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호텔소개
반응형

홍콩자유여행

  혼자 홍콩여행을 떠나기로 결심을 하고 난 뒤, 가장먼저 드는 생각은 어떤 호텔에 숙박을 해야 할까 입니다. 홍콩은 구룡섬 침사추이에 청킹맨션에 위치한 정말 저렴한 숙소부터, 한인민박 그리고 게스트하우스 ( 도미토리룸 ) 및 중·저가 호텔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다만 이런 호텔의 경우 평소에는  5만원에서 10만원 사이의 가격으로 숙박 가능하지만 성수기 혹은 박람회 등이 겹치는 기간이라면 그 가격이 평소의 2.3배가 비싸집니다. 2015년 홍콩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은 여행 날짜를 잡으시면 바로 홍콩의 성수기 유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경험상 홍콩의 성수기는 중국 춘절기간 ( 우리나라에서도 설날이 있는것 처럼 중국도 있습니다. 이때 중국은 최대 명절입니다 ) 4월 마지막주 부터 5월 첫째주 ( 5월 1일 한국의 근로자의날이라 휴무인것처럼  중국도 노동절 연휴 입니다 )  10월 첫째주 ( 한국은 10월 3일 개천절이라 공휴일이지만 중국은 10월 1일 국경절이라 불꽃놀이를 크게 합니다 )  그 밖의 크고작은 박람회나 행사를 할때 입니다.

 

 

   오늘 소개할 호텔인 베스트웨스턴 Best Western Hotel Harbour View HongKong   호텔은 셩완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끔 미스테리 호텔로 종종 나오는 곳입니다. 미스테리 호텔로 예약하시는 분들은 1박당 7만원 전후의 가격대로 예약하시기도 하고,  저 역시 9만원에서 10만원정도의 가격을 주고 예약했던 곳입니다. ( 제가 예약했던 기간이 홍콩 박람회 기간이라 그런지 평소 8만원 정도 하던 호텔이 10만원까지 오르고, 다른곳들도 더 가격이 올라 어쩔 수 없이 선택.. 그래서 제가 위에 홍콩 가시려는 분들은 박람회등의 성수기가 아닌지 확인해 보시라고 했던거에요 )

 

  2인이 숙박하거나 ( 트윈룸 기준 ) 1인이 숙박할때 ( 더블룸 기준 ) 호텔 가격 차이는 별로 차이 없으나 ( 제가 이용했을 시기에는 동일 ) 홍콩의 많은 호텔이 그러하듯, 이곳역시 호텔 방이 매우 작습니다. 때문에 두분이 이용하신다면 조금 불편하신감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정도 크기도 그리 답답하지 않기 때문에 혼자 여행가시는 분들 중, 이곳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이 호텔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비스 셩완 호텔과 마찬가지로 이 호텔도 세로길이로 쭉 있는 호텔이기 때문에 약간 높은 층에서는 나름의 하버뷰가 가능합니다.

 

 

          

 

제가 숙박했던 더블룸 입니다. 방안에는 침대와 TV 작은 냉장고가 있습니다.

 

 

 

  문을 열고 방안을 들어가면 바로 이렇게 보이는데요  분홍색 동그라미는 차를 드실 수 있는 전기포트, 그리고 티백등이 놓여져 있는 공간입니다. 검정색 동그라미는 드라이기 입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드라이기와는 달리  이곳의 드라이기는 약한 바람이 나옵니다. 드라이기 사용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여행객이라면 따로 미니드라이기등을 챙겨가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 호텔의 가장 큰 단점! 바로 세면대가 이렇게 밖에 놓여져 있습니다.때문에 양치를 한다던가, 세수를 하는 일은 이렇게 밖에서 해결하셔야 해서, 일행이 있으신 분들은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을거예요.

 

 

 

 

베스트웨스턴하버뷰호텔은 한쪽으로는 하버뷰 ( 낮은층은 아님 ) 한쪽은 마운틴뷰라고 해서 산쪽이 보이는 객실이 있습니다.

 

 

 

  조금 지저분하지만 침대 방면의 모습입니다. 캐리어를 놓을 공간이 딱히 없어서 저는 저 판에 배낭을 놓았는데.. 아마 너무 무거운 캐리어 놓으시면 부서질것 같아요. 캐리어는 바닥에 놓으셔야 좋을듯 싶습니다. 호텔 공간이 너무 협소하다보니 캐리어를 펼쳐 놓으면 왔다갔다 할 이동공간이 줄어듭니다.

 

 

 

 

홍콩도 일본과 마찬가지로 작은  호텔들 중 이런곳들이 종종 있으니 크기 중요하고 하신 분들은 미리 이 점을 고려하셔야 할듯 싶네요.  또한 워낙 작은 호텔이라 옆방에서 샤워하는 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환풍기가 돌아가는 소리도 들리며 소음에 워낙 민감하신 분들께는 조금 이 부분이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트램이 지나다는 근처의 호텔에 비하면 트램소리 등은 들리지 않았습니다.

 

 

위에 설명해 드렸던 차 끓일 수 잇는 미니포트와 티백 있는곳 커피와 녹차 홍차 준비되어 있습니다.

 

 

 

TV는 벽면에 고정식이고, 옷장은 따로 없습니다. 옷걸이 2개인가 3개정도 있고 저는 그냥 외투만 걸어 놓았네요.

 

 

외출하고 돌아와서 저녁에 찍은 모습

 

 

위에서 언급했던 세면대 입니다. 1회용 비누 및 칫솔치약은 1회용으로 비치되어 있습니다.

 

 

 

 

  화장실로 들어가시면 벽면에 수건이 있고, 저 휴지 있는 부분 아래 양변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호텔의 두번째 단점,  오른쪽에 보이는 부분이 샤워실 입니다. 샤워커튼이 그리 좋지 않고 공간이 넓지 않습니다. 때문에 샤워하실때 조금 조심하면서 하셔야 해요 안그러면 바닥이 물바다가 됩니다.  수압은 쎄고, 따듯한 물도 잘 나오기 때문에 따듯한물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샴프 제품은 벽면에 달려있는데 제품의 질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작은 제품을 미리 챙겨가시거나 앞에 있는 매닝스 혹은 웰컴마트 가셔서 저렴한 컨디셔너 하나 구입하셔서 사용하시고 다 쓰고 가시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이제 이 호텔의 셔틀버스 및 AEL 을 타고 홍콩으로 오셨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는

 AEL 셔틀버스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베스트웨스턴하버뷰 호텔의 경우 셩완 지역의 라마다 호텔과 함께 자체적으로 호텔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텔 자체 셔틀버스의 경우 좌석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시는게 편합니다.

 

 

 

  체크인 할때 이런 셔틀버스 시간표를 주는데요, 사전 예약해 달라는 안내를 해 주십니다. 실제로 제가 이용해 보니 베스트웨스턴 호텔 한곳 투숙객들만 이용하는 셔틀버스가 아니다 보니 예약하지 못하신 분들은 이용하지 못하시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저는 의사소통이 잘 안되어서 아침에 미리 내려서 셔틀버스 예약하고 올라왔네요.

호텔 1층에 위치한 공간 ( 엘리베이터 바로 옆이에요 )에서 버스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베스트워스턴호텔 출발- 라마다호텔 도착 - 셩완역&마카오페리터미널 - 홍콩역 ( AEL 탑승하실 수 있고, 인타운 체크하실 수 있는 역입니다 ) 또한 홍콩역에서 센트럴역은 연결되어 있으니 홍콩역에서 하차하셔서 센트럴역 걸어가셔도 되고  센트럴 관광하실 분들도 이곳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이제는 AEL 이용하실 분들을 위한 셔틀버스 탑승장소를 안내해 드립니다. 호텔 정문으로 나와 바로 앞을 바라보면 매닝스 상점이 보입니다.

 

 

그곳을 보면 제가 분홍색 동그라미로 체크해 놓은 곳이 보이실 거예요.

 

 

 

바로 이곳에서 AEL 홍콩역으로 가실 수 있는 셔틀버스를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홍콩공항에서 홍콩역까지 AEL 을 타고 오신 경우 셔틀버스를 타고 베스트웨스턴 호텔로 오실 경우 이 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 그러면 길하나 건너면 바로 호텔이니 호텔 못 찾으실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베스트웨스턴호텔은 트램정거장에서 하차하고 걸어서 1분 정도면 도착하실 수 있는 호텔이에요. 트램이 정차하는 길가에 바로 위치한 이비스셩완 호텔에 비하면 처음에는 조금 어려워 보이실 수도 있지만익숙해 지시면 호텔 왔다갔다 하는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맞은편에서 바라본 호텔 정문 사진을 기준으로  빨간색 화살표로 체크해 놓은 곳으로 가시면 24시간 운영되는 맥도널드 그리고 조금만 더 윗쪽으로 걸어가면 카페드코랄이 나옵니다. 아침을 가볍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카페드코랄 가셔서 드시고 오셔도 좋을듯 싶어요. 그리고 그 근처에 웰컴마트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노란 화살표 방면으로  꺽어진 길로 내려가면 바로 트램 정거장이 나옵니다. 또한 그 근처에 발맛사지 가게도 있는데 저는 이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호텔 근처에 발마사지 가게 찾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한가지 팁이라면! 산책겸해서 란콰이퐁, 헐리우드로드,만모사원등으로 걸어가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저 노란색 화살표 방면으로 계속 걸어가시면 됩니다. 제가 직접 걸어가 보았는데 넉넉잡고 30분 정도 걸으면 되는데.. 더운 시간 에는 조금 힘들겠지만 아침 저녁 선선한 시간대에는  산책겸 걸어가셔도 괜찮아요.

 

혼자 여행가시는 분들은 어떠한 숙소를 선택하시느라 굉장히 고민이 되실 겁니다. 각자의 목적에 맞는 호텔을 선택하신다면, 더욱 즐거운 홍콩 여행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쇼핑등이 목적이시라면 쇼핑몰과 가까운 호텔 , 그리고 마카오 방문이나 스탠리등을 다녀오시는 목적이 더 중요하시다면 지하철역 혹은 셩완 지역의 호텔에 숙박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작은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