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자유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지난주에 부모님을 모시고 이모와 함께 태국 방콕으로 자유여행을 급 다녀왔습니다.

 

아시아나가 마일리지 할인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급하게 마일리지로 방콕 티켓을 발권!  어차피 방은 2개 예약할 예정이라 이모에게 합류하지 않겠냐고 권해서..성인 4명 방콕으로의 여행이 급 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호텔예약은 힐튼 포인트도 쌓을겸 해서 힐튼으로 다 결정하고!! 

 

저는 아침에 운동하러 갔다가 시간맞추어 리무진타고 공항으로 이동했습니다. 바로 티켓받고 짐 부치고 출국수속 완료.

 

다행히도 다들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가능한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 카드로 아시아나비지니스 라운지 이용했습니다.

( 사실 먹을거는 허브나 마티니라운지가 훨씬 괜찮은데..사람 없는곳 이용 ) 아시아나 비지니스 라운지는 먹을거 진짜 없어요. 너무 부실함...

 

그래도 배고프니 많이 먹음 ㅋㅋ

 

볶음밥이랑 조랭이떡볶이 그리고 단호박 샌드위치가 전부 거기에 주전부리 몇가지 더 있기는 했는데 ㅎㅎ  맥주랑 컵라면 스프라이트까지 먹고 안마의자에서 마사지 조금 더 받고 바로 비행기 타러 이동. 라운지에 있는데 방콕가는 승객을 찾길래 무슨일인가 싶었는데 비행기는 약 40분정도 연착되었던거 같아요. 덕분에 라운지 들어와 있길 잘했다고 생각...

 

 

 

아!! 여기 라운지에서 무언가 연예인 포스 나는 굉장히 작은 얼굴에 마스크하고 있는 사람을 봤는데 누굴까 엄청 궁금했어요. 역시나 라운지에서 나가는데 대포카메라 들고 있는 사람들 진치고 있음..아까 그 사람 연예인인가 했는데 나중에 검색해 보니 갓세븐 이었다고 하네요. 가요프로그램을 잘 안봐서 요즘 아이돌은 누가 누군지 알 수 없어서 슬픔... 제가 방콕갈때 타고 갔던 비행기는 OZ741편으로 A380기종!! 일부러 예약할때부터 2층으로 좌석지정 했어요, 아빠랑 엄마 이모 모두 2층으로 올라가는길부터 신나하셨음..

 

이코노미석의 경우 1층은 3-4-3좌석 배열인데 2층은 2-4-2간격으로 되어 있습니다.

 

 

발판이랑 그 옆에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 그리고 위편으로 usb충전기도 있어서 매우 편합니다.

 

 

그리고 창가좌석에는 이렇게 수납함이 따로 있기 때문에 작은 가방들은 이곳에 넣으실 수 있어서 좌석을 조금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리모콘도 잘 작동되고 좋음.  그런데 저에게 살짝 행운이 있었어요! 좌석에 문제가 생겨서 승무원분이 좌석을 앞쪽으로 이동을 해주셨는데,  앉고보니 비지니스 좌석!  다른분들 식사하실때 보니깐 기내식은 비지니스 음식이 아닌 이코노미랑 동일한 음식이 나와서 뭐지 싶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로열이코노미 좌석이라고... 좌석은 비지니스 그리고 음식은 이코노미로 제공되는 좌석이었습니다.

 

제 경우 미리 저염식으로 사전기내식 신청했었기 때문에... 기내식은 그냥 제가 신청했던 음식으로 먹었고

이날 기내식은 비빔밥이랑 다른거 하나는 기억이 안나네요.

 

 

극장가서 보고 싶었던 대만영화 나의소녀시대 보면서 기내식 먹기 시작.

 

 

연어샐러드 그리고 과일이랑 삶은 감자랑 당근 프렌치빈에 닭가슴살이 나오는 메뉴인데

맛없습니다. 제경우 그냥 일반 기내식 먹으면 배가 부글거리는게 심해서 저염식이나 당뇨식 먹고 있는데 일반분들은 이거 선택하시면  퍽퍽하고 맛없다고 느껴서 거의 못드실거예요. 사진찍고 싶었지만.. 이미 어두워져서 좌석 사진 찍는게 힘듬..

 

 

좌석 등받이 조절 버튼

 

 

로얄이코노미도  좌석 구조는 1-2-1 구조입니다.

 

 

좌석이 일자로 쭉 펴지기 때문에 확실히 이코노미 보다는 훨씬 편해요. 기내식에 큰 관심 없으신 분들이라면 약간의 금액을 추가하고 이 로얄이코노미 좌석으로 발권하셔도 괜찮을거 같아요. 운좋게도 A380 퍼스트. 비지니스. 그리고 이코노미 좌석에 다 앉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퍼스트가 제일 좋고 편하지만.. 로얄이코노미만 앉아도 훨씬 편안하게 여행하실 수 있을거예요. 

 

A380 홍콩 -인천구간 퍼스트클래스 후기는  http://dktladl.tistory.com/entry/아시아나항공-OZ746-비지니스-기내식-후기-A380-기종 이 글을 읽어봐 주세요.  방콕 가족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