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여행
반응형

안녕 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오늘은 패키지로 유럽여행을 가실경우 자유시간에 돈을 어느정도 사용하는지 실제 제가 자유시간 중에 지출했던 내역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제가 이용했던 패키지상품의 경우 선택관광이 3가지가 있었고 베니스  곤돌라투어 50유로, 로마벤츠투어 50유로, 그리고 나폴리 카프리섬투어 120유로 해서 총 220유로의 지출이  있었습니다. 


오르비에토 성당에서 한 초봉헌 1유로.
대부분의 성당에서 초 봉헌하는데 1에서 2유로정도 였습니다.


이탈리아 고속도로에서 잠깐의 자유시간이 주어졌을 때 구입해 마신 1유로 에스프레소와 누텔라 바른  크로와상 1유로 60센트

베니스 플로리안 카페에서 마신 콘파냐, 5유로 50센트

베니스 근처 쇼핑센터 방문 ( 이탈리아 일주 패키지, 서유럽 패키지등 패키지 유럽여행 상품에 들어있던 쇼핑센터 방문 )  이곳에서 구입했던 발사믹 2개 40유로 ( 발사믹의 경우 1개에 30유로인데 4개 사면 80유로 이런식으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구입을 원하시면 일행들이랑 같이 계산하시고 나중에 돈 돌려받는것도 금액을 아낄 수 있는 방법, 다만 대놓고 이렇게 하려고 하면 직원분이 싫어하시는 기색이 보이니깐 이건 알아서 조절하세요. 저는 4병사서 저희 2병 그리고 다른분이 2병 가져가셨어요 )

베니스 노벤따 아울렛에서 먹은 점심식사 32유로 ( 이때는 자유식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1인 15유로씩 금액이 주어졌고 아빠랑 저 해서 30유로 받았습니다. )

이탈리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먹었던 빵이랑 탄산수, 빵은 3유로 95센트 탄산수는 1유로 95센트

피사에서 구입한 마그네틱 ( 2유로 50센트인가 60센트 ) 그리고 친쿼테레 마그네틱은 일행분들이 선물해 주셨어요.

또 다른 이탈리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사먹은 크로와상과 에스프레소, 오렌지 쥬스 포함된 세트메뉴로 4유로 조금 넘었음

로마에서 사먹은 젤라또 ( 카프리에서도 젤라또 사먹었는데 카프리에서 찍은 사진이 없네요 ) 2유로 50센트로 2가지맛 

 

사진상으로는 없지만 카프리에서 3유로 50센트 주고 마그네틱 하나 구입했고, 오르비에토에서도 2유로 50센트짜리 마그네틱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아씨시 갔을때 안내책자와 엽서 5유로 ( 책자 4유로 50센트., 엽서 50센트 ) 화장실의 경우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는 무료로 이용, 관광지의 경우 카페나 젤라또를 사마실때 이용, 그리고 몇몇곳들을 유료로 이용했었는데 친퀘테레 가는 라스페치아 역에서는 70센트, 그리고 카프리 항구 근처에서는 50센트 소렌토에서도 50센트 주고 이용했습니다.

기념품의 경우 저는 해외여행할때 마그네틱을 사서 모으기 때문에 마그네틱 사는것말고 구입한것은 따로 없었고 로마에서 마비스치약 3개에 12유로 주고 구입한게 전부였습니다. 화장품의 경우도 사용하는 제품이 있기 때문에 이탈리아에서 유명한  화장품 종류는 따로 구입하지 않았어요.

유럽 패키지의 경우 여행시 화장실은 쇼핑센터나 자유시간줄때 들리는 카페등에서 해결하기 때문에 유료 화장실 이용을 걱정하실 필요는 그리 없습니다. 그러나 화장실 이용할때 잔돈이 있는것이 좋으니 가급적 1유로짜리 동전들 집에 있으시다면 가져가시는게 유용합니다 ( 특히 집시들이 많은 지역의 경우 10유로 정도를 받고 돈 안받았다고 우기는 경우도 있거든요 )

이탈리아 일주, 혹은 서유럽 패키지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