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제가 마카오 갈때마다 필수로 들리는 두곳이 있습니다. 하나는 신무이 국수집 ( 한국분들에게는 신무이 굴국수로 유명. 참고로 관음상 근처에 있던 무이 국수집은 현재 없어졌습니다. 사실 이 무이 국수집이 마카오 국경근처에 있기는 한데 일반 여행객들이 가기에는 매우 애매한 위치기 때문에 가급적 타이파빌리지 파크앤샵 근처의 신무이 혹은 샌즈호텔 근처에 있는 신무이 굴국수로 찾아가도록 하세요 )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399 

타이파 지역에 있는 파크앤샵 근처에 있는 신무이 국수집 찾아가실 분들은 아래 한문을 캡쳐하셔서 택시기사님께 보여드리면  될거예요.

 

오늘은 신무이와 더불어 제가 좋아하고 있는 국수가게인 쑤안라펀 가게집을 소개해 드려요~

처음에는 메트로파크 호텔 앞에 있는 쑤안라펀 가게만 다녔었는데 우연히 알티라 호텔 맞은편에도 똑같은 가게가 있다는것을 알게 되어 두곳 다 가봤는데요, 예쁜 그릇의 담아 나오는 쑤안라펀 사진을 찍고 싶다면 메트로파크호텔 맞은편 가게로 조금 여유있고 한가한 분위기에서 식사하고 싶으시다면 알티라호텔 맞은편 가게로 가시는것이 편리합니다.

참고로 찾아가는 방법은 알티라호텔 맞은편 가게가 더 편리합니다. 이곳은 버스정류장이 바로 근처에 있어 찾아가기 쉽거든요. ( 스튜디오시티 및 시티오브드림에서 알티라 호텔 가는 셔틀버스를 타고 가신 뒤, 알티라 호텔에서 하차 그리고 길건너 찾아가시는 방법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

1. 메트로파크 호텔 맞은편의 쑤안라펀 가게

어느날부터 제 블로그에 쑤안라펀, 마카오 쑤안라펀으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꽤 많아졌어요. 갑자기 왜 그럴까? 하고 검색을 해 보니

<원나잇 푸드트립> 이라는 프로그램에 <킬라그램>씨가 이곳을 다녀가면서 소개하셨다고 하네요.

킬라그램씨가 다녀가셨던 쑤안라펀 가게는 그릇을 보니 이곳 메트로파크호텔 앞에 있는 쑤안라펀 가게였어요.

스타월드 호텔 ( 윈호텔 마카오 ) 에서 여기까지 찾아가는 방법은 http://dktladl.tistory.com/395 이 글을 읽고 따라가시면 됩니다.

사실 이곳을 다닌 초반에는 두부 콩나물 팽이버섯 거기에 계란후라이 까지 갖가지 재료를 다 넣어 먹는 편이었지만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529 

사실 이렇게 먹고 싶은거 다 넣어 먹으면 너무 배부르기도 하고, 가격도 비싸지기 때문에 ( 추가 재료를 넣을수록 가격이 올라갑니다. 계란후라이 하나에 10원 이거든요 ) 그 뒤로는 주로 팽이버섯 + 차돌박이의 조합을 먹는 편이었어요.

이번에는 차돌박이 + 콩나물의 조합으로 먹게 되었습니다.

매운맛 중, 고구마면, 그리고 차돌박이와 콩나물의 조합이며 가격은 53원 ( 마카오달러 기준, 홍콩달러 1대 1 비율로 사용가능 )

얼큰한 맛이 매력적인 쑤안라펀!! 다른곳의 쏸라펀이 맵고 신 맛이 특징이라면 여기는 얼큰한 맛이 특징인데 이유는 다진고추와 마늘이 잔뜩 들어가 있답니다. 그래서 한국분들도 부담없이 맛있게 한그릇 드실 수 있어요.

특히 마카오 음식이 너무 느끼해서 속이 빵 뚫리는 김치찌개 등을 드시고 싶을때! 하지만 마카오 까지 가서 한국식당을 가고 싶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이 쑤안라펀 가게를 기억해 두세요!

자리가 워낙 좁아 합석은 필수이며, 벽면에 붙은 메뉴판과 따로 사진이 있는 메뉴판이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조합이 아닌 다른 메뉴를 넣어 드시고 싶으시다면 그거 보고 주문하세요~

 

2.  알티라 호텔 근처에 있는 쑤안라펀 가게 소개

저는 시티오브드림 카운트다운 호텔 ( 예전 하드락 호텔 ) 숙박하면서 산책겸 타이파빌리지 걸어갔다 그곳에서 이 쑤안라펀 가게까지 걸어갔다 왔는데요 ( 위에도 언급했지만 시간이 맞으신다면 시티오브드림, 스튜디오시티 호텔에서 알티라 호텔 가는 셔틀버스를 타고 알티라 호텔까지 가신 뒤 그곳에서 찾아가셔도 됩니다 )

이날은 우동면 같은 면에 팽이버섯, 차돌박이 그리고 계란후라이 하나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포장값 1원 추가해서 총 66원 지불! ( 마카오달러 기준, 홍콩달러 1대 1 비율로 가능 )

버스를 타고 숙소로 돌아와 찍은 사진인데, 

왼쪽 쑤안라펀과 오른쪽 쑤안라펀의 차이점이 느껴지시는지요!!

바로 면 차이 입니다.

왼쪽의 사진이 위 사진에서 파란 동그라미로 표시해 놓은 고구마면 ( 黑粉 ) 그리고 오른쪽 사진이 위 사진에서 하얀면인 白粉 입니다.

매장에서 드실 분들은 어떤 면으로 드셔도 상관없지만 ( 반반 씩도 되는거 같았어요 )  포장을 했을때 조금이라도 덜 부는 면을 원하신다면 白粉 으로 선택하도록 하세요. 제가 두가지 다 포장해서 비슷한 거리로 와서 먹어본 결과 저 백분이 면 퍼짐 정도가 덜했습니다.

고구마면이 후루룩 넘기는 부드러움이 좋았다면 하얀면은 탱탱한 면발이 특징이라 할까요?

계란후라이는 사실 안 넣으셔도 되지만. ㅎㅎ

수영하고 걸어서 산책하고 매콤한 쑤안라펀 한그릇에 에그타르트랑 비타레몬까지 먹고 나니  배터질듯.

제가 원래 한문을 못해서 전에는 글씨에 직접 적어 가지고 다녔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여드리고 주문하면 아주 쉬운편이에요. ( 캡쳐 부분이 자신 없으시면 똑같이 적어가도록 하세요 ) 그리고 피쉬볼 보다는 소고기를 넣어 드시는게 조금 더 맛있으니 그 부분도 참고하세요.

이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조합이라 저는 이 메뉴로 주로 먹지만 혹시 면을 하얀 우동면 같은것으로 드실 분들은 저 黑粉 글씨를 白粉 으로 적어 가지고 가서 보여드리면서 자리에 앉아서 드시고 갈 분은 앉아서 주문! 그리고 포장해 가실 분들은 저 종이를 보여드리며 '따바오' 라고 외치시면 됩니다. 그러면 포장값 까지 해서 금액 청구하시니 그 금액 내고 기다렸다가 포장 나오면 받아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타이파지역의 호텔들 ( 샌즈코타이, 베네시안, 파리지앵 및 스튜디오시티 시티오브드림 ) 숙박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 가게 버스를 타고 찾아가는 방법 알려드려요.

만약 시티오브드림과 스튜디오시티 숙박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호텔에서 알티라 호텔 가는 셔틀버스가 있으니 그걸 타고 찾아가셔도 됩니다.

스튜디오시티  바로 정문 앞 버스정류장 ( 아래 사진 )

혹은 파리지앵과 베네시안 호텔 사이에 있는 버스정류장 ( 아래사진 )

이 두 정거장에서 25번 혹은 26A 버스를 탑니다. 사실 쑤안라펀 가게를 가기 위한 분들은 25번 버스를 타고 가시는게 훨씬 빠르게 갈 수 있으니 25번 버스를 타세요! ( 만약 신무이 국수 버스타고 가고 싶으신 분들 혹은 갤럭시호텔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은 26A 버스 이용 )  

위의 동영상을 주의깊게 봐주세요. 제가 위의 버스정류장에서 25번 버스를 타고 찍은 영상인데 진행방향 오른쪽에서 찍은것 입니다. 이 영상을 보시면 1분 10초가량에서 정차하는곳이 마카오 인호텔 근처입니다. ( 희련카페 가실 분들은 이곳에서 하차해서 걸어가셔도 됨 )  그리고 2분 10초 정도에 맥도날드를 지나 2분 20초 정도에 CTM 이라는 방송이 들리실거예요! 그럼 바로 하차벨을 누르고 내립니다. 그런다음 버스가 가는 방향으로 쭉 걸어가시면  2분 35초 가량에 제가 맞은편에 빨간 간판의 가게를 촬영한게 보이실텐데 사실 이곳도 쑤안라펀을 파는 가게예요. 하지만 이곳보다는 오늘 소개해 드린곳이 훨씬더 맛있으니!! 꼭 전화번호 0077이 쓰여있는 가게로 가도록 하세요.그리고 2분 52초 가량의 노란간판 ( 버스에 가려 잘 안보이지만 ) 이곳이 바로!! 알티라 호텔 맞은편의 쑤안라펀 가게예요. 그러니 버스타고 ctm 정거장에서 하차하신 분들은 버스 가는 방향으로 쭉 직진하다가 가는길에 편의점이랑 마트도 있으니 맥주나 음료수도 사시고~ 쑤안라펀 가게 가서 식사 혹은 포장하시고!!  식당에서 나와 식당을 등지고 왼쪽으로 보면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거기까지 걸어가셔서 그곳에서 25번 버스를 타시면 코타이지역 시티오브드림, 샌즈코타이, 베네시안, 파리지앵 그리고 스튜디오시티 등으로 걸어가실 수 있습니다!

만약 그랜드뷰 호텔, 갤럭시 리조트 ( 갤럭시 호텔, 메리어트, 리츠칼튼 및 오쿠라 반얀트리 호텔과 브로드웨이 ) 쪽으로 가실 분들은 25번이 아닌 26A번을 타셔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동영상에서 5분 10초가량에 무슨가든~ 이라고 영어로 방송이 나오시는게 들리실거예요. 그곳이 저 쑤안라펀 가게 근처에 있는 버스정류장이고 거기서 26A번을 타면 10분 30초 까지가 갤럭시호텔로 가는 길 입니다. 갤럭시가 보이면 하차해서 걸어가시면 될거예요.

숙소로 돌아가실때!! 25번과 26A버스를 타는곳의 버스정류장이 살짝 다릅니다. 그러니 버스 노선도에서 25번 26A가 정차하는 정류장을 확인해서 버스 타도록 하세요.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 하트표시 )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