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호텔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을 읽으시면 늦은시간 ( AEL이 끊긴뒤 ) 홍콩공항에 도착한 경우, N11번 버스를 타고 이비스셩완, 60west,에코트리호텔, 베스트웨스턴하버뷰호텔 그리고  그랜드시티호텔까지 가는 방법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본문 하단에 자세하게 사진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그랜드시티호텔  ( grand city hotel hong kong 華麗都會酒店 )  은 홍콩 사이잉푼역에 위치하고 있는 호텔로, 베스트웨스턴하버뷰와 비슷한 객실규모 그리고 가격을 가지고 있는 호텔입니다. 저렴할때는 30불  평소에는 40-50불 ( 한국돈 5만원 전후 )의 가격으로 머물 수 있는 곳인데 제 개인적인 후기를 먼저 언급해 놓자면 1박당 10만원 정도 하는 가격이라면 다른곳을 찾아보시고 나는 홍콩 여행시 최대한 저렴한 곳에서 숙박을 하고 싶은데 게스트하우스는 싫다! 그런데 센트럴에 위치한 미니호텔에 비하면 조금 더 괜찮은 숙소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시다면 한번쯤 고려해 볼 만한 호텔입니다.

 

AEL을 이용시  홍콩역하차 그리고 셩완방면의 H1 번 버스를 타고 베스트웨스턴 하버뷰 호텔에 하차하신 뒤 조금 더 직진으로 걸어가시면 호텔을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택시 타고 가실 분들은

 

 

Grand City Hotel
No.338 Queen's Road West, Hong Kong, China


 華麗都會酒店
 中西區皇后大道西338號

 

香港港鐵西營盤站 B1 出口皇后大道西 338 號

위의 주소를  택시 기사님께 보여드리고 택시를 타도록 하세요.

 

 

 

나름 하버뷰

 

 

제 경우 12시넘어 체크인 예정이었기 때문에 예약당시 레이트체크인할 예정이라는 글을 썼었습니다. 그리고 새벽 3시경 체크인을 해서 객실에

올라갔는데 객실 2개를 쓰는 조금 좋은 방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있었습니다. 실제 기본방은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보다 조금 작은 편입니다.

 

 

방과 객실이 분리된 구조였고 쇼파가 있음

 

 

돌체구스토 기계가 있고 캡슐 2개가 제공됩니다.

 

 

다만 캡슐은 1개당 20불 ( 홍콩달러 ) 부과됩니다.

 

 

생수2개 무료제공 그리고 커피포트있습니다.

 

방을 열면 방이 나오는데 침대 하나 ( 더블룸 입니다 )

 

 

제가 숙소 도착한 시간은 새벽 3시 13분,  홍콩 돼지코 객실에 하나 있었고 금고 그리고 1회용 슬리퍼 있지만 질은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방 옆으로 화장실이 있는데 1회용 칫솔 치약 있습니다.

 

 

욕조는 없고 샤워기는 고정식 아닙니다.  그런데 제가 숙박했던 객실의 경우 한가지 단점이 있었는데 바로 화장실에서 하수구 냄새가 조금 올라왔어요 ( 제 객실만 그런것인지 전체적으로 그런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일단 제가 머물렀던 객실은 업그레이드 되어 조금 넓은 방이었지만 일반객실의 경우  화장실에 세면대가 없고 침대 있는쪽에 세면대가 있고 그 아래 미니냉장고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베스트웨스턴하버뷰 호텔도 동일하기 때문에 두 객실은  객실 자체는 다른점이 없이 없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이 모습을 보고 나서 홍콩에 왔다는게 실감이 났습니다. 하버뷰라 해서 그리 좋지는 않아요 ( 하버뷰 자체는 이비스셩완 고층이 시야가 트여 더 좋습니다 )

 

그랜드시티 호텔은 이런분께 추천해 드립니다.

 

가격은 무조건 저렴했으면 좋겠고, 그래도 게스트하우스 ( 호스텔 ) 보다는 화장실이 편했으면 하는분! 혹은 혼자 홍콩 여행을 하기 때문에 가격이 매우 부담스러워 1박에 6-7만원 정도 하는 숙소를 원하시는 분들.  사이잉푼역 B1번 출구로 나가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런분께는 비추천해 드립니다.

 

소음에 민감하신분 ( 일행이 있을 경우  화장실 볼일보는 소리까지 다 들립니다 ) 호텔은 그래도 조금 밝은 분위기였으면 하는분!  

 

웰컴마트는 걸어서 5분정도 거리에 있으며 또한 조금 걸어가면 24시간 편의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3블럭 정도 걸어 올라가야 하지만 하이스트리트라고 홍콩에 최근 떠오르는 ( 작은 소호 혹은 작은 란콰이퐁 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듯 ) 크고 작은 펍들이 몰려있는 ( 이라 쓰지만 10개정도로 그리 많지 않음 ) 거리가 있습니다. 해피아워 하는 술집을 찾으시거나,  혹은 아침 8시경의 브런치 등을 드시기에도 좋은 위치이기 때문에 이런곳들을 방문하시기에는 좋은 위치입니다.

 

그럼 이제, 홍콩 국제공항에서 심야시간 도착시, N11번 버스를 타고 호텔까지 걸어가는 방법 알려 드립니다.

 

우선 제가 소요된 시간을 알려드리자면 새벽 1시 20분 버스탑승, 셩완슌탁센터 ( 마카오 페리 터미널 ) 2시 40분경 하차  그리고 걸어가서 3시경 호텔에 도착을 했습니다. ( 구글에서 미리 시간 검색했을때도 비슷한 예상시간이 나왔고 실제 도착했던 시간도 비슷 )  홍콩 공항에 도착해서 바로 버스 터미널로 이동을 했습니다 ( 많은 분들이 유심칩 구입때문에 심야시간에 공항 도착시 세븐일레븐에서 유심칩을 구입하시는데요, 심야시간에는 버스들이 30분 간격으로 있습니다. N11번 버스의 경우 12시 50분, 1시 20분, 1시 50분 이런식으로 30분 간격으로 12시 50분부터 4시 50분까지  버스가 있으니 혹시 시간이 촉박하신 분들은 바로 버스부터 타시고 호텔로 이동하고, 다음날 편의점에서 유심칩 구입하셔서 장착하셔도 됩니다, 기본적인 영어 단어만 읽으실 수 있어도 유심칩 설정하는것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

 

버스의 경우 옥토퍼스 카드를 찍으면 다행인데 지폐를 가지고 계신다면 거스름돈을 거슬러 주지 않습니다. n11번의 버스비는 31불 ( 홍콩달러 )기 때문에 지폐가 없으신 분들은 세븐일레븐에서 유심칩 구입하면서 만드시거나 혹은 주변분들이랑 돈을 합쳐서 같이 버스비용을 지불하도록 하세요.

 

 

 

 

약 1시간 30분후, 셩완 마카오 페리 터미널 ( 슌탁센터 ) 도착

 

버스터미널에 도착 뒤 밖으로 나와서 버스터미널을 등지고 왼쪽으로 걷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쭉 걷다보면

 

 

아래와 같이 신호등이 하나 나오는데 ( 2번 건너야 하는 신호등 )

저 2층버스가 지나간  후

 

바로 이렇게 노란 동그라미 쳐 놓은곳이 이비스셩완 입니다. 페리터미널에서 이비스셩완까지는

 막힘없이 쭉쭉 걷는다면 걸어서 5분에서 6분 정도면 걸어서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신호등 하나를 건너

 

 

이 빨간 간판을 가지고 있는 가게에서 노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가시면 바로 이비스셩완, 60west, 에코트리호텔

그리고 빨간 화살표 방향으로 가시면 버터플라이온 워터프론트 ( Butterfly on Waterfront Boutique Hotel )이 나옵니다.

 

 

 

이비스셩완에서 호텔을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보면 작은 골목길이 있는데 그 안쪽에 편의점이 하나 있습니다. 편의점을 오른쪽에 두고 도로를 따라 쭉 걸어가면  노란색 간판의 마켓이 하나 나오는데 그곳에서 오른쪽을 보시면파란색의 LBP 호텔이 나옵니다.

 

 

이비스셩완을 지나 조금 더 직진하면 60west 호텔이 나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직진을 하면

 

 

 

웰컴마트가 있으니 ( 근처 숙박하시는 분들은 이 웰컴마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조금 더 걸어가면 사이잉푼 A2 출구가 나오는데 바로 이곳에

 

 

에코트리 호텔이 붙어 있습니다.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entry/%ED%99%8D%EC%BD%A9-%EC%82%AC%EC%9D%B4%EC%9E%89%ED%91%BC%EC%97%AD%EC%97%90-%EC%83%88%EB%A1%AD%EA%B2%8C-%EB%AC%B8%EC%9D%84-%EC%97%B0-%EC%97%90%EC%BD%94%ED%8A%B8%EB%A6%AC%ED%98%B8%ED%85%94-eco-tree-hotel-%EC%86%8C%EA%B0%9C

 

제가 숙박했을때는 1층이 공사중이었지만 최근 공사가 완료되었기 때문에 조식은 1층에 위치한 에코카페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에코트리호텔을 지나 조금만 더 직진하면 바로 이렇게 골목길이 하나 나오는데, 이 골목길로 들어가세요

 

그래서 언덕길로 올라가면

 

 

바로 베스트웨스턴하버뷰 호텔이 나옵니다.

 

 

호텔 맞은편을 보면 매닝스 매장이 있는데 제가 하트 스티커로 표시를 해 놓은 곳이 바로 홍콩역 가는 AEL H1번 버스를 타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에코트리 호텔로 가실 분들은 베스트웨스턴하버뷰 호텔에서 하차해서 제가 올려놓은 방법 반대로 가면 호텔로 가실 수 있습니다 )

 

 

베스트웨스턴하버뷰호텔을 오른편에 두고 조금 더 직진을 하면 웰컴마트가 하나 나오는데 그곳에 카페드코랄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 언덕길로 쭉 올라가면 바로 위에 언급한 하이스트리트가 있습니다.

 

 

저 웰컴마트 간판을 지나 조금 더 걸어 올라가면

 

 

바로 오늘의 목적지! 그랜드시티호텔 ( grand city hotel hong kong )에 도착을 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3층으로 가면 로비가 나오니 그곳에서 체크인 하시고 다른 엘리베이터로 갈아타시고 객실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디파짓은 500불 ( 홍콩달러 ) 필요로 하니 참고하세요. 심야시간에 그랜드시티호텔 찾아가기! 이 글대로 따라가시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혹시 택시 타시는게 걱정되시는 분들은 걸어가시면 되고  위 사진들은 제가 직접 걸어가면서 찍은 사진이기 때문에 저 분위기가 무서우신 분들은

택시를 타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홍콩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