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굴국수, 쑤안라펀, 새우알비빔면, 완탕면... 위 면 요리들의 공통점은? 바로 마카오에서 유명한 국수 종류들이에요.

하지만!! 오늘은 조금은 다른 카레국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탄은 새우알 비빔면에 관한 내용 http://dktladl.tistory.com/617 

홍콩에서 카레국수? 라고 하면 아마 홍콩 센트럴의 구기우남 ( 카우키 )가 가장 대표적일 거예요. 마카오의 카레국수는 구기우남과는 조금 다른 맛이지만 이곳에서 먹는 국수 또한 한국분들 입맛에도 잘 맞고 맛있게 드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글은 제가 마카오에서 발견한 세곳의 카레국수 가게들을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마카오의 유명한 로컬식당, 하지만 한국에는 널리 알려지지 않은곳들을 방문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 세곳을 눈여겨 봐 주세요. 저렴한 마카오의 로컬맛집을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소개해 드리는 순서는 찾아가기 쉬운 순서대로 ( 이건 순전히 제 기준 )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1.마카오 관광청에서 소개하고 있지만 위치가 애매해서 아직은 널리 알려지지 않은 깜레이 ( 金利食店 - 金利 - Kam Lei - 금리 )

타이파에 하나, 그리고 마카오 반도쪽에 하나 있는데 위치상으로는 ( 버스를 타고 찾아가기에 ) 타이파에 있는 매장이 조금 더 찾기 쉬운 곳입니다.

타이파 맥도날드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25번 26A번 버스를 타고 한번에 찾아갈 수 있으며 인호텔 및 알티라호텔 리젠시아트호텔에서는 걸어갈 수 있습니다. 닭고기와 피쉬볼 ( 해산물 완자 )가 들어간 카레국수가 유명하며,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은 장점이지만 

메뉴판이 따로 없고 벽면에 한문으로 쓰여진 몇개의 메뉴 안내가 끝이기 때문에 의사소통에 단점이 있습니다.  

후기가 많은 국수는 어묵만 들어간것, 닭고기만 들어간것, 그리고 어묵과 닭고기가 같이 들어간 3가지 타입의 국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어묵 4개 들어간것이 28.5원, 6개 들어간게 38.5원 그리고 닭고기와 어묵 4개 들어간게 44.5원의 가격입니다.

( 어묵 6개와 닭고기와 어묵 들어간것의 가격은 확실함 - 직접 먹어봄, 어묵 4개 가격은 메뉴판 보고 그냥 제가 추측한것 )

속이 느끼해서 개운한 음식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꼭 칠리소스를 추가해서 드시도록 하세요, 그게 맛이 훨씬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먹던 카레와 가장 비슷한 맛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드실 수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707 

 

 

2. 소피텔호텔 근처에 있는 로컬식당  牛記 ( 牛記咖喱美食 - Estab De Comidas Ngao Keo Ka Lei Chon )  

다양한 메뉴를 취급하고 있고, 아침부터 늦은시간까지 영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방문시간이 편리하다는것도 장점

게다가 이 근처에 저렴한 맛집이 많이 있는 편이에요.  윙치케이 본점 ( 참고로 세나도광장에 있는 윙치케이는 분점임 ) 그리고 남핑카페가 근처에 있기 때문에 이  牛記咖喱美食 식당이 있는 길목이 맛집투어 하기 좋은 곳입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며  ( 제가 카레국수 먹었을 당시의 가격은 29원 ) 매운맛이 인상적이에요.  미슐랭가이드 마카오편에서 별을 받은것은 아니지만 추천식당코너에 올라 있는곳이니 미슐랭 추천 현지맛집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께 권해봅니다.

게알이 들어간 면요리도 유명하지만, 제 개인적인 추천은 소고기가 들어간 카레국수 입니다.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680 

 

 

3.중화권 관광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차찬텡으로 입소문을타고 있다는 Kiu Kei Cafe  ( 橋記㗎啡美食  )

제가 처음 이곳을 발견했을때 꼴로안의 비밀스러운 차찬텡이라는 글을 쓴 적이 있어요. 위치가 꽤 애매하기 때문에  찾아가기 조금 힘든곳인데, 막상 식당에 들어가보면 어디서 이런 사람들이 모였는지 꽤 북적이고 있는 식당입니다. 처음에는 주빠빠오와 밀크티를 마셨지만

저 빼고 많은 분들이 저 카레국수를 뚝딱하고 계시길래, 의사소통이 안통해서 손짓으로 겨우겨우 주문해서 먹었던 국수요리

우동면 같은하얀면발에 고기와 카레국물 그리고 스크램블에그를 같이 얹어주는 꽤 독특한 면요리 입니다. 

제가 이 요리를 먹었을때 당시 가격은 31원!

관련후기 : http://dktladl.tistory.com/689 

 

세곳다 가장 기본 메뉴를 드신다면 28원에서 31원으로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다만 제가 다녀온 당시의 금액 기준이니, 가격 변동이 있을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 주세요. ( 마카오달러 기준, 홍콩달러 1대 1 비율로 사용가능 ) 

 

 

마카오 자유여행!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 하트표시 )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