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홍콩 오픈라이스 라는 사이트에서 딤섬으로 검색을 하시면 상위권에 나와있는 식당 입니다. 저 처럼 이곳이 어떤곳인가 싶어 방문해 보실 분들은 제 글을 잘 살펴보시면 조금 더 쉽게 식당을 찾아가실 수 있을거예요. 식당 이름은 라오디엔, 老點點心竹筒飯   ( Best Restaurant in Mong Kok 2016) 지점이 두곳인가 있는것 같던데 제가 갔던곳은 몽콕지점이었고 ( 오픈라이스에서 나오는곳도 몽콕점 )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전 2시까지 입니다.

 

 
만약 택시를 타고 찾아가실 분들은

 

老點點心竹筒飯  Lo Dim

旺角染布房街12-14A號依利大廈地下A號舖
Shop A, G/F, Lisa House, 12-14A Yim Po Fong Street, Mong Kok

 

 


위의 주소를 참고해 주세요. 그런데 길만 잘 찾으면 몽콕역 혹은 이스트몽콕역에서 찾아가기 어렵지 않은 위치입니다. 사실 몽콕역 보다는 이스트몽콕역에서 가는게 훨씬 더  가깝습니다. 어떤 지하철 라인을 타느냐에 따라 찾아가시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먼저 이 식당의 개인적 후기를 이야기하자면 그리 맛있다고 느껴지는 집은 아니였습니다. 다만 팀호완 딤섬스퀘어 이런 저렴한 가격대의 딤섬집을 찾으시고 싶으신 분들 중 딤딤섬, 딤섬바 등을 이미 다녀와 보셔서 더 새로운 곳을 찾고 싶으신 분들 혹은 조금 이른시간에 몽콕 시장을 구경가셨다가 식사할 만한곳을찾으시는 분들께만 추천을 드리고 이 가게 하나만을 위해 엄청난 기대감을 가지고 가는건 그리 좋은 여행 패턴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하단에 몽콕역에서 찾아가는 방법, 이스트몽콕역에서 찾아가는 방법을 각각 설명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老點點心竹筒飯  Lo Dim 도착!!

 

 

빨간색의 간판으로 한문 老點 쓰여있으니 낮시간에 가시면 그리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앉으면 차 주시고 ( 4불 ) 원하는 딤섬은 메뉴판에서 보고 체크하시면 됩니다.

 

 

오픈라이스를 보면 햄버거 모양의 딤섬이 사진이 많아서 그걸 주문했는데 나중에 여기 정보 찾아보니 디저트 딤섬도 유명하다고하니 혹시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햄버거 모양의 딤섬 그리고 슈마이와 하가우 주문

 

매장이 매우 작고 의자가 좁은 간격으로 붙어 있어서 여유있게 밥 먹는건 조금 불가능할듯 싶네요.

저는 오후 3시 넘어 갔던거라 밥먹는데 그리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드디어 나온 딤섬! 어떤 맛일까 매우 궁금했는데 제 입에는 새우버거 맛 ㅋㅋㅋ

 

안에 새우패티 들어있고 약간 겨자소스 양념이 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하가우와 슈마이 각 2조각씩 들어있기 때문에 혼자 여행가셔도 부담없이 드실 수 있는 양이라고 생각되네요. 저는 여기 들렸다가 프린스에드워드역에 있는 딤섬집을 또 갈거라 그냥 이렇게 조금만 먹었지만 혼자서 이 딤섬집에서 식사를 하실 예정이라면 딤섬 4종류 정도는 시켜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산은 영수증을 들고 입구에 가셔서 계산하고 나가시면 되고 차값 ( 4불 ) 그리고 딤섬 3가지 먹고 총 66불 지불했습니다.

 

 ( 홍콩달러 기준 )

 

 

 

입구에 붙어있는 광고판인데 아마도 각 요일별로 이렇게 세일하는 딤섬들이 또 있는듯 싶었어요. 월요일에 방문하면 하가우 1불에 먹을 수 다고 이해했는데 지금도 하고 있는 프로모션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제 이스트몽콕역에서 찾아가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몽콕 이스트역에서 하차하신 분들은 B출구 ( Mongkok Government Offices )로 나와

 

 

아래 사진의 하얀색 지붕의   길을 따라 쭉 직진하시면 됩니다.

 

  그냥 쭉쭉 직진만 하다보면 에스컬레이터가 나오고 그거 타고 내려가면

 

 

 

 

다시 육교가 나옵니다. 이 육교를 따라 조금만 걷다 보면 맞은편 건물들의

 

11시 방향으로 빨간 간판의 이 딤섬집이 있는것이 보이실거예요.

 

 

육교를 내려와 신호등을 건너 왼쪽 방향으로 걷다 보면

 

 

환전 가게가 하나 나오고 이 가게를 지나면 바로 딤섬집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에 따르면 약 450미터 7분의 거리라고 나오기 때문에 10분 정도만 걸으시면 도착하실 수 있는 위치입니다.

 

 

다음은 몽콕역에서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빨간라인 지하철을 타고 몽콕역으로 이동을 합니다.몽콕역에 도착해서 D 출구를 찾습니다.

 

 

그리고 D2번 출구를 따라 밖으로 나오면 그 길이 바로 Argyle Street 입니다.

 

여기서 역을 등지고 왼쪽으로 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계속 걷다보면 브로드웨이 라는 가게도 나오고

 

 

계속 직진하면 바로 맥도날드도 나오는데 

 

 

이 맥도널드를 지나 신호등이 나오면 ( 맞은편에 스타벅스 매장이 있음 )

 

이때쯤 길을 건너 다시 왼쪽으로 직진을 합니다.사실은 몽콕역 D2 출구에서 나와 역을 등지고

 

 왼쪽으로 계속 직진 ( 육교가 나올때까지 ) 한다고 생각하시면 매우 쉽습니다.

 

 

스타벅스 있는 매장 신호등에서 길을 건너 앞쪽을 보시면 정면으로 육교가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바로 거기까지 쭉 직진한다고 생각하시면 쉬워요.

 

 

가는길에 허유산을 지나 조금만 더 걷다보면

 

 

초록색 간판의 이 모퉁이가 있는길이 나옵니다. 사실 위에서 설명한 육교가 있는곳까지 쭉 걷다가 이쪽 방향으로 건너셔도 되는데 그러면 계단을 올라가야 해서 이게 귀찮아서 중간에 신호등에서 건너시라고 설명한것!

이 모퉁이에서 오른쪽으로 길을 들어갑니다.

 

 

 

그래서 조금만 더 직진하면 바로 오늘의 목적지 老點點心竹筒飯  Lo Dim 도착!

 

 

사실 맛 자체로만 따지만 팀호완, 딤딤섬, 원딤섬등에 비하면 그리 특별하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지만,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햄버거 딤섬등이 궁금하시다면 방문해 보세요.

 

 

홍콩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홍콩 | 홍콩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