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자유여행
반응형

방콕 자유여행! 이날 점심은 총논씨역의 더로컬캔틴에서 먹고 싶었는데  ( The Local Canteen ) 무슨일인지 이곳이 문을 닫았어요.

그리고 그날 오후 폴에 마카롱 먹으러 갔는데 폴도 문을 닫고, 그 다음날도 로컬캔틴이랑 폴이랑 둘다 찾아갔는데 또 문을 닫음.

나중에야 알았습니다. 제가 갔던날은  10월 13일... 푸미폰 국왕의 서거일 이었다는것. 그래서 곳곳의 식당들이 자체적으로 휴무를 했던곳들이 있었어요.  비행기 기내에서도, 지상철및 쇼핑몰 그리고 길거리 곳곳에서도 태국 국왕을 추모하는 태국인들의 모습은 그 자체만으로도 일상이 되어 버린듯 싶었습니다.  아무튼 저 로컬캔틴이 문이 닫은것도 모르고, 그 길을 몇번 배회하다가 다른식당에 들어가서 위치를 물어보니 그곳 사장님이 위치를 알려주셔서 찾아가보니 문을 닫음. 그래서 근처에 있던 카페에 들어가서 점심을 먹게 되고,

그곳이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알파벳카페 ( Alphabet Cafe&Bar ) 입니다.

헤리티지호텔 ( The Heritage Bangkok )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방콕 사톤 (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사톤 ), 푸라마사톤 ( FuramaXclusive Sathorn )  트리티니 실롬호텔 ( Trinity Silom Hotel  - 예전 GLOW Trinity Silom ) 호텔등이 근처에 있으니 이곳 숙소에 머무시면서 조식 포함 조건이 아니시라면 간단하게 아침드시러 가보셔도 좋을듯 싶네요.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차 및 디저트 종류들도 가능하고 간단한 태국 음식들로 식사도 가능합니다. 

일행은 아이스티 + 팟끄라파오무쌉 ( 돼지고기바질볶음 ) 주문

저는 맥주랑 팟타이 ( 볶음 쌀국수 ) 주문

수북히 주는 땅콩인심과 싱싱한 라임 때문에 마음에 들었음.

막 이런맛 처음이야! 엄청 맛있어!!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깨끗하고 괜찮은곳이었어요. 길거리 팟끄라파오무쌉 드시기에 거부감이 드시는 분들은 이런 카페에서 파는것을 드셔도 괜찮을듯.

개인적으로 맥주는 너무 밍밍하고 맛없어서 비추천, 음료는 다른거 드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에어컨 나오는 실내 좌석도 있고 이렇게 야외 테이블도 있습니다.

더 로컬캔틴 + 알파벳 카페 찾아가는 방법은

총논씨역 출구 번호는 생각이 안나는데 아이레지던스 실롬, 맥도널드가 보이는 방향의 출구로 내려오세요.  맥도널드 옆에 아이레지던스 실롬호텔이 있고 그 옆쪽으로 세븐일레븐이 있는 골목이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 헤리티지 호텔 간판이 보이는데 그 아레 알파벳카페 간판도 같이 있는게 보이실거예요.

골목의 이름이  Soi Naratiwart Ratchanakarin 3인데 이길에 더 로컬캔틴 그리고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사톤 Chu Chocolate Bar & Cafe 실롬지점도 있습니다.

방콕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