정문에서 아래쪽으로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쭉쭉 내려가서

진행방향 왼쪽 ( 11시 방향 ) 으로 라마다호텔이 나오고 오른쪽으로는

속초 롯데리조트 진입부에서 오른쪽을 보시면 이마트 24 편의점이 나옵니다.

이마트 24 편의점을 지나 직진합니다. ( 이마트 24편의점이 오른쪽에 있어야 함. 위 사진의 하얀차가 가는 방향으로 걷는다고 생각하세요 )

사거리가 나오면

오른쪽 방향으로 걷기 시작합니다 ( 위 사진.. )

걷다보면 남경막국수 간판이 나옵니다. 나중에 궁금해서 검색해 보니 들깨막국수를 파는곳이라고 하네요

http://naver.me/IDB1K4gO 바로 이 곳 입니다.

주유소를 지나 신호등을 하나 건너 계속 직진합니다. 진행방향 오른쪽에 마시랑제빵소 라고 있습니다.

아침 8시에 영업시작이던데 ( 1층 빵집 기준 ) 이곳에서 빵을 사서 28층으로 올라가면 카페가 있고 음료는 그곳에서 주문가능 그럼 속초 바다를 바라보는 카페가!!  나중에 속초 롯데에 오게 되면 이곳에서 빵을 사다 아침을 먹어야 겠다고 다짐하며 사진으로 기록을 남겨봅니다.

조금 더 걸어가면!! 이렇게 이조면옥이 나옵니다. 속초 롯데올때 제가 가는 냉면집!!

롯데에서 걸어서 25분정도 걸리네요. 산책겸 걸어갔다 오기에 좋은데 여름에는 너무 더워서 힘들것 같네요.

바로 이조면옥 지나 나오는 버스정류장이 바로 새마을 버스정류장 입니다.

네이버지도에 따르면 이곳에서 505번 버스를 타고 속초중학교에서 하차하여 4분 거리라고 나와 있는데  ( 751샌드위치를 가려면 )

505번 버스노선도를 검색해 보니 바로 근처에 진덕맨션 ( 진덕아파트 ) 버스정류장도 있길래 그곳까지 걸어가 봅니다.

걸어갔던 이유는 505번 버스시간표를 찾아보려고 그런건데 아래 진덕맨션 ( 진덕아파트 ) 버스정류장에 88번 505번 버스 시간표가 부착되어 있어 찍어와 보았습니다.

혹시 속초 505번 버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 시간표를 참고하세요!

그런데 중요 고려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505번 시내순환 버스의 경우 성호아파트에서 출발시간이 오전 6시 45분 7시 30분인데 제 경우 저 7시 30분 버스를 타려고 기다렸어요 ( 성호아파트에서 진덕맨션까지 그리 멀지 않은거 같았음 ) 그런데 45분이 되어 가도록 버스가 안와서 주변에 계시던분께 여쭈어보니 주말은 버스가 자주 안오는거 같다고 평일엔 이 시간에 버스 지나가는거 봤는데 주말엔 못보았다고 하셨어요. 그분은 한화리조트 직원분이신지 한화리조트 통근버스를 타고 가셔서 조금 더 기다리다 버스시간표가 바뀌었나? 하고 택시를 타기위해 택시 잡을만한곳으로 걸어가고 있는데

아뿔싸!!! 제가 기다리던 505번 버스가 쓩 하고 지나가네요 ㅠ.ㅠ

이 글을 쓰기위해 다시 속초 505번 버스를 검색해 보니 이런글을 발견했는데 속초505번 버스 시간표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지식인글을 참고하세요.  아래의 글에 따르면 주말엔 7시 50분차가 첫차네요..

kin.naver.com/qna/detail.nhn?d1id=12&dirId=120805&docId=376632773&qb=7IaN7LSIIDUwNeuyiOuyhOyKpA==&enc=utf8&section=kin.ext&rank=3&search_sort=0&spq=0

할수없이 택시를 타고 이번에는 설악중학교 가기전에 있는 교동로입구 삼거리 ( 농협이랑 새마을금고 있는곳 ) 에서 세워달라고 기사님께 이야기 합니다.  만약 505번 버스 타기에 성공하신 분들이라면 속초중학교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한 뒤 직진으로 가셔서 교동로입구 삼거리에서 오른쪽으로 내려가면 속초 751샌드위치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진덕맨션에서 위에 언급한 저 교동로입구 삼거리 까지는 약 5500원의 버스요금이 나왔습니다.

속초 택시기사님 말씀이 코로나로 버스노선이 많이 감축되어서 차라리 롯데리조트에서 택시를 타고 오는게 더 편했을거라 하시는데 콜택시 부르기가 귀찮기도 하고, 어차피 아침에 걷기를 하고 있으니 겸사 겸사 해서 걸어 가서 버스를 타고 가기로 했던건데 살짝 후회!!

아무튼 그래서 8시 10분경 속초 751샌드위치 도착

저는 홍게샌드위치 2개와 에그명란 샌드위치를 주문했습니다.

속초751샌드위치는 내부에서 먹고 갈 수도 있는데 당분간은 코로나로인해 포장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계시니 거기 가서 영업시간등을 확인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 재료 소진으로 마감이 되면 그쪽에 공지를 해주시더라구요 )

홍게샌드위치는 13,000원 에그명란은 7500원해서 총 33,500원 지불

제 샌드위치가 나오기를 기다리며 이곳 저곳 둘러봅니다.

속초751샌드위치

화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 월요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 대부분의 분들이 홍게샌드위치를 주문하시다보니 마감이 빠른편이라고 합니다.

돌아올때는 아예 택시를 타고 갔는데요, 속초 751샌드위치앞에서 속초롯데리조트까지는 약 20분

네이버 지도로는 택시비 약 9000원정도 찍혔는데 실제 돌아올때는 6800원이 나왔습니다.

만약 다른곳에서 택시타고 가실때는 속초 교동로 75-1번지 ( 실제 주소 ) 혹은 설악중학교 근처 교동로입구 삼거리 새마을금고랑 농협있는데 내려달라고 하시면 될거예요 ( 기사님이 나중에 이 근방 올때 이렇게 이야기 하라고 알려주심 )

돌아오는 택시에서 기사님이 외옹치 해수욕장 해안도로 방향으로 와 주셔서 덕분에 외옹치 해수욕장 살짝 눈으로 구경도 했네요.

산책나간 식구들이 돌아오길 기다리며 사진을 찍고

저는 나중에 먹을 예정이라 에그명란하나 홍게하나를 따로 포장하고 커피를 내립니다.

사실 집에서 머신 챙겨서 갔습니다.. ㅋㅋ

시럽도 집에서 챙겨갔던탓에 ㅋㅋ 커피를 내리고 ( 컵은 공차 마시고 난 컵 씻어서 재활용 )

식구들은 아침으로 커피에 샌드위치를 먹고, 아침을 잘 안먹는 저는 점심으로 샌드위치에 유자차를 마셨습니다

다들 홍게샌드위치를 신기해 하시면서 맛나게 드셨습니다.

맛은.. 나중에 드실분들은 에그명란보다는 홍게샌드위치가 확실히 더 좋습니다.  홍게가 너무 비싸서... 두분이 가신다면 홍게 2개보다는 하나하나 주문해서 맛보시는건 어떨까 싶어요. 혼자시라면 무조건 홍게샌드위치를 고르시는것이 좋습니다. 다른곳에서 맛보기 힘든 샌드위치니깐요~

원래 목표는 만보를 걷고 샌드위치 사서 돌아오는것인데 중간에 택시를 타서 6천보밖에 못 걸었네요 ㅎㅎ

차가 없는 뚜벅이는 택시비를 추가로 사용해서 그런지 값비싼 샌드위치를 먹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속초 롯데 간다면 또 갈 의향? 있습니다. 물론 그때는 운동삼아 걸어가서 버스타고 다녀올거예요!

이제는 위치를 확실하게 아니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