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자유여행
반응형

혼자 떠나는 방콕 자유여행!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방콕  콘래드 호텔에서 수완나폼 공항까지 가는 방법이에요.많은 분들이 택시 혹은 우버택시 혹은 픽업서비스를 이용해서 공항까지 이용하실텐데 혹시 혼자 여행중이시거나 비용 때문에 그냥 공항철도를 타고 공항까지 가실 분들은 이 글을 따라가시면 쉽게 이동하실 수 있을겁니다.다만 캐리어를 들고 가신다면 매우 힘들다는 점!! 미리 참고하세요.    

콘래드 방콕 호텔은 올시즌스플레이스 쇼핑센터와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타고 프론칫 ( 플론칫, 펀칫 ) 역 까지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 및 주말의 시간표가 다르니깐 미리 참고하시고.. 쇼핑몰 직원들이 퇴근하는 시간인 오후 시간대는 이용객이 엄청 많기 때문에 이 시간에는 아마 캐리어 등을 들고 셔틀버스 타는게 조금 힘들듯 싶어요.

셔틀버스 운행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니다.

 

이 셔틀버스를 타면 바로 프론칫역까지 가는데요,. 어디서 내려야 하나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탑승해서 문 열어주는곳에서 내리면 거기가 바로 프론칫역..역으로 바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프론칫역 ( E2 )에서 공항철도를 갈아탈 수 있는 파야타이 ( N2 )역까지 이동

 

파야타이 역에 도착해서 5번 출구를 찾아 나갑니다.

 

 

곳곳에 에어포트 레일 링크 가는 곳이 표시되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번 출구로 나가서 조금만 더 이동을 하면

 

 

레일링크 ( 공항철도 ) 탈 수 있는 역이 나오는데 여기서 기계를 통해 티켓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가격은

 

 

1인 45바트 환율 35원으로 계산했을시 약 1500원 가량 나오니깐 매우 저렴합니다.

티켓을 사서 다시 열차역으로 들어가서

 

 

사실 들어가기전에 개찰구에 있는 곳에서도 티켓구입이 가능합니다.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서 플랫폼에서 열차 기다렸다 탑승하면 맨 마지막 정류장이 수완나폼 공항입니다.

 

 

공항 도착해서 개찰구로 빠져나오는길

 

아래 사진에 희미하게 보라색깔이 보이신다면..바로 저기가 환전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방콕 수완나폼 공항에 도착하셔서 공항에서 철도 이용하실 분들은 이곳에서 약간의 금액을 환전하셔도 괜찮을거예요.

 

 

출국 수속을 하실 분들은 4층으로 올라가셔야 합니다.

 

 

이 사진은 도착하는 분들을 위해 찍어 놓은 사진! 만약 방콕 공항에 도착하셔서 이 공항철도를 이용해 시내로 나가실 분들은 이 사진과 같이 지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 타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타이항공을 이용해서 출국하시는 분들은 H 카운터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간혹가다 택시나 우버택시를 타고 공항으로 이동시 택시 기사님이 어느 항공사냐고 물어보실때가 있어요. 그때 타이항공이라고 이야기 할때 A 카운터에 내려주는 기사님들이 계시는데...A 카운터는 국내선 혹은 비지니스 퍼스트클래스 이용하시는 분들이 수속하는 카운터 입니다. 일반 이코노미 승객들은 H카운터에서 수속하시는게 훨씬 편하니깐 그 점 참고하세요.

 

방콕 콘래드 호텔에서 수완나폼 공항까지 이동하기! 짐만 많이 없다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이 글을 반대로 행동하시면 방콕 수완나폼 공항에서 콘래드 호텔까지 가는 방법이지요~ 콘래드 방콕으로 가실 분들은 프론칫역에 도착하셔서

 

 

2번출구로 나옵니다.  ( 한가지 팁!! 혹시 프론칫역 - 펀칫역 플런칫역 2번출구에 오쿠라 호텔이랑 연결된 통로가 있습니다. 그 통로 따라 가시면 오쿠라 호텔이 나오고 호텔 1층에 딘앤델루카도 있습니다 )

 

2번출구로 내려가는 길에 보면 아랫쪽에 저렇게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이 버스 정류장에서 기다리시면 올시즌스플레이스 셔틀버스가 옵니다. 그거 타고 올시즌스플레이스에서 하차하시면  하차해서 바로 옆쪽에 콘래드 호텔이 붙어있으니 찾아가시면 됩니다.

 

방콕 자유여행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