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congee ( 발음에 따라 콘지, 콩지, 칸쥐 등으로 불림 ) 라 불리는 홍콩 음식, 한국식으로 생각하면 죽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흰쌀을 육수에 끓여 만든 음식인데 여기에 생선 소고기 피딴등을 넣어 먹는 홍콩 사람들이 자주 먹는 아침 음식 중 하나로, 홍콩의 콘지 집으로 유명한 곳을 몇곳 이야기 하자면 셩완의 상기콘지 ( 샹키콘지 ) 그리고 코즈웨이베이의 호흥키등이 관광객및 현지인들에게 유명합니다. 그 외에도 크고작은 콘지 가게들도 많고 알려지지 않은 소규모 콘지샵들도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곳은 상기콘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셩완역에서 금방 찾아가실 수 있는  라우푸키 羅富記粥麵專家  Law Fu Kee를 소개해 드립니다. 센트럴 인근에 3곳의 지점이 있기 때문에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를 지나다가 발견하신다면 한번쯤 들려보세요.

 

 

제가 방문했던 곳은 셩완역 E1출구 근처에 있는곳이며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그리고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 상기콘지 역시 일요일 휴무이니 방문시 참고하세요 )

또한  트램 정거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트램을 타고 가다 찾아가셔도 아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위의 사진에서 저 power 글씨가 있는 간판있는곳이 트램 정거장이에요 ) 자리가 매우 좁기 때문에 합석은 필수, 저는 아침 이른시간에 방문했던거라 그냥 혼자 앉아서 콘지를 먹음.

저는 입구에 있던 영어 메뉴판을 보고 들어갔던지라 6번에 씌여 있던 피쉬볼콘지를 선택했는데 결과적으로 피쉬볼의 선택은 조금 실패였습니다.

제가 먹은 콘지는 콘지 자체는 참 맛있었습니다, 간도 적당하고 따듯하니 술술 넘어가 아침으로 먹는데 제격이라는 생각이 들어갔거든요, 다만 문제는 피쉬볼 흔히 먹는 어묵 형태의 피쉬볼이 아닌 정말 생선살을 다져 만든 알수 없는 향 때문에 제 취향으로는 조금 먹기 힘들었습니다.  고수맛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해서 긴가 민가 하며 몇번 먹기를 시도했지만, 결국 쌀죽 부분은 다 먹었지만 피쉬볼은 못먹고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제가!! 저 처럼 피쉬볼을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해 메뉴추천을 조금 해봅니다 ( 주관적이기 때문에 제가 추천하는 메뉴들이 맛없을 수도 있어요. 또한 가격 부분은 현재 변경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 1번의 피쉬슬라이드콘지는 제가 상기콘지에 갈때 좋아하는 메뉴라 이곳에서도 맛있지 않을까 싶어 추천을 해 봅니다. 6번의 피쉬볼 콘지는 제가 먹었던 메뉴가 저것인데 피쉬볼 자체가 생각보다 별로라 비추천하는 의미에서 체크

그리고 2반에 있는 플레인콘지 ( 노란 동그라미 ) 다른 메뉴들 시도가 겁나신다면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흰 쌀죽인 저 플레인 콘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가 이날 지불한 금액은 28불! 영수증을 가지고 입구쪽에 있는 계산대에 가셔서 계산하시고 나가시면 됩니다.

조만간 상기콘지, 라우푸키 그리고 또한곳 이렇게 3곳의 콘지가게 후기를 묶어 소개할 예정인데 그 글도 읽어봐 주세요.

라우푸키 콘지샵은 셩완역 E1번 출구로 나와 트램이 지나다니는 방향의 큰 도로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조금만 더 걷다 보면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역 출구에서 약 3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금방 찾으실 수 있고 길을 못 찾으시겠어서 주변 현지분들에게 위치를 질문하실 분들이라면 위의 지도와 아래 주소를 참고하세요.

羅富記粥麵專家 Law Fu Kee

140 Des Voeux Road Central, Central 中環德輔道中140號地下

 

홍콩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