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마카오 포시즌에 위치한 지얏힌 ( Zi Yat Heen ) 이곳은 작년까지는 마카오 미슐랭가이드의 2스타 ( 별2개 획득한 레스토랑 ) 이었는데요 올해 (2017년)은 이제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이 아닙니다.


이번해는 별 하나가 강등된 1스타를 획득했기 때문입니다.

관련정보: https://www.openrice.com/en/hongkong/article/2017-michelin-guide-hong-kong-macau/3687 


2017년 현재 미슐랭 3스타에는 로부숑오돔( Robuchon au Dome ), 디에잇 ( THE 8 )  2스타는 Golden Flower , Feng Wei Ju,  
Jade Dragon,   The Tasting Room by Galliot  ,Mizumi 등이 올라 있습니다. ( 참고로 2016년에는 Golden Flower ,Jade Dragon   ,The Tasting Room,Zi Yat Heen 이렇게 4곳이었는데 3곳은 유지, 2곳이 새로 오르고 지얏힌은 강등이네요. )


제 경우 로부숑오돔이나   The Tasting Room by Galliot 은 가보고 싶지만 점심메뉴도 가격부담이 되어서  못가고 ㅎㅎ 다른곳들 역시 저녁시간에는 부담스러워서 점심시간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가격이 비쌀까 싶어 방문이 망설여 지시는 분들은 점심시간을 노려 방문하시는건 어떨까 싶어요. 딤섬메뉴들을 드시면 큰 부담없는 가격선에서 식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하루일정으로 마카오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점심은 이런 호텔식당에서 딤섬, 저녁은 로컬식당 혹은 매케니즈 요리등을 드셔보는것을 추천합니다.  아래의 방문후기는 2016년 07월에 방문했던 내용입니다.

 

포시즌 지얏힌을 예약하는 방법은

1.포시즌 호텔 레스토랑 사이트 방문

http://www.fourseasons.com/macau/dining/restaurants/zi_yat_heen/

2. 지얏힌 레스토랑에서 테이블 예약버튼 누름

3.원하는 날짜 시간 인원수를 입력한 뒤 이름과 이메일정보 등을 기입, 그리고 submit 버튼을 누르면 예약접수 메일이 오고 예약이 확정되면 확정메일이 다시한번 옵니다.

지얏힌의 경우도 드레스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성분들의 경우 슬리퍼 및 샌들 그리고 반바지등은 입장이 안되기 때문에 지얏힌 방문하실 분들은 미리 긴바지를 챙겨가도록 하세요, 운동화 정도는 괜찮습니다.

자리에 앉아 기본차는 주문하셔야 하니 종류를 고르시면 됩니다. 저는 쟈스민 주문. 이날은 딤섬들을 먼저 먹고 부족하면 다른 메뉴를 추가하려고 했지만 결국 딤섬만 조금 먹는것으로 끝냈음.

바베큐가 들어가 있는 짱펀이었는데 오리고기인지 아닌지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다만 향이 강하거나 느끼한 요리가 싫으신 분들은 이 메뉴는 드시기 힘들거 같습니다.  새우 들어간 하가우는 역시 맛있었고

슈마이와 차쓔빠오

슈마이는  메뉴판에서 Steamed Pork and Shrimp Dumplings with Crab Roe 

 차슈빠오는 베큐 돼지고기가 들어간 찐빵 스타일의 딤섬으로, 메뉴판에서 Steamed Barbecued Pork Buns 찾으시면 됩니다.

 

지얏힌의 경우 전복이 들어있는 딤섬과 제비집이 들어있는 딤섬이 있는데 이날은 제비집이 들어있는 딤섬을 주문했습니다.

메뉴판에서 Steamed Lobster, Shrimp and Bird's Nest Dumplings 메뉴를 고르시면 되는데 제비집과 로브스터가 들어있기 때문에 다른 딤섬들에 비하면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한개씩 따로 나오기 때문에 인원수에 맞게 주문하셔야 하며  전복이 들어가 있는 메뉴를 희망하신다면 Baked Whole Abalone Puff with Diced Chicken 메뉴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2명이 먹고 약 500불 정도 나왔는데 이날 너무 조금 먹은게 아닌지 같이 갔던 친구에게 조금 미안함이...

디저트는 무료 제공되는것으로 먹었지만 에그타르트나 푸딩등을 원하신다면 디저트코너에서 따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서비스차지 10% 추가됨,  마카오달러와 홍콩달러 1대1 비율로 사용가능합니다.  저녁시간에는 딤섬 불가능 하니깐 딤섬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꼭 낮 시간에 방문하도록 하세요.

 

마카오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