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당신이 모르는 홍콩! 오늘은 완차이의 이튼레지던스 그리고 인디고호텔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손만두집을 소개해 드릴 예정이에요. 사실 이 가게는  디엠퍼러 호텔에 숙박하면서  오보카페를 걸어가는길에 발견했던 식당인데, 당시는 선뜻 들어갈볼 용기가 나지 않아 들어가고 싶지만 망설이다 그냥 지나쳤던 곳이에요.

이번여행에서 완차이 호프웰센터를 갔다가 숙소로 돌아오는길에 이 식당을 다시 지나가게 되었는데  여러가지 문구들, 그리고 메뉴판이 밖에 놓여져 있는데 만두 메뉴들이 괜찮아 보이기에 결국 들어가 보았습니다!

가게에 앉아 식당의 이름을 네이버에서 검색해 보니 이미 몇몇분들이 만두 맛집으로 소개를 많이 해 주셨네요. 

이 북방교자원은 홍콩에 6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그러니 꼭 제가 소개해 드리는 완차이 지점이 아니더라도 숙소 근처에 있다면 간단히 만두 사드시러 가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北方餃子源 - Northern Dumpling Yuan

G/F, No. 259, Queen's Road East,, Wan Chai
灣仔皇后大道東259號地下

구글위치 https://goo.gl/maps/i2BYYMQkrDy 

월요일부터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그리고 일요일은 휴무이며 옥토퍼스 카드 사용불가능 현금만 가능합니다. 완차이 지점 외에도 코즈웨이베이, 홍콩대근처, 샤우케이완, 몽콕 그리고 노스포인트에도 매장이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건 아이스레몬티 그리고 찐만두하나 군만두하나를 주문했는데, 군만두는 32번을 주문한게 확실한데 찐만두는 1번을 했는지 8번을 했는지 기억이 잘 안나요.

5개씩도 주문 가능하기 때문에  혼자갔지만 2가지 만두를 시켰다는게 마음에 들었음  

먼저 나온 아이스레몬티

레몬 팍팍 으깨면서 만두가 나오기를 기다리는 중

그 사이에 주문한 만두가 나왔습니다.

한입 먹어보고 느낀맛은? 엄마가 해준 만두맛이네?? ㅋㅋㅋ

왜냐면 가끔 저희 엄마가 만두 만드실 때, 의욕이 넘치는 날은 만두피를 직접 만들어서 해주셔요 ㅋㅋㅋ 딱 그때 먹는 만두맛이에요. 얇고 부드러운 식감의 만두피는 아니지만 이런 만두도 나름의 매력이 있죠!! 

그리고 안에 들어있는 재료들도 부추 돼지고기 새우 이런것들을 고르시면 한국에서 먹는 만두랑 별반 차이가 없어요!

제가 위에서 찐만두를 1번 선택했는지 8번 선택했는지 기억이 잘 안난다고 했는데 두 메뉴의 차이는 1번은 양배추 그리고 8번은 부추가 들어가 있는것이니 참고하세요.

빨간소스 조금 뿌려서 찍어먹으면 더욱 매콤하게 드실 수 있어요, 하지만 저 칠리소스는 살짝 짜기 때문에 조금씩만 드세요.

이렇게 제가 먹은 만두와 아이스티의 가격은 81원 환율 150원으로 계산하면 약 만 2천원이라는 가격이 나와요. 그래서 한국에서 만두 먹는것에 비하면 꽤 비싸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가게 된다면 그때는 국수에 만두 넣어주는 메뉴를 먹어볼까 생각중이에요.  지난번 완차이에서 먹었던 팔방운집이나 타이항에서 갔던 谷媽媽小店  보다 이곳이 훨씬 더 맛있어요.

혹시 홍콩에서 따듯한 만두가 들어간 국수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곳을 고려해 보셔도 좋을듯 싶네요.

완차이 이튼레지던스 기준으로는 버스가 다니는 큰길까지 내려오셔서 오보카페 맞은편을 보시면 이 만두가게가 나와요.

인디고호텔의 기준으로는 인디고 호텔을 등지고 길을 건너세요 그런다음 왼쪽으로 쭉 걸어올라가시면 됩니다.

완차이 디엠퍼러호텔 코스모호텔 그리고 도르셋완차이 머무시는 분들은 각호텔의 정문을 등지고 왼쪽으로 쭉 걸어내려가세요.

만약 버스타고 가고 싶으시다면 코스모호텔 앞 버스정류장에서 10번 버스를 타고 2정거장 가서 내리시면 됩니다.

벨라홍콩 코즈웨이베이 숙박하시는 분들은 걷는것보다는 10번 버스 타고 찾아가시는게 조금 더 편합니다.

가게 앞에 저런 가게에 관련된 기사들이 많이 붙어있기 때문에 간판을 발견하지 못하시더라도 금방 찾으실 수 있을거예요.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