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반응형

코로나 재택종료를 무사히 ( 는 아니고... ) 끝났습니다. 그동안 예매해 놓은 공연들이 토요일 일요일 화요일 3개로 있었고 서울에 볼일이 몇가지 있었기 때문에...그 일들을 처리하기 위해 3박 4일 서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3박4일동안 많은곳을 다닌것은 아니고 주로 볼일을 보러 광장시장 남대문 명동등을 돌아다녀서 

중간중간 다녀온 식당들의 후기를 많이 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었던 영락골뱅이 후기를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포포인츠 명동 (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 - 왜이렇게 긴 이름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그냥 줄여서 포포인츠 명동이라 부를께요 )에 숙박을 하신다면 포포인츠 명동에서 횡단보도 하나 건너면 바로 을지로 골뱅이골목이 나옵니다.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지하철을 타고 가실분들은 지하철 2호선 3호선 을지로3가역 11번출구로  나가시면 

순대국집으로 유명한 청와옥이 나오고 그 뒤쪽으로 길이 하나 보입니다. 청와옥을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걷는다고 생각하심 바로 골뱅이골목 찾으실 수 있어요.  저는 포포인츠는 아니고 롯데시티명동에 머물면서 을지로 골뱅이를 포장해다 먹었는데, 포포인츠 명동 그리고 롯데시티 명동 두곳다 숙박을 해 보았는데 포포인츠 명동에 숙박하면서 을지로골뱅이 포장해다 드시는게 훨씬 나은 선택입니다.

포포인츠 명동에는 객실내 테이블이 있기 때문에 포장음식을 풀어놓고 먹기 더 편하거든요 ㅎㅎ 

을지로 골뱅이골목에는 여러 골뱅이 가게들이 있는데 저는 영락골뱅이와 풍남골뱅이 중에 고민을 했었어요. 일단 두 집이 아래 사진처럼 아주 가까이 위치하고 있고 포포인츠에서 가깝기 때문에...그런데 영락골뱅이를 선택했던 이유는, 포장을 하면 햄도 같이 넣어주십니다.  다른 이유는 없고 그 이유 하나 때문에 영락골뱅이 선택.  메뉴판 참고하세요 

골뱅이 ( 국내산 ) 29,000원인데 포장 요청하시면 계란말이도 서비스로 포장해 주십니다. 

매장 내부 - 제가 이날 첫 손님이라 계란말이 말으려면 철판 데워져야 한다 하셔서 조금 앉아서 기다렸어요 ㅋㅋ 

소면 맛있다고 추가 하라고 하셨는데..혼자라서 소면까지는 다 못먹는다고 하고.. 숙소에서 먹을거라 

가위 없어서 골뱅이도 잘라달라고 요청드리니 젓가락이랑 이런거 몇개 더 챙겨 주셨어요. 감사함 ㅠ.ㅠ 혹시 호캉스 하시면서 을지로에서 골뱅이 포장해다 드실분들은 골뱅이 잘라달라고 요청하시는데 드실 때 더 편할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영락골뱅이를 포장했던 두번째 이유는 이렇게 1회용 통에 넣어주시는데 이 포장하는 용기가 괜찮아 보여서 ㅋㅋㅋ 이걸 다 못먹을걸 알기에 냉장고에 보관을 해서 다음날도 먹을 계획이었어요. 
 
용기가 튼튼해야 냄새가 잘 막아지리라 생각해서..

매콤 쌉싸름한 맛이 너무 맛있었는데... 역시나 혼자 먹기엔 너무 많아서 절반 정도 밖에 못 먹었어요. 
 

골뱅이무침만 있는게 아니라 계란말이 까지 먹어야 하고 매워서 중간중간 음료수도 먹어야 하니 금방 배가 찹니다

이런건 역시 일행이 있을때 먹어야 하는 음식임을 다시한번 느낌 ㅋㅋ 

그래도 을지로에서 숙박하는데 골뱅이는 한번 먹어야지..하는 생각에 포장해서 먹긴 먹었는데 너무 무리였어요. 할수없이 절반 남은 골뱅이무침을 잘 포장해서 봉투로 이중포장을 한 뒤 다시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다음날 아침으로 먹습니다 ㅋㅋ  

다음날 되니 물이 이렇게 생겨서 이 양념에 소면 말아먹어도 맛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음.

롯데시티 명동 1층에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있어서 거기서 햇반을 사서 아예 전자렌지로 데워서 객실로 올라왔어요.

햇반이랑 계란말이 스팸 골뱅이 무침으로 늦은 아점을 먹었는데, 이 골뱅이 무침도 많아서 결국 다 못먹고 남겼음 ㅠ.ㅠ 

집에 내려오는 날이었으면 아예 안먹고 가지고 내려왔을지도 모르는데그러지 못해 조금 아쉽네요.

 

나중에 포포인츠 명동에 숙박을 하게 되면 골뱅이 무침 포장해다 조금만 객실에서 먹고 남은건 

집에 가져올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음.

포포인츠명동 롯데시티명동 나인트리호텔 명동2등  이 골뱅이골목 근처에 비지니스호텔들이 많던데 1인손님들을 겨냥한 양을 절반 정도로 줄이고 계란말이랑 스팸양도 줄여서 15,000원 정도의 골뱅이무침 도시락이 있는곳이 있으면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오늘글은 이만~~ 

 

반응형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