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호텔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오늘은 완차이 블루하우스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이튼 레지던스 ( Eaton Residences, Wan Chai Gap Road )

소개를 해 드립니다.


이곳을 소개하기 전에 몇가지 주의사항을 알려드려요~

첫째는 많이들 가시는 조던역 근처에 있는 이튼호텔 ( Eaton Hong Kong )과 오늘 소개해 드리는곳은 다른 위치입니다.

둘째, 이 이튼 레지던스는 현재 홍콩에 3곳의 지점이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리는곳은 완차이에 위치하고 있는 이튼레지던스 

       완차이갭로드 지점입니다.

셋째, 홍콩 시내에서 이동하실때는 교통편이 매우 좋지만 홍콩공항에서 오고 갈때는 살짝 이동하는 방법이 불편합니다.

       택시 이용을 적극 고려하세요

넷째,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에 세탁기와 취사시설이 있는곳을 찾으신다면 ( 저렴할때는 8만원 전후까지 가능 )

         이곳을 고려해 보시면 됩니다.

이튼레지던스 검색하면 대부분 광고후기 ( 숙박해 보지 않고 서드파티 홍보하는 )만 가득해서  솔직히 가기전까지는 많이 망설였던것이 사실이에요. 작년 여행에서도 이곳과 해피밸리 엠퍼러 호텔 두곳중 고민하다 결국은 엠퍼럴 호텔로 선택을 했었거든요.. 이번에는 여행기간이 길어 빨래할 곳이 절실했기 때문에 이왕이면 취사시설이 있는 이곳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홍콩 여행시 레지던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후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마카오에서 이동을 했기 때문에 셩완역에 위치한 슌탁센터에서 택시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택시비 45원 나왔는데 ( 트렁크에 짐 넣음 ) 문제는 이 레지던스의 주소를 알려드렸더니 호텔 근처에 있는 완차이 우체국 뒷편에서 저를 내려주셨습니다. 이곳에서 찾아가는건 매우 힘들었어요 ㅠ.ㅠ 엄청 무거운 캐리어를 들고 이리저리 계단을 거쳐 찾아갔음.


체크인은 3시 체크아웃은 다음날 12시

그리고 보증금은 2박에 500홍콩달러 걸었습니다. 


객실에 들어와서 본 외부모습  

노란색 표시가 버스가 다니는길 그리고 빨간동그라미가 세븐일레븐 편의점 및 태국 음식점인 삼센레스토랑

파란 동그라미가 블루하우스 입니다.

삼센 레스토랑 후기는

http://dktladl.tistory.com/675

창가쪽에 있는 탁자와 의자  옆쪽에 작은 안내책자가 있는데 이곳에 와이파이 비번이 적혀 있습니다.

각 객실마다 비번이 다르기 때문에 객실번호 선택하시고 비밀번호 누르시면 와이파이 연결됩니다.

옷장에 샤워가운 드라이기 슬리퍼 다리미 다리미판이 있습니다.

욕실에는 욕조 없으며 1회용 칫솔 치약도 없습니다. 그러니 이곳에서 숙박 예정이신 분들은 미리 챙겨가시거나 근처 세븐일레븐 가셔서 구입하세요.

화장실에 환풍기도 있고 창문도 뒷쪽으로 있어서 환기는 잘 된 편이었어요.


그런데 욕실을 사용하실때 주의하실 점이 하나 있어요!! 바로 욕실옆에 있는 버튼을 누르셔야만 뜨거운 물이 나옵니다.  처음에 직원이 벽에 버튼이 있고 그걸 눌러야 어쩌고 하면서 설명을 했는데 고새 그걸 잊었음..왜 뜨거운물이 안나오지? 하다가 아 맞다 벽 버튼!! 생각이 나서 다시 버튼을 누르니 그제서야 뜨거운물이 나옵니다.

그러니 샤워하실 분들은 꼭 아래 사진에 보이는 버튼을 누르도록 하세요 ( 그리고 환풍기도 꼭 작동시키세요. 간혹가다 샤워할때 문이 꼭 안닫혀있거나 문 열고 샤워하시면 화재경보기 작동되기도 합니다 )  

 이 숙소의 가장 큰 장점!! 바로 부엌이 있다는 점~

인덕션 사용하실때도 환풍기 꼭 작동시키도록 하세요.  인덕션이랑 전자렌지 있고

식기류는 아주 간단하게 구비되어 있는편이고, 주방세제랑 수세미는 따로 없으니 작은거 사오시거나 챙겨오시는게 편해요 ( 마찬가지로 세탁기 세제도 없음 )


토스트키랑 전기포트도 있고 칼도 있어서 유용함.  생수는 하루 2병 제공됩니다.

이불이 살짝 얇은편이라 혹시 에어컨 바람 싫어하시는 분들은 긴팔 잠옷 챙겨가시는게 유용할거 같아요.

호텔 프론트에서 엘리베이터 지나 조금 더 안쪽으로 가면 휘트니스가 있습니다.  ( 24시간 이용가능 )

오후 11시 이후에는 정문이 닫히기 때문에 그때는 카드키에 적어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들어오셔야 합니다.

그러니 늦은시간 나갔다 들어오실 분들은 꼭 비밀번호 적혀진 종이 갖고 나가도록 하세요. ( 체크인 할때 주심 )

 

숙소에서 먹은 음식들

 

초밥에 김치 사다가 불닭볶음면과 함께.

소고기 계란 참치등을 사다가

소고기구이와 계란볶음밥과 김치찌개

혹시 하루 한끼 밥을 꼭 먹어야 한다! 혹은 취사시설이 있는 숙소를 원하신다면 레지던스 시설을 고려해 보셔도 괜찮을거예요.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