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일기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서울 남대문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그레이스리 호텔 서울입니다.

객실 후기에 앞서 몇가지 알려드립니다. 

해당 호텔은 WHG호텔 체인입니다. 숙박중 호텔 곳곳에 WHG그룹이라는 언급이 많아 이게 무슨 호텔 체인인지 검색해 보니 일본의 후지타관광 이라고 합니다. 호텔 그레이스리 서울은 후지타관광그룹의 첫번째 해외 직영호텔로 2018년에 오픈한 곳이라고 합니다.

칫솔 치약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객실이 꽤 세분화 되어 나와 있습니다. 제가 머문 객실은 슈페리어더블 17층에서20층 숙박 객실이었는데 스탠다드더블은 11층에서 16층까지 숙박가능 합니다. 뷰가 좋은곳을 희망하신다면 스탠다도 보다는 슈페리어 객실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숙박했을 당시인 2022년 04월기준 24시간 스테이 상품이 있었습니다. 이 상품의 경우 오후 4시 체크인 오후 4시 체크아웃을 기준으로 하고 있지만 객실 상황에 따라 오전 10시 체크인, 다음날 오전 10시 체크아웃 혹은 오후 1시 체크인 다음날 오후 1시 체크아웃등으로 시간조절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제 경우 객실 확약 예약 메세지 받은지 호텔에 전화를 해서 오후 1시 체크인, 오후 1시 체크아웃으로 변경하여 숙박하고 왔습니다.

주차장의 경우 객실에 따라 무료주차가 불가능한 객실이 있습니다, 예약하신 상품에 무료 주차 포함인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7층 제가 머문 객실에서 바라보는 경복궁 방향의 모습 

11층에서 체크인가능 오후 3시부터 체크인, 다음날 12시 체크아웃 입니다. 

1회용품이 객실에 없기 때문에 ( 칫솔 치약 ) 없으신 분들은 로비에서 천원에 판매되고 있으니 구입하셔도 됩니다. 

객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모습, 

17층에서는 호텔 그레이스리 서울 간판이 보이는편이라 더 윗층에 숙박을 해야 이 간판이 안보일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침대 및 탁자, 에어컨 및 불 조절하는 버튼은 침대옆 조명 아래에 붙어 있습니다.  

그레이스리 서울 호텔은 객실내부에서 분리수거를 해서 쓰레기를 배출해야 합니다. 재활용 할 수 있는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 담는 봉투가 아예 객실에 있으니 각 용도에 맞게 쓰레기를 버리셔야 합니다. 

창문이 개방이 안되어서 그런지 공기청정기가 아예 객실에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일본 호텔의 체인이라 그런지 건식 화장실과 세면대가 밖에 있는 구조 

그리고 욕실에 아예 입욕제가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호텔에 머물면서 가장 불만족 스러웠던 부분은 침구류.. 살짝 뻣뻣한 제질의 일본 비지니스 호텔에서 많이 만나볼 수 있는 침구류였는데  침대에 눕자마자 하카타역 클리오코트 숙박했을때가 생각났었음 ㅋㅋ 

이 부분은 저 말고도 네이버 호텔리뷰에 보면 이불이 불편하다고 언급하신 분들이 조금 많은걸 보아서..개선되면 좋겠다고 생각하기도 하는데  이런 뻣뻣한 재질의 이불은 나름 습도가 높은날은 이런 이불에 들어가면 또 그게 장점인지라 .. 

이불은 포포인츠 명동의 이불이 조금 더 좋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탁자를 창가쪽으로 이동해서 사용하고 나중에 체크아웃할때는 원래 자리로 되돌려 놓고 나왔어요. 

신세계 백화점에서 닭꼬치 사고 1층 편의점에서 탄산수랑 컵누들 사다가 저녁으로 먹고 

다음날 아침은 남대문 잡채호떡이랑 에그드랍 그리고 남대문커피 한잔을 사다 마심 

저는 숙박대전 3만원 쿠폰  ( 7만원 이상 3만원 할인쿠폰 )을 이용해서 총 5만원 조금 넘는 금액으로 24시간 스테이 상품을 이용했었는데요, 이정도 가격의 숙박이라면 언제든 다시 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스테이 였습니다.

 

10만원을 주고 숙박하기엔 살짝 아까운것 같기도 해서 1박에 8만원 정도면 다시 숙박하고 싶은 생각이 있고 

숙박대전 당시 이 호텔과 을지로입구역에 위치한 나인트리 명동2에도 비슷한 금액으로 숙박을 했었는데 주요 볼일이 명동 시청 남대문쪽에 있으시다면 그레이스리서울이 더 나으며 을지로 동대문 충무로쪽에 볼일이 있으시다면 나인트리명동2가 더 좋은 선택입니다.

 

두곳다 객실 정도는 비슷해서 다 좋다고 생각되었어요. 나인트리명동2에는 엘리베이터 바로 앞에 Gs편의점이 있으며 호텔그레이스리서울에는 호텔 1층 입구로 나가면 Cu편의점과 스타벅스 그리고 송옥 메밀국수집이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