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일기
반응형

최근 화성시청 및 남양 마도에서 인천공항가는 노선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지 갑자기 

화성시청에서 인천가는 공항버스 검색으로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오늘자 정보 ( 2022년 06월 21일 ) 수정해 놓습니다. 현재 화성시청 - 인천공항 공항버스 운행하지 않고 있으며

당분간 운행계획도 없다 하십니다. 오늘 평택영업소와 통화하고 첨부해 놓습니다. 제가 이 버스정류장 앞을 

매일 지나가기 때문에 차후 시간표가 새로 붙는다면 업데이트 해 드리겠습니다.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현재 인천공항 - 화성시청 공항버스 운행중지 중입니다.

 

 

 

-----------------------------------------

2019.12.27 정보수정!

 

얼마전 인천공항 - 화성시청 구간 이용하는데 기사님이 버스시간표 바뀌었다고

나중에 확인해보라고 이야기해 주시길래

오늘 화성시청 정류장 가서 직접 찍어온 사진입니다.

 

 

화성시청에서 인천공항 가는 버스시간표가 2019년 12월 13일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남양 ( 남양농협앞 )은 저 시간에 + 10분을 하시면 되지만 실제로는 10분보다 더 빨리 도착합니다.

 

또한가지!! 오전 5시 20분 버스의 경우 길이 안막히니깐 오전 5시 10분정도에 도착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저 시간에 맞춰 나가시지 마시고 최소 15분전에 도착해서 기다리도록 하세요 ( 다른 시간에는 길이 밀리는 시간은 더 늦게 도착하기도 합니다. 또하나는 새벽 첫차의 경우 가끔은 버스어플에 어디에 있는지 안나올때도 있습니다 )

 

인천공항 제1터미널 출발시간은 공항2 출발시간에 + 20분을 더하시면 됩니다.

 

제가 올리는 화성시청에서 인천공항 8822번 리무진버스 정보는 제가 시간이 날때 틈틈히

화성시청 버스정류장가서 직접 찍어와서 올리는거예요 그래서 최신버젼으로 바뀌었을때는 이렇게 업데이트를 해 놓지만 간혹 놓치는 경우도 있으니 그 점은 양해 바랍니다.

 

그리고 몇가지 당부사항을 말씀드려요

 

화성시청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노선은  갈때는 카드를 직접 찍고  버스에 탑승이 가능하지만, 인천공항에서 오실때는 좌석티켓을 미리 구입하셔야 합니다. 버스에 무작정타서 카드 찍고 타겠다고 돈내고 타겠다고 하시는거 안됩니다.

 

그리고 또!! 여러분! 제발 돈 1000원 2000원에 양심을 버리는 행동 하지 마세요,

 

며칠전 인천공항에서 화성시청 구간 버스를 이용하는데 저는 기계에서 화성시청 티켓을 발권해서 버스 탔습니다. 그런데 제 뒤에 타시던 단체손님 화성시청에서 내리실건데 마도인가 삼존리인가? 거기로 버스티켓을 사서 타셨더군요...  본인들은 기계에서 화성시청이 선택 안되어 어쩔수 없이 이 표를 끊었다고 주장하시니 뭐 저도 할말은 없습니다만... 제발 그러지 마세요. 단돈 1000원에 양심을 파는 행동은 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기사님이 티켓 검사 직접 다 하십니다. 더 싼 티켓 사서 타고 가시는 행동 안됩니다.

 

거기에 화성시청 지나서 자신들 집앞인지 집근처인지 거기서 내려달라고 요구하시던데,

리무진 버스는 택시가 아닙니다. 지정된 버스정류장 외에는 정차하지 않습니다. 

 

뭐 이런거 까지 쓰냐 싶었는데 그날 버스에서 헐..스러운 일들을 너무 많이 보아서 대놓고

이렇게 글을 작성해 놓습니다.

 

 

 

 

 

 

 평택영업소 전화번호 부분이 잘 안보여서 다시 올려 놓습니다.

버스회사에 전화하실분들은 저 번호로 하시면 됩니다 ( 그런데 연결은...잘 안됨 ㅠㅠ 제가 해봤거든요 ㅋㅋ )  

시간표 변경 아래 내용들은 다 무시해 주세요.

2018년 07월 23일 정보수정

약간의 시간표 변경이 있어 다시 첨부해 놓습니다.

오후 4시 25분 버스가 4시 05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오후 6시 45분 버스는 그 시간이 퇴근시간이라 조금 늦게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기다리시면 될거예요. 

 

 

 

 

------------------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저도 종종 이 8822 버스를 이용하는데, 화성시청 ( 화성 남양 및 마도 ) 에서 인천공항가는 노선 버스입니다.

2018년 1월 인천공항 제2터미널 개장으로 인해 시간표가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얼마전에 화성시청 갔다가 찍어온 사진이니, 이 시간에 맞춰 화성시청으로 나가시면 됩니다.

남양의 경우 남양성지 맞은편에 있는 남양농협앞에서 정차합니다 ( 저 시간에 + 5분 정도 하면 남양농협에 도착합니다 )

버스가 도로 사정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오니 +-10분 정도는 예상하셔야 하니 시간계산을 잘 해서 나가도록 하세요.

 

 

 

 

인천공항에서 화성시청으로 오는 시간표는

사진으로는 없지만 오전 7시 50분 9시 40분 오후 12시 2시 30분 3시 10분 5시 10분 7시 30분 그리고 9시 40분에 버스가 있습니다.

 

도움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 하트표시 )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