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
반응형

아심이의 홍콩자유여행!! 제니베이커리 기화병가는 안녕~~ ( 사실 기화병과의 쿠키종류들은 공항에서 사오기도 하지만 ㅎㅎ ) 제가 홍콩가면 주로 사오는것들 그리고 이번에 처음 사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앞으로 쇼핑리스트에 넣으려고 하는것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홍콩 여행을 하고 돌아갈때 무엇을 살까 고민되시는 분들! 그런데 조금은 다른 물건들을 사고 싶으시다면 오늘 글을 자세히 읽어봐 주세요.

 

1. 余均益  Yu Kwen Yick 칠리소스

사실 이곳은 2번에 소개할  齒來香蛋卷 가게를 가는김에 하나 끼워넣었던 곳인데요, 네이버에서 Yu Kwen Yick 에 대해 검색을 하면 그리 많은 정보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mr.yu는 홍콩의 대표적인 칠리소스를 개발한 사람이라고 해요. 구글에서 Yu Kwen Yick  라고 검색을 하면 yu kwen yick chili sauce 가 연관검색어에 있을 정도인데, 1922년 홍콩에 와서 칠리소스 개발에 노력을 가한끝에 결국 그의 칠리소스는 홍콩에서 꽤 널리 알려진 소스가 되었다고 하네요. 사실 구글지도에서 이곳을 검색하면 테이크아웃 전문 레스토랑이라는 설명만 나와 있어서 여기가 뭘 파는곳일까 궁금했었어요. 직접 가 보니 바로 이 미스터유의 소스들을 파는 가게인데 이 소스가 뭐냐면, 바로 홍콩 식당들에 가 보면  완탕면이나 콘지가게 등을 가면 고추기름안에 고추씨 가루가 잔뜩 들어있는 매운소스 바로 그거예요!

가격은 3통에 약 105불 ( 홍콩달러 기준 ) 주고 구입했고..

향신료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을 고려해 보세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업, 일요일 휴무

 

2. 齒來香蛋卷

사실 이곳은 전에 과자사러 갔던 곳인데 그때는 저는 누가 크래커인줄 알고 골랐던 과자가 생각보다 별로라 그 뒤로 기억에 잊혀졌던곳이에요.

당시 들려서 샀던 과자는

바로 이것!! 사실 저 크래커안에 누가가 발라져 있는줄 알고 샀던 과자였는데 누가는 아니었음 ㅠ.ㅠ

아무튼 그렇게 이 가게를 잊고 있다가 덕싱호 에그롤을 사러 가려고 하다가 이 齒來香蛋卷  가게에서도 에그롤을 팔고 있고 그것도 좀 유명한거 같아서 다시 사러 다녀왔어요.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 일요일은 오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

이날 제가 샀던 과자는 에그롤 그리고 아주머니가 추천해 주신 과저 3가지였는데

에그롤의 경우 제가 맞게 이해한것인지는 정확하지 않으나 한사람당 한통만 판매하는것 같았어요. 사실은 제가 더 달라고 이야기 했는데 한통밖에 안된다고 내일 다시오라고 하시길래 나 오늘 라스트데이라고 이야기 했더니 일본에서 왔냐고 하셔서 아니다. 한국사람이다 라고 말하고 나 내일 집에 간다고 하니 그제서야 한통 더 주셨거든요.

이곳의 에그롤도 안쪽 주방에서 직접 구워서 하나하나 통에 넣어 그 자리에서 뚜껑 닫아 주시던데 그래서 한정소량을 파는건가 싶었어요.

아래 3가지 과자는 주인아주머니가 맛있다고 추천해 주셔서 샀던 코코넛과자 - 코코넛 좋아하시는 분들은 맛있게 드실 수 있는데 느끼하다고 생각되실수도 있음. 약간 우리나라 두부과자 같은 식감임  그리고 땅콩과자 ( 가운데는 마카다미아 였나 가물가물 )인데 이거 하나만 사가지고 들고 나가시는 아저씨들이 계시길래 맛있냐고 물어보고 따라샀음.

과자는 에그롤2통 그리고 쿠키 3개에 270불 주고 구입했는데 에그롤한통에 약 100불 조금 넘습니다.

일단 한통은 선물로 주고 제가 한통 먹어봤는데 이게 엄청 많이 부셔집니다., 그러니 들고 오실때 조심하셔야 해요. 에그롤 자체는 부드럽고 맛있어요. 많이 맛있음... 부서져서 가루가 된것까지 숟가락으로 다 퍼먹었으니깐 ㅎㅎ

사이잉푼쪽 숙소에 머무시는 분들이라면 산책삼아 하이스트리트 까지 올라가시면서 이곳을 들려보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번과 2번은 바로 붙어있는 가게입니다.

구글지도

https://www.google.co.kr/maps/place/%E9%BD%92%E4%BE%86%E9%A6%99%E8%9B%8B%E5%8D%B7/@22.2855592,114.1414248,19z/data=!3m1!4b1!4m5!3m4!1s0x3403ff80cc8f696b:0xe8386ff662e89e9a!8m2!3d22.285558!4d114.141972 

 

3.비타레몬 ( VLT )

웰컴마트 혹은 편의점에 가시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비타레몬티

제가 홍콩음료중에 가장 좋아하는 음료인데요, 편의점에 가면 한개에 5불에서 7불정도의 가격인데 웰컴마트에 가면 저렇게 한 묶음에 20불 전후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실 수 있어요. ( 가끔 세일할때는 15불대로 구입가능 ) 저는 홍콩 도착하면 일단 묶음으로 된 비엘티를 구입한다음 하나하나 뜯어서 마시고 나머지는 다 한국으로 가지고 옴 ㅋㅋㅋ

다만 음료라서 무게가 엄청 나가서 가방이 수화물초과 될 수 있으니 챙겨오실 분들은 신중히 생각을.. 자매품으로 사과 망고등의 쥬스도 있고 ( 같은 회사에서 나온 품목임 ) 그리고 실론티등도 있어요.

 

4.템포포켓티슈

이건 템포포켓티슈인데 4겹으로 되어있고 외출용으로도 작고 가벼워서 제가 홍콩가면 꼭 사오는 물품중 하나예요.

저는 워낙 비염 때문에 콧물이  많이 나와서 티슈가 필수인 사람인지라 꼭 들고 다니거든요. 아침에 나갈때 이거 하나 들고 나가서 쓰면 딱 적당해서 돌아올대는 남는 휴지 없이 가볍게 올 수 있어요.  특히 몇몇티슈는 쓰려고 뽑으면 먼지가 날려서 코풀다가 더 힘들어 지는데 이건 그렇지 않아서 좋음. 예전에는 한국에 없어서 꼭 사오는 품목이었는데 사실 이제 한국에도 출시되어 있기는 해요. 한국에서는 4겹짜리 미니사이즈 9개 들은거 5천원 정도 하는데 홍콩에서는 한 20불대로 구입할 수 있고 저렇게 딸기그림 있는거 사면 딸기향도 나서...

템포 말고 다른 브랜드 들은 더 저렴하고, 또 저렇게 귀여운 그림있는거 있음 쓸때마다 기분도 좋아지니깐  사오려고 노력하는편.

그리고 해외여행시 포켓티슈 가지고 다니시는게 좋은데, 특히 홍콩은 티슈 쓸때 돈 받는곳들도 많아서 저런거 10불정도 주고 사두고 식당들 다닐때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시고 남은거 한국으로 들고오셔도 괜찮아요.   

 

5.써니힐 펑리수

대만의 써니힐 펑리수가 홍콩에도 있답니다. 침사추이 하버시티 시티슈퍼 그리고 센트럴에 지점이 위치하고 있는데 센트럴 지점은 시식도 할 수 있고 화장실도 깨끗한 편이에요. 잠깐 쉬었다 가기 아주 좋음.

기회병과가 아닌 다른 펑리수를 선물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써니힐을 고려해 보셔도 괜찮을듯 싶어요.

특히 선물하기에는 포장도 예쁘고 낱개로 포장되어 있어 먹기에도 편리하거든요. 지난번 여행갔을때는 크리스마스 전이라 파인애플쥬스와 함께 묶음 프로모션이 있어서 쥬스랑 같이 구입.

 

6.콜게이트치약이랑 칫솔

홍콩 여행오시는 분들중에 달리치약 콜게이트치약 구입하시는 분들 많을거예요. 저도 그 화한 느낌 때문에 콜게이트 치약 좋아하는 편인데 미백 이런거 효과는 모르겠고 그냥 뚜껑이 있어 편리하고 칫솔도 저렴한편이라 홍콩 여행하면 도착하자마자 새걸로 구입해서 사용하다가 남은거 한국으로 가지고 돌아오는편이에요. 특히 치약들의 경우 가끔 2+1 혹은 치약 2개랑 그릇 같은거 붙어서 프로모션 할때가 있는데 이때 잘 이용하시면 캐릭터 상품 예쁘거 붙어있는거 구매하실 수 있어요 ( 저도 치비마루코짱 그릇 주는 프로모션 있을때 구입해서 그 그릇 아직도 사용중 ㅋㅋ )  

 

제 경우 홍콩여행시  일단첫날에  웰컴마트 갈 수 있으면 가서 치약 칫솔 티슈 그리고 비엘티와 탄산수 등을 장봐오고 그걸 다 먹고 사용하면서 여행 그리고 남은건 한국으로 가지고 돌아오는편이에요. 

 

7.편의점 양지깜로 망고쥬스!

여러분!! 홍콩 여행가셔서 스타벅스  수박쥬스 사드시지 마시고~~ 홍콩 써클케이, 세븐일레븐 편의점으로  달려가서 이 양지깜로 망고쥬스 사드세요. 스타벅스 쥬스 1개 사먹을돈으로 양지깜로 2개 혹은 3개 사마실 수 있는데 이게 훨씬 맛있어요.

수박과 망고의 차이가 있지만... 편의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기 때문에 어디서나 쉽게 구하실 수 있고 가격도 저렴 맛도 최고!!

저는 마지막날 아침에 사서 한국으로 가져왔지만 ( 아빠가 망고쥬스 사다달라고 하셔서 ㅋㅋ )

홍콩 여행하시는 분들은 현지에서 이거 많이 드시고 오세요!!

산물건들은 차곡차곡 정리해서 캐리어와 보조가방에~~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 하트표시 )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