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호텔소개

마카오 자유여행! 사실 처음에는 일행이 있었는데... 마카오 여행대신 방콕 여행을 가기로 하는 바람에 취소될 상황.

하지만 급 검색을 해 보니 저렴한 제주항공 평일 항공권이 있길래 그냥 저 혼자 감행해서 다녀오게 되었어요!

참고로 제주항공 마카오편은 특정요일 인천공항 마카오공항 낮 비행기가 있습니다. 물론  태풍이나 연결편이 늦어져 연착이 들어가면 ( 특히 마카오에서 ) 그 점이 힘들수도 있지만, 저 처럼 짧게 마카오만 관광하고 오실 분들이라면 제주항공 이용하셔도 괜찮을거예요.

인천 - 마카오 구간은 미리 웹체크인을 해서 화장실 가까운 자리로 배정했고, 마카오 공항에서 체크인 할때도 화장실 가까운 통로석 달라고 이야기 했는데도 그냥 아무자리나 배정해 줘서 조금 힘들었어요. ㅠㅠ 아무튼 마카오 공항에 도착하셔서!! ( 특히 제주에어 낮 비행기 기준 ) 수화물 처리 안하시고 그냥 짐 들고 바로 내리셔서 입국심사 받고 오시는 분들은 만약 입국심사 받고 나오시는데 시간이 오후 1시 50분쯤 되었다면 그냥 바로 셔틀버스 타러 이동하세요. 샌즈 코타이 가는 셔틀버스가 2시에 출발합니다 ( 공항은 셔틀버스 간격이 페리터미널 처럼 자주 있지 않음 )

셔틀버스 타는곳은 입국심사를 마치고 밖으로 나와서 그냥 오른쪽으로 쭉 직진하시면 됩니다. 가는길에 자판기가 있어서 그곳에서 유심칩을 구입하실 수도 있는데 그냥 오른쪽으로 나가시면 바로 셔틀버스 탈 수 있는곳이 나오고 그중에 초록색 코타이샌즈 ( 코타이센트럴 ) 셔틀버스 타시고 홀리데이인으로 가시면 됩니다. ( 타 호텔 셔틀버스도 동일 )  이 버스가 파리지앵에 한번 정차를 하고, 다음 정거장이 홀리데이인인 이었습니다.

버스 운전하시는분이 파리지앵 입구 들어올때 저한테 뭐라뭐라 하시길래 음..무슨 말일까 고민 하다가 홀리데이인!! 외쳤더니 아저씨가 알았다는듯이 고개를 끄떡 거리시던데 이때 '아 나 쫌 눈치가 많이 늘었군 ㅋㅋㅋ '하면서 혼자 막 기뻐했어요.

로비에서 체크인 하시면 되고 디파짓은 1박 기준 1000원 ( 마카오 달러 기준, 홍콩달러 1대 1 비율로 사용가능, 카드 가능 ) 입니다.  그리고 처음 예약 했을때는 트윈룸으로 했는데, 혼자 갔기 때문에 더블룸 가능하냐고 물어봤더니 그건 안된다고 해서 그냥 트윈룸 사용.

대신 레이트 체크아웃 요청해서 ( 원래 체크아웃 시간은 오전 11시 ) 12시인가 1시에 체크아웃.

객실에 와이파이는 무료 제공  ( 2017년 09월 기준 핸디폰은 없음, 쉐라톤과 콘래드는 객실내 핸디폰 제공 )

침대 두개, 트윈베드

샤워부스 따로 있고 ( 고정식 ) 1회용 어매니티 있습니다.

화장실에 생수 2병 그리고 나머지 생수 2병은 냉장고에 들어 있습니다.

제 방은 커넥팅룸이었어요.성인 4명이 여행하실 경우 이런 커넥팅룸 이용해서 머무시면 조금 더 편리합니다.

밖을 보다가 깜짝 놀랐어요, 맞은편 호텔 유리창 곳곳이 깨졌음..아마 저게 지난 태풍의 영향인거 같은데

실제 호텔 유리창들도 강풍에 파손되고 그런걸 보니  태풍이 심각하게 온것 같았어요.

다음은 수영장

사우나는 건식 습식 사우나 있고 자쿠지는 따로 없습니다 ( 콘래드는 사우나 구역에 자쿠지도 있음 )

야외 수영장에는 따듯한 자쿠지 하나랑 조금 넓은 풀장 하나 이렇게만 이용 가능해서 ( 이것도 아마 태풍의 영향인듯..한쪽은 아예 입장 불가능하게 막아놓음 ) 겨울에 가실 분들은 수영장이 어찌 운영될지는 잘 모르겠어요.

마카오에는 두개의 홀리데이인 호텔이 있습니다. 하나는 오늘 소개해 드린 코타이 지역의 홀리데이인 코타이센트럴 ( 혹은 홀리데이인 코타이샌즈 ) 다른 하나는 세나도광장 근처의 홀리데이인 호텔입니다. 혹시 홀리데이인호텔 예약하시려는 분들은 예약하는 호텔이 코타이 홀리데이인인지 마카오 반도쪽의 홀리데이인인지 꼭 확인하시길 바라요.

그리고 코타이 홀리데이인의 경우 주변 호텔과의 접근성이 참 좋은편입니다 ( 이건 그 근방 호텔들 모두 비슷 ) 일단 위 사진을 보시면 저 보라색 에펠탑 윗부분이 보이는곳이 파리지앵호텔 그리고 그 뒤가 스튜디오시티 입니다. 쉐라톤에서 스튜디오시티까지 걸어서 15분 정도 걸리므로 홀리데이인 기준 약 20분 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맞은편이 베네시안 및 포시즌 호텔 호텔 정문으로 나와서 오른쪽을 보면 시티오브드림이 있으며 뒷편으로 윈 팰리스가 있습니다.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걷기 귀찮겠지만 파리지앵, 시티오브드림, 베네시안등은 호텔에서 걸어 가셔도 충분한 거리예요.

참고로 코타이커넥션을 타고 홀리데이인 ( 쉐라톤, 콘래드도 동일 )에서 스튜디오시티로 이동하실 경우는 이 버스가 각 호텔을 거쳐 가기 때문에 걸어가면 15분에서 20분 거리가 1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 됩니다. 그러니 컨디션이 괜찮으시다면 차라리 걸어가시는게 나은 선택입니다.

코타이샌즈 2층으로 올라가면 스타벅스가 있는데 그 옆으로 베네시안과 연결된 통로가 있습니다. 이 통로를 따라 직진하면 바로 베네시안 쇼핑몰이 나오고 그곳에서 왼쪽으로 가면 포시즌을 거쳐 파리지앵 호텔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베네시안 호텔에 있는 에그타르트 가게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찾아가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서 이야기한 스타벅스 옆 통로를 따라 쭉 직진하신 뒤 에펠탑 조형물이 나오면 ( 뒷편으로 돌체엔가바나 매장이 있음 ) 그곳에서부터 아래의 동영상을 따라 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새벽시간에 나름 사람 없을때 찍는다고 찍었는데 부지런히 걸어가면서 찍어서 동영상이 많이 흔들렸지만 이거 따라 가시면 바로 한번에  로드스토우, 레이가든 그리고 곤돌라 타는곳 까지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기화병가 그리고 고디바는 로드스토우 뒷편으로 있기 때문에 그 두 매장 가고 싶으신 분들도 아래 동영상 참고하시면 됩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