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콘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콘지 맛집 탐방!!

오늘은 상기콘지가 아닌 새로운 콘지 가게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몽콕에 위치한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콘지 가게 두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하나는 바로 무이키콘지 妹記生滾粥品 Mui Kee Congee 

이곳은 지난번 홍콩여행에서 홍콩의 콘지 가게들을 검색하다가 찾았던 곳인데, 시간이 맞지 않아 결국 가지 못했어요.  이번여행에서는 아예 이곳을 가려고 마음을 먹고 시작했기 때문에 아침일찍 문 열자마자 다녀왔습니다.  아마도 홍콩 콘지 혹은 콘지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넣어 검색을 하신다면 셩완역에 위치한 상기콘지 ( 샹기콘지 )가 가장 많이 나올겁니다. 상기콘지가 아닌 다른곳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곳도 고려해 보셔도 좋을거예요.

몽콕역에서 찾아가는 방법은 아래의 사진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글을 읽으시면 몽콕역에서 이 무이키 콘지, 파윤스트리트마켓 그리고 금붕어 시장까지 가는 방법을 한번에 해결하실 수 있으며, 이 식당의 경우 파윤스트리트마켓 푸드센터에 위치하고 있어서 4층까지 올라가시면 됩니다. ( 안내도로는 3층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우리나라 건물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4층입니다. 그냥 위로 쭉쭉 올라가시면 됨 )

무이키 콘지의 영업시간은 오전 7시인가 7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입니다. 자리를 잡고 앉아 여기저기 둘러보는데 메뉴판의 한문을 읽을 수 없어 잠깐 당황, 하지만 아저씨가 제가 관광객인걸 알아보시고 일본어 영어가 쓰여있는 메뉴판을 가져다 주셔서 그걸 보고 주문을 했습니다.

노란별로 표시된 메뉴가 유명 메뉴인듯 싶은데 저는 시도할 자신이 없어서 ( 2번의 경우 돼지간등이 들어가 있고. 3번의 경우 미트볼이지만 고수가 들어있을까봐 ) 그냥 가장 무난한 메뉴로 보이는 1번 소고기 콘지를 주문했습니다.

콘지가 나올때 까지 주변 둘러보기, 사실 파윤스트리트마켓 윗 부분에 있는 식당이기 때문에 홍콩 로컬분위기가 강합니다. 이런 푸드센터에 위치해 있는 식당들의 강점은 아래 식자재를 파는 곳에서 물건을 받아서 요리하기 때문에 재료가 신선하고 가격이 조금 저렴합니다.

단점은 홍콩인들이 주로 가는 곳이기 때문에 의사소통이 통하지 않는곳들이 있다는 점! 그러나 이런 분위기를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쯤 방문을 추천해 봅니다. 그리고 이 주변에 고양이가 마구 돌아다니는데, 저한테 와서도 "야옹~ " 거리면서 알짱거리는데 자주오는 고양이인지 아저씨가 능숙하게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시고 고양이도 당연하다는듯이 받아먹음. 그거 먹고 또 주변 돌아다니면서 자기 자신을 어필하는데 그게 너무 귀여워서 한참을 쳐다봤어요.

그 사이 드디어 제가 주문한 콘지가 나왔습니다.

이곳의 특징은 쪽파랑 양상추인지 채소가 조금 들어있는데 이게 아주 별미입니다!

부담없이 후르륵 드실 수 있는데 고기랑 파랑 같이 드시고 콘지 한입 드시고 하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제가 이 가게 검색하다가 다른분 후기에서 생선껍질로 만든 요리도 보았는데, 그것도 유명 메뉴인지 그 메뉴 주문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혹시 로컬음식에 도전해 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생선껍질도 한번 드셔보세요. 가격은 34원, 홍콩달러 기준입니다. 기분좋게 콘지 한그릇 먹고 다음 일정을 소화하러 길을 나섭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리는곳은 富記粥品 - Fuk Kee Congee 입니다.

한국어로 어찌 불러야 할지 모르겠지만 저는 푸케이 라고 부를께요. 이곳의 장점은 늦은시간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저녁에 방문해도 콘지를 드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구글에는 24시간 영업으로 나오지만, 오픈라이스에는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라고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혹시 가실분들은 너무 늦은 새벽시간 방문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주문은 그리 어렵지 않게 했는데, 이곳의 유명메뉴는 거위고기가 올라간 콘지입니다.

실제 방문했을때도 거위고기를 드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혹시 홍콩여행의 테마를 식도락 여행으로 잡으셨고, 그중 구스 ( 거위 )를 목적으로 잡으셔서 센트럴의 얏록 그리고 완차이의 깜스 로스트구스에 이어 새로운 거위 가게를 찾으신다면 이곳도 고려해 보세요.

제가 주문한 피쉬콘지 ( 생선콘지 )의  가격은 35 홍콩달러 입니다.

제가 상기콘지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가 피쉬콘지이기 때문에 이곳에서도 이 메뉴를 주문했는데요,

간이 세지 않고 부드러운맛이 인상적이라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상기콘지의 경우 생강이 조금 같이 나와서 같이 먹을 수 있었는데 여기는 그게 없어서 조금 아쉬움

위의 사진이 상기콘지, 아래가 푸케이 콘지 입니다.

저는 두곳다 맛있게 먹어서 몽콕쪽 숙소를 잡고 아침일찍 콘지를 먹고 싶다면 두곳 다 다시갈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하지만 홍콩여행 초보자 이시고 처음 가시는 분들의 경우 상기콘지 부터 시작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죽과 가장 비슷하면서도 걸죽한 맛이 인상적이라 누구나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거든요. 이 두곳의 방문으로 홍콩에서 약 7곳 정도의 콘지 가게를 갔다왔는데, 대중적인 맛을 원하신다면 상기콘지 늦은시간에도 콘지를 드시고 싶다면 푸케이 그리고 완차이의 콘지킹을 방문하시는게 일정상 좋습니다.

이 Fuk kee Congee 가는 방법은

몽콕역 D2출구로 나와 역을 등지고 쭉 직진을 시작합니다. 걷다 보면

진행방향 왼쪽으로 브로드웨이 라고 간판이 큰 쇼핑몰이 있으니 이걸 따라 다시 걸으면

위 사진기준 저기 멀리 세븐일레븐이 보이실거예요.

세븐일레븐이 나오면 왼쪽 도로로 들어가세요. 그러면 2층에 스포츠 상가들이 있는 건물이 있고 바로 뒷 건물에 오늘 소개해 드린 푸케이 콘지 식당이 나옵니다.

입구에 보면 거위 및 돼지고기 그리고 닭고기등이 걸려있는것을 보실 수 있는데 2명이상이 방문을 하신다면 콘지하나 그리고 이런 고기요리 하나 주문해서 맛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실제 맞은편에 앉아계신 홍콩분들은 그렇게 식사를 하셨어요.

마지막으로! 위에 언급한 세븐일레븐을 지나 조금만 더 직진을 하면 Sea view Congee라는 콘지가게가 하나 있습니다.

맥도날드 24 글씨 있는곳 옆에 24시간 영업이라고 쓰여있는 저 간판을 찾으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는 가게인데 이곳역시 콘지가게 입니다.

푸케이와 더불어 이곳도 방문해 보려고 구글에서 검색해서 점찍어 두었던곳인데 너무 배가 불러 결국 여기는 방문하지 못했네요, 다른분들의 평가는 나름 괜찮던데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구글이나 오픈라이스 검색을 해보세요.

 

몽콕에서 콘지 맛보기! 어떠신가요?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