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드디어 다녀온 이집!! 몇번이나 가려고 시도했는데 계속 동선이 안맞아 이번엔 가야지..이번엔 꼭 가야지..하다가 드디어 이번에 결국 다녀왔습니다.

완차이 타이윤마켓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카레돈까스집! 하지만 일식돈까스 가게는 아니예요.

선킹위엔 ( Sun King Yuen Curry Restaurant - 新景園 )

新景園咖喱小廚  Sun King Yuen Curry Restaurant

20 Spring Garden Lane, Wan Chai  灣仔春園街20號

일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3시 그리고 오후 5시 30분부터 9시까지 입니다.

중간에 브레이크타임이 있고 일요일이 휴무라서 제가 여기 가려고 하다 계속 방문에 실패했던 것이에요. 참고로 점심시간에 가신다면 사람이 엄청 많기 때문에 여유있게 식사하시는건 불가능합니다. 매장이 협소해서 합석은 필수, 영어및 그림메뉴판 없이 아래의 한문 메뉴판만 있기 때문에 미리 구글이나 오픈라이스에서 이곳 검색하셔서 원하는 메뉴 캡쳐해 가시는것 추천합니다.

한문 메뉴판을 읽지 못해 저도 다른분들 사진 보여드리고 주문

매장 분위기는 이래요... 솔직히 보는 사람에 따라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을듯.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의 식당은 아닙니다. 제가 갔던 시간은 오후

6시 30분쯤이었는데 사람이 별로 없다가 제가 나갈때 쯤에 들어오기 시작, 그리고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매장에서 드시는 분들 보다는 포장주문이 많았어요. 아이동반 여행하시는데, 아이가 음식을 못먹어 힘들어 한다면 이곳에서 카레 돈까스 포장하셔서 카레랑 밥 그리고 웰컴마트에서 돈까스소스랑 김치 사다가 숙소에서 같이 아이에게 먹이셔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82원 ( 홍콩달러, 2018년 04월 가격 기준. 예전에 여기 처음 찾아봤을때는 70원대 가격이었으니 계속 오르고 있는듯 )

돼지고기를 튀긴 이 메뉴는 일식돈까스 처럼 빵가루 가득에 바삭한 타입은 아니고, 슈니첼 ( 오스트리아 돈까스라고 생각하면 됨 ) 이거랑 비슷한 식감이에요. 고기는 엄청 두툼하고 맛있음 카레는 제 느낌엔 3분카레 이런거 보다는 강황맛이 아주 강하게 나서 매콤해요. 그리고 고춧가루 살짝 섞여 있는듯한 매운맛임

원래 마카오에서 페리타고 오면 속이 미식거리고 느끼해서 좀 칼칼하고 국물있는 요리를 먹는 편이었는데 이날은 카레를 먹는것으로 대체.

속이 빵 뚫리는 맛이라 먹다 남은거 포장해서 다음날 먹으려고 했지만 결국 남은 고기까지 카레에 다 먹었어요.

굳이 찾아갈 정도의 식당은 아니지만 인디고 호텔, 이튼레지던스 완차이갭로드 숙박하시면서 밥집을 찾고 계신분, 혹은 완차이 타이윤 마켓 가셨다가 식사할 만한곳을 찾으시는 분들께는 추천해 봅니다.

인디고호텔에서 찾아가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튼레지던스 숙박하시는 분들이라면 버스가 다니는 큰길까지 내려오세요, 그리고 인디고 호텔이 보이면 호텔을 바라보고 왼쪽으로 걸어가세요. 그러다 보면 호프웰센터가 보이고 프레타망제 매장을 지나 조금 더 걸어

쁘레따망제 매장 지나 오른쪽으로 파란색의 쟈키클럽 매장이 보이는길이 있으니 이 길로 들어가세요!!

만약 리퉁에비뉴 까지 가시고 싶다면 그냥 쭉 직진하면 됨

안쪽길로 들어오시면 깜펑카페 ( 캄펑카페 ) 차찬텡 매장을 지나 조금 더 직진하면

kam fung cafe 후기는

위의 사진에 있는 방향에서 1시방향을 보시면 오늘 소개해 드린 썬킹위엔이 보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파란색 간판쪽이 오른쪽길로 가시면 타이윤 마켓이 열리는 타이윤스트리트랑 연결됩니다.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