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여행
반응형

지난번 이탈리아 패키지 여행중 먹거리 부분을 두가지 단어로 정의하자면 커피 그리고 파스타 라고 이야기 하고 싶어요.

이탈리아는 어디를 방문해도 맛좋은 커피를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일까요? 우리에게도 익숙한 브랜드의 커피부터, 커피관련 용품을 파는곳도 많았고 고속도로 휴게소 및 크고 작은 bar에서도 1유로면 근사한 커피 한잔을 마실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이탈리아 일주 패키지 ( 이태리 일주 패키지 )로 여행을 하면서 이탈리아 고속도로 세곳에서 주문했던 에스프레소 메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커피를 잘 마시는 편은 아닙니다. 사실 커피를 마시면 심장이 아프거나 밤에 잠을 맛 못자는 편이에요. 하지만 예전 이탈리아 로마 자유여행을 하면서 카페 그레코, 타짜도르 등을 방문했을때 서서 커피를 마시는 이탈리아의 bar 문화가 너무 좋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경험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패키지 일정상 짧은 자유시간이 주어질거고, 카페 방문시간이 여의치 않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이번 여행에서는 고속도로에서 이걸 해보기로 했습니다.

고속도로는 패키지여행상 무조건 들리는 공간이고 10분 남짓이지만 나만의 자유시간을 만끽할 수 있거든요.

패키지 여행을 하다보면 관광버스를 타고 2시간 정도를 가다보면 버스기사님이 쉬는 시간이 법적으로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짧게는 20분 길게는 30분 정도의 휴식시간이 있었는데 이 시간에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에스프레소 한잔을 즐겨보시는건 어떨까 싶어요.

끼안치아노에서 베니스 가는길에 들렸던 휴게소

휴게소 들어가자마자 크로와상이 있어 반가운 마음에 주문을 했는데 여기 아니라고...이탈리아 휴게소 및 몇몇 상점들을 이용하실 때 주의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음료 및 원하는 빵 종류들을 주문받는 계산대가  뒷편 혹은 한곳에 위치하고 있는 상점들이 있습니다. 이 휴게소의 경우 뒷편에 계산대가 따로 있었는데 그곳에 가서 계산을 하면

아래와 같은 영수증을 줍니다. 이 영수증을 가지고 bar에 가서 내밀면 직원이 제가 주문한 음료와 빵 등을 내어줍니다.

휴게소 뿐만 아니라 로마 시내에 위치한 젤라또 가게들도 이런 방법을 이용해서 주문해야 하는 가게들이 있습니다.  이날 제가 주문한 메뉴는 누텔라 발라진 크로와상 그리고 CAFFE 한잔 총 2유로 60센트

두번째 주의점!  이런 카페에서 CAFFE 라고 쓰여진 메뉴는 ( 거기에 가격이 1유로 전후 ) 에스프레소 ( Espresso ) 입니다.

CAFFE

크로와상 반 잘라서 누텔라 쓱쓱 발라주면 완성! 만약 에스프레소가 아닌 뜨거운 혹은차가운 아메리카노를 원하시는데 메뉴판에 없다면 에스프레소 주문 뒤 뜨거운물을 달라고 요청하셔서 섞어 드셔도 됩니다. 식당들의 경우 따로 아메리카노 메뉴가 없는곳들은 이렇게 해서 마시는게 가능하더군요.

 

피렌체에서 다른 지역으로 옮기다 들렸던 휴게소 입니다.

이곳에는 오렌지쥬스와 에스프레소 그리고 크로와상이 합쳐진 메뉴가 4유로 20센트 ( 뒤 센트 가격은 정확하지 않음 )라 이것을 주문했고, 이곳도 에스프레소 한잔은 1유로에 판매되고 있었어요. 세트메뉴의 경우 약간의 금액을 추가하시면 다른 커피메뉴가 가능했는데, 이곳은 40센트를 추가하면 카푸치노로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휴게소에서 마시는 오렌지쥬스인데 병이나 페트병이 아닌 오렌지를 직접 그 자리에서 짜 주는걸 매우 신기하게 생각했었습니다.

냉장고에 들어갔던 시원함이 있는 음료는 아니지만 그래도 신선한 쥬스를 드실 수 있어요.

크로와상은 사과쨈이 들어가 있는것으로 골랐고, 아빠는 오렌지쥬스와 그리고 저는 에스프레소와 함께 먹었습니다.

 

아침시간에 들렸던 또 다른 휴게소

이날은 아침을 적게 먹어서 배가 고픈 상태에서 휴게소를 들렸습니다. 입구쪽에 따듯한 빵 들이 있는것 같아 어떤것을 고를까 갈등

빵은 3유로 95센트 탄산수는 1유로 조금 넘게 주고 구입

어떤 빵을 먹을까 한참을 고민하는데, 일행중에 한분이 사주시겠다고 해서 빵은 그분이 사주셨어요.  데워준다고 해서 받아서 포장해서 나옴. 저는 버스 타기전 벤치에 앉아 빵을 먹었는데요, 기사님들 중에는 음식 먹는거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다고 합니다.

저희 버스의 경우 음식 섭취 금지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저는 버스에서는 물만 마셨어요 ㅋㅋ

이탈리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는 1유로의 에스프레소 어떠신가요?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유럽 | 이탈리아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