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자유여행

방콕 가족여행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프롬퐁역 쏘이 24, 26에 있는 숙소에 머무신다면 저녁먹으러 가기 좋은 식당! 바로 손통포차나 입니다.

방콕 자유여행을 계획하시면서 뿌빳퐁 커리 요리를 드시고 싶어 검색을 하다 보면 많이 나오는  세곳의 식당이 있습니다.

쏨분씨푸드 ( 쏨분의 경우 여기저기 지점이 많이 있기 때문에 쇼핑몰에 입점한 곳들은 점심에도 드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그리고 훼이쾅역의 쾅씨푸드 ( 꽝씨푸드 ) 여기는 역에서 내려가서 직진만 하면 갈 수 있기 때문에 찾아가기 쉽다는 장점이 있고 이곳역시 점심시간에도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은 한곳은 바로 이곳 손통포차나인데 손통포차나는 앞의 두곳에 비하면 역에서 내려서 걸어가는길이 그리 좋지 않아 찾아가기가 조금 애매합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택시를 타시거나 아니면 프롬퐁역에서 하차해서 오토바이택시등을 타고 이동하시는게 좋고 ( 늦은시간에 찾아가실 경우 )  오후 4시나 5시쯤 가시는 분들은 산책삼아 걸어가셔도 될것 같기는 하지만 너무 더워서 힘들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참고로 저는 다 걸어서 다녀왔는데

길이 그리 좋은편이 아니고 쏘이 26쪽길은 턱이 많아서 조금 힘드니 가급적 쏘이 24쪽 길로 걸어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손통포차나의 경우 현금만 가능하기 때문에 뿌빳퐁커리 드실분들은 kg당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현금을 조금 넉넉히 가지고 가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저는 오후 5시 조금 넘은시간에 갔었고 대기없이 바로 앉아서 밥 먹었습니다.

자리잡고 앉아 메뉴판보고, 음료는 땡모반 ( 수박쥬스 ) 그리고 저는 파인애플 슬러쉬 주문했습니다.

쏨땀이랑 새우볶음밥

그리고 나온 땡모반

첫 땡모반의 평가는 매우 좋았습니다. 그 뒤로 식당 갈때마다 어차피 음료 주문해야 하니 망고

아니면 수박쥬스 위주로 주문해 드림 ㅎㅎ

그리고 주문한 텃만꿍 ( 새우 다져서 튀긴요리 ) 이건 예전에 여기 왔을때 먹어보고 맛있어서 다시 주문했었는데 이날은 인기가 조금 없었습니다. 다들 배부르다가 안드시는 분위기라 그 다음부터는 주문하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는 딱 4개만 나오고 가격이 더 저렴했으면 좋았을것 같다고 생각.

그리고 뿌빳퐁커리를 주문하고 싶었는데 제가 첫날 환전을 조금만 해서 현금이 부족할줄 알고 kg당 파는 요리가 아닌 소프트쉘크랩으로 되어있는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혹시 이태원 왕타이 레스토랑의 뿌빳퐁커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메뉴로 주문하시는게 좋을듯 싶어요. 껍질까지 먹을 수 있어서 먹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일반게살보다는 게살이 조금 적다는게 단점입니다.

먹다보니 양이 조금 부족할것 같아 모닝글로리 볶음이랑 쌀밥 그리고 닭고기랑 캐슈넛넣고 볶은 요리도 추가, 모닝글로리 볶음이랑 쏨땀만 있으면 방콕에서 밥 먹는데 문제 없을것 같아요.다들 맛있게 드셔서 그 뒤로도 이 두 메뉴는 꼭 주문했습니다.

닭고기 캐슈넛 볶음은 여기 손통포차나가 중국풍 식당이라는글을 보아서 이런 메뉴도 맛있을거 같아서 주문, 이것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더 시킬까 했는데 다들 이정도 드시니 배부르다고 하셔서 이것만 먹고 마무리

계산서 가져다 달라고 해서 계산

총 1300바트 나왔습니다.  환율 약 35원으로 계산했을때 4만 5천원 정도 나왔으니 4명이 먹은것 치고는 금액이 적게 나온것 같았어요. 한국에서 팟타이나 쏨땀 하나 먹으려면 메뉴 하나에 만원이 넘어서 비싼거 같아서 주문 안할때도 가끔 있거든요..

다들 배부르게 먹고, 추가 환전을 하로 빅씨마트로 갔습니다.

손통포차나에서 약 5분정도 걸어가면 바로 빅씨마트가 있는데 거기 1층에 은행들이 굉장히 많이 있고, 여기는 오후 7시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저 처럼 현금이 부족하신 분들은 이곳에서 환전을 하셔도 될것 같아요. 환율은 공항에 있던 환전소 보다 조금 더 나은정도였고 환전하실때 여권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혹시 환전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여권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은행에 들어가서 대기표를 뽑은뒤 앉아 있으면 번호가 뜹니다. 그럼 그 번호가 뜬 창구에 가서 환전하러 왔다고 하면 여권 보여달라고 하고 바로 환전 완료! 참고로 지폐가 깨끗해야 가능하고, 저는 낙서 부분이 조금 있는 지폐가 있었는데 이 지폐는 환전 거절당해서 다른곳에서 환전했습니다. 혹시 한국에서 은행이나 사설환전소에서 달러로 환전해 가시는 분들은 달러 상태 깨긋한지  다시한번 확인하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방콕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