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

간식: 국어사전에 따르면 끼니사이에 간단히 먹는 음식을 뜻하는 말입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마카오를 여행가시는 분들이 꼽는 대표적인 마카오의 간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저는 우선 < 에그타르트 >를 이야기 하고 싶어요. 물론 마카오에서 시작된 음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마카오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맛보기를 희망하고 실제 맛보고 돌아가시는 음식중 하나일거예요.

이 에그타르트로 유명한 가게는 크게 두곳으로 꼽는데 하나는 꼴로안에 있는 로드스토우베이커리 ( Lord Stow's Bakery  - 澳門安德魯餅店 )  그리고 리스보아호텔에서 세나도광장 가는길에 있는 마가렛 카페 이나타   ( Margaret’s Cafe e Nata - 澳门玛嘉烈蛋挞 ) 입니다.

두 가게의 관계에 관해 이런 저런 소문도 있지만... 아무튼 에그타르트 가게로는 마카오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곳이 아닐까 싶어요.

로드스토우의 경우 꼴로안 본점을 기점으로 카페 그리고 테이크아웃만 할 수 있는 매장들이 몇곳 더 있습니다. 베네시안호텔에도 입점해 있고, 타이파 빌리지 쿤하거리 쪽에도 매장이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조금 더 좋은 편입니다.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꼴로안 지점 ( 테이크아웃 전문매장 )의 경우 오전 7시부터 문을 열기 때문에 아침일찍 따끈따끈한 에그타르트를 사기에도 적격인 곳이에요.

홍콩여행중 만약 마카오 에그타르트를 맛보시고 싶으시다면?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바로 엑셀시어 호텔로 찾아가시면 되는데, 그 호텔에 있는 일리 카페에서 마카오 로드스토우베이커리 에그타르트를 매일 배송받아 판매하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http://dktladl.tistory.com/687

사실 이번 마카오 여행에서는 총 3번의 에그타르트를 먹었는데요,

첫번째 곳은 인호텔 마카오 근처에 있는 쿠파커피 ( CUPPA COFFEE ) 입니다.  이 앞쪽을 지나갈때마다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항상 지나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들어가 봤는데.. 이곳의 평가는 조금 좋은 편이에요. 가격도 적당하고 편안한 분위기라서 마카오에 거주하시는 한국분들도 종종 찾는 카페인것 같았거든요. 구글 평가도 괜찮고...

저 역시 아침에 인호텔에서 쿤하거리, 그리고 신무이 가는길 들렸다 오는김에  커피 한잔 해야 겠다는 생각으로 들어갔습니다.

2008년에 시작된 곳이라는 소개를 보았는데, 벌써 10년간 마카오에 있는 커피숍이니 어느정도 인정받은 곳이 아닐까 싶어요.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커피 및 베이커리 그리고 간단한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을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에그타르트와 에스프레소 있는 세트메뉴 주문

크림을 더 넣어서 약간의 돈이 추가되었는데 아무튼 저렇게 2가지 해서 32원 ( 마카오달러 기준, 홍콩달러 대 1 비율로 사용가능 ) 솔직히 이곳 에그타르트의 맛은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저는 갓 구워낸 따듯한 에그타르트를 원했던건데 로드스토우에 길들여진 제게는 별로였음.

분위기는 좋았는데..여러모로 아쉬움이 남는 방문이었습니다.

인호텔에서 찾아가는 방법은 위의 동영상을 봐주세요. 인호텔 정문에서 바로 길을 건넙니다. 위의 동영상에서 10초 가량에 나오는 버스정류장에 스튜디오시티 및 파리지앵 버스정류장에서 25번이 정차하는 버스정류장 입니다. 25번 타고 오실 분들은 그곳에서 하차하세요. 그리고 제가 걸어 가는길을 똑같이 걸어가시면 약 40초지나 쿠파커피가 나오는게 보이실겁니다. 그 쿠파커피 지나 조금만 더 걸어가면 마카오에서 유명한 로컬 차찬텡인 희련카페 ( Hei Lin cafe ) 까지 걸어가실 수 있고, 이 길을 따라 쭉 따라가시면 아시아 부띠끄 인호텔 그리고 쿤하거리까지 걸어가실 수 있어요. 만약 심야시간에 마카오 공항 도착하셔서 N2 버스를 타고 아시아부띠끄인 호텔 가실 분들은 위의 길을 고대로 따라가셔도 됩니다.  타이파 쿤하거리에 있는 로드스토우베이커리 걸어가고 싶으신 분들은  제가 3분 30초 가량에 매캐니즈 레스토랑 갈로 ( 예전 위치임 현재 다른곳으로 이전 ) 방향으로 걸어간걸 보실 수 있을거예요. 그 갈로 식당 뒷쪽에 스타벅스 타이파지점이 있고 4분 05처 정도에 내츄럴리퍼블릭 화장품 매장, 그리고 그 근처에 타이파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분점이 있습니다.

타이파 로드스토우베이커리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9시까지예요.

알티라 호텔에 숙박했을때, 친구와 함께 여기까지 걸어가서 로드스토우 사와 숙소에 두고 틈틈히 먹으면서 남은거는 친구가 한국으로 들고감 ㅎㅎ ( 이게 두번째 방문 )

세번째로 갔던곳은 꼴로안에 위치한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동생이 워낙 에그타르트를 좋아해서 마카오 다녀올때마다 꼭 사달라고 부탁을 하는지라, 가급적 마지막날 아침에 사들고 오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위에도 언급했지만 이곳은 ( 포장 전문 매장 ) 아침 7시에 문을 열기 때문에 1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버스를 타고 금방 다녀올 수 있고

제 경우 숙소에 가지고 와서 어느정도 다 식혀서 가져오는편이라 아침 일찍 꼴로안에 있는 가게 가서 에그타르트 사오는걸 선호함.

물론 스튜디오시티 및 파리지앵 코타이샌즈 등에 숙박하시는 분들이라면 시간이 맞을경우 베네시안에 있는 로드스토우 가시는게 훨씬 편리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

다음번에 간다면 이 쿠키 세트를 사보려고 생각중

아침시간이라 그런지 에그타르트 사는 사람은 저뿐이고..다들 빵이랑 샌드위치 등을 사가시네요.

마카오 세나도광장 그리고 갤럭시 리조트 쪽에서 찾아가실 분들은 26A버스를 타고 가시고

위의 동영상은 제가 코타이센트럴 ( 쉐라톤쪽 버스정류장 )에서 버스를 타고 찍은 영상인데 7분 정도 지나 등장하는 오른쪽의 노란건물이 나오면 바로 하차벨 누르고 내리세요.

그리고 아래 동영상은 로드스토우베이커리 바로 앞 버스정류장에서 25번 버스를 타고 알티라호텔까지 가는 길에 찍은 영상입니다.

스튜디오시티 및 베네시안 파리지앵 코타이샌즈 인호텔 알티라및 리젠시아트 호텔 가실 분들은 25번 버스를 타시고,

26A 버스를 타실 분들은 환타병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26A버스를 타도록 하세요.

이번에 들린곳은 아니지만!! 마카오 반도에 있는 마가렛 이 나타 카페도 알려드려요.

마카오반도 호텔들에 숙박하시는 분들이라면 힘들여 꼴로안 로드스토우 까지 가실 필요 없어요.

마가렛 이 나타 카페의 경우 평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 수요일은 휴무 그리고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문을 여니깐

평일기준 아침일찍 에그타르트 사고 싶으신 분들은 마가렛 이나타 가셔도 충분합니다.

위의 영상은 제가 파리지앵 호텔  앞 버스정류장에서 25번 버스를 타고 세나도광장까지 가는 길을 찍은 영상인데요

만약 버스를 타고 가실 분들중  25번 버스를 타실 분들은 위의 동영상 처음부터 끝까지, 그리고 갤럭시 리조트에서 26A 버스를 타고 가실 분들은 1분 50초부터 동일한 길입니다 ( 진행방향 오른쪽에 앉아서 동영상 찍음 ) 3분 30초 지나 다리를 건너 약 4분 50초 가량에 리스보아 (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 )이 나와 제가 하차를 했어요. 제가 간 길을 똑같이 따라 가시다가 6분 20초 무렵부터 자세히 봐주세요. 그럼 제가 6분 24초 가량이  어느 골목을 줌 해서 당긴게 보이실거예요. 그곳이 바로 마가렛 이나타 카페 들어가실 수 있는 골목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신트라호텔 그랜드 엠퍼럴 그리고 스튜디오시티 시티오브드림 가는 버스정류장 쪽으로 방향을 틀었지만 세나도광장으로 가실 분들은 바로 6분 30초 가량에서 그냥 직진 그리고 마가렛 이나타 가실 분들은 길건너서 저 골목으로 들어가면 되고 스튜디오시티 가는 셔틀버스 타실 분들은 위의 길 그대로 따라가면 되는것!!

한가지 더 알려드리는 서비스 동영상!!

마카오 코타이샌즈 ( 코타이센트럴 - 홀리데이인 및 쉐라톤 콘래드와 세인트레지스 호텔 ) 코타이센트럴 보테가베네타 있는 매장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스타벅스 매장이 바로 눈앞에 보입니다. 그 스타벅스 옆으로 베네시안과 연결된 구름다리가 있는데 그곳으로 걸어가세요. 위의 동영상은 그 구름다리 끝부분 ( 베네시안 입구 )에서 로드스토우베이커리 까지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위에 각 매장들이 나오게 동영상을 찍었으니 이걸 보고 쭉쭉 따라가시면 4분 15초부터 나오는곳이 로드스토우베이커리, 고디바 그리고 기화병과 까지 찾아가실 수 있어요. 참고로 이 방법대로 가시면 로드스토우베이커리 근처에 레이가든 및 왓슨매장 등도 있습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 하트표시 ) 꾹!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