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호텔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아마 홍콩여행을 두세번 하신 분들중 이 숙소를 머물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꽤 계실거예요.바로 오볼로 호텔! 특히 에버딘에 위치한 오볼로 100 쉑 파이 완 로드 에버딘 호텔

 저렴한 가격 그리고 편안한 객실로 인기가 높은 곳이지만 한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바로 위치! 에버딘 지역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홍콩 초보 여행객들에게는 센트럴 및 시내로 나가는것이 아주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시내로 나갈때야 호텔 근처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면 바로 해결이 되는데 시내에서 호텔로 들어올때가 문제!!

오늘은 제가 머물렀던 에버딘 지역의 오볼로 에버딘에 대한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오볼로 에버딘과 더불어 많은 고민을 하시는 호텔중 하나가 바로 홍콩 오볼로 사우스사이드  지점일텐데요, 이곳 역시 예전에는 교통편이 꽤 애매했지만 2016년 12월에 호텔 근처에 Wong Chuk Hang Station이 개통함에 따라 훨씬 시내와의 접근성이 편안해 졌습니다.

제가 머물렀던 객실에서는 한쪽으로는 항구, 한쪽으로는 공동묘지가 보이는 중간 객실이었는데

이 객실의 경우 약간의 도로 소음이 들리기도 합니다.  창문이 저정도 열리는데, 창문을 열면 어느정도 소리가 들리는지 궁금하시다면

 이 동영상을 보시면 초반에는 창문을 열었을때, 그리고 25초 이후는 창문을 닫고 난 뒤의 상황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아주 예민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이정도면 방음이 괜찮다고 생각되실 거예요.

 

 

시내에서 택시를 타고 들어가실 분들은 아래의 사진을 택시 기사님께 보여드리면 됩니다.

100 Shek Pai Wan Road | Aberdeen, Hong Kong, China

 Ovolo 奧華酒店-香港仔
 田灣仔石排灣道100號

입구는 G층에 따로 있어 그곳에서 체크인을 하시고 디파짓은 500불인가 1000불인가 걸었습니다.  객실로 들어가는것은 이 로비층에서 나와 밖으로 연결된 출입문으로 다시 카드키를 찍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 이중보안 )  엘리베이터에서 찍은 사진인데 이 호텔의 1층에는 세탁실이 있기 때문에 장기여행을 하시거나 혹은 여름철에 여행하시는 분들은 간단한 빨래는 하실 수 있습니다 ( 실제 저도 여행중 비를 너무 많이 맞아 저녁시간에 빨래를 했음 )

객실에 들어가기전, 약간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입구랑 엘리베이터는 작동이 잘 되었는데 ( 엘리베이터에도 카드키를 찍으셔야 작동이 됩니다 ) 정작 객실에 들어가려고 하니 객실문이 안열림, 결국 직원이랑 같이 객실로 이동해서 저는 방안에 들어가 있고, 30분 정도 뒤에 직원분이 다시 객실키를 가져다 주셨습니다.

객실키  그리고 방해금지는 버튼식, 각종 온도 조절기 홍콩식 변압기를 들고가지 않으셨다면 호텔로비에서 대여 가능하기 때문에 그곳에서 빌리시면 됩니다.

침대는 저 혼자 쓰기에는 넉넉하고 괜찮았지만 성인 2명이 사용하기에는 살짝 작다고 느껴지실 수도 있을듯 싶네요.

그리고 책상위에 이렇게 작은 선물 꾸러미가 있는데

이 안에는 감자스낵 하리보젤리, 초코렛과 아몬드등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오볼로 호텔은 미니바가 무료로 제공되는데요, 저 스낵박스는 다 드셔도 채워주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지만

미니바는 음료 다 드시면 바로바로 채워 줍니다. 물론 G층에 있는 로비에 가시면 거기 냉장고가 있기 때문에 그곳에서 음료 꺼내 드셔도 됩니다.

생수 그리고 홍콩 음료와 크랜베리 음료 탄산과 탄산수 그리고 하이트맥주까지.. ( 칭따오 였으면 더 좋았을텐데 ㅋㅋ )

서랍장을 열으면 각종티백이랑 객실용 슬리퍼 그리고

미니백이 준비되어 있는데 이 에코백은 선물이기 때문에 집으로 가지고 가셔도 됩니다. 왼쪽에 있는 3D안경은 가지고 가시면 안됩니다.

햇빛이 워낙 강하니 낮시간에 낮잠 주무실 분들은 커튼 꼭 치도록 하세요. 아침시간에도 햇빛이 엄청 강하게 들어오네요.

 

 

 

오볼로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바로 욕실! 샴프 컨디셔너 바디샴프가 각 따로 있는데 제품질도 다 괜찮았어요.

거기에 칫솔 치약도 있고 가글도 있어서  이건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

마지막으로 제 객실에서 보이던 나름 하버뷰

저녁모습과

아침모습 입니다.

 

이런분들께는 추천합니다. 저렴한 금액에 조금 더 여유있고 쾌적한 숙박 시설을 원하시는분 ( 이런분들은 사우스사이드 오볼로도 괜찮습니다. )

이런분들께는 비추천합니다. 밤늦게까지 놀다 숙소로 돌아오고 싶으신분들, 홍콩의 대중교통 ( 버스 ) 이용이 두렵거나, 심한 길치이신분들

 

홍콩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