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홍콩에 가면 아주 거창한 수식어를 달고 있는 카페 한곳이 있습니다.

바로 <죽기전에 가봐야할 카페> 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는 커피아카데믹스 ( The Coffee Academics )

이런 제목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을까요? 2014년 온라인매체 버즈피드라는 사이트는 위의 주제로 25곳의 카페를 발표했는데

관련내용

https://www.buzzfeed.com/yezminvillarreal/coffeeshops-you-need-to-see-before-you-die?utm_term=.sepLjNoaP#.mqjq68Yne 

리스트에 오른 대다수의 카페는 우리가 쉽게 갈 수 있는 나라가 아닌 캐나다 프랑스 영국 덴마크 등에 위치하고 있어요.

하지만 25곳의 리스트들중 8번째에 홍콩 그리고 10번째에 한국의 카페가 소개되었는요, 바로 이 소개로인해 홍콩의 카페아카데믹스가 더욱 유명세를 떨치게 되었답니다. 저는 사실 저 죽기전에 가봐야할 카페라는 내용을 어디서 발표했던걸까 무척 궁금했었어요. 그래서 검색을 해 보다 버즈피드라는 사이트를 알게되었고, 이 매체에 대해 흥미로운 이런저런 글들까지 읽게 되었네요.

아무튼 제가 내린 결론은 커피아카데믹스는 훌륭한 카페임은 틀림없어요. 하지만 굳이 꼭 저런 거창한 수식어가 붙히며 극찬을 할 필요가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스타벅스 그리고 퍼시픽커피와 크고작은 홍콩의 여러 카페들과는 분명히 다른  그곳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지만 저 수식어를 보고 거창한 기대를 하고 카페를 방문하신다면 실망감이 들 수도 있을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코즈웨이베이 지점 외에도 완차이 셩완 리펄스베이등 홍콩 곳곳에 매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동선은 숙소 근처 카페아카데믹스가 있다면 숙소근처에서 아침산책을 즐기시고 이곳에 가셔서 커피한잔 드시고 오시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 저는 나중에 딥워터베이에서 리펄스베이까지 걷고, 리펄스베이 커피아카데믹스에 가서 라떼한잔 마시고 올 계획을 세웠습니다.  

더커피 아카데믹스 - The Coffee Academics 

G/F, 38 Yiu Wa Street, Causeway Bay
銅鑼灣耀華街38號地舖

구글지도 https://goo.gl/maps/bxdmUdH8SLR2 

제가 다녀온 코즈웨이베이 지점은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영업합니다.

아침 점심 시간대별로 다양한 메뉴를 취급하고 있어요.

커피가격은 카페라떼, 플랫화이트기준 45원

 이곳을 가기전 비가 너무 많이 와서 가게들의 천막을 우산삼아 조금 걷다 비피하고, 조금걷다 비피하고 그렇게 겨우겨우 도착

덕분에 제 몸은 만신창이. 저는 따듯한 카푸치노 주문했어요. 메뉴 주문하고 자리잡고 앉아 있으니 가져다 주셨음

커피아카데믹스에는 페퍼라떼 ( 후추라떼 ) 혹은 마누카라떼등 이곳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다른 커피메뉴들도 있어요,

제 경우 커피맛을 잘 모르니깐 그냥 대부분 무난한 라떼나 플랫화이트를 주문하지만..커피애호가 분들도 홍콩여행시 필수코스처럼 방문하는곳이니 다른 메뉴들을 드셔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저는 설탕이나 시럽넣지 않은 커피들은 다 쓰다고 느끼는지라.. ( 그래서 바닐라 라떼 있는곳이 제일 좋음 ㅋㅋㅋ )

비를 피하러 들어갔던 곳이지만 꽤 근사한 휴식시간을 보냈습니다.

유튜브로 장희빈도 보고 ( 이게 KBS드라마는 한국에서는 동영상을 볼수가 없던데 홍콩가니 재생이 되더라구요 )

다음날 갈 곳들도 미리 검색해 보면서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계산을 어찌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콩닥콩닥한 마음도 있었는데  앉은자리에서 직원분 불러서 계산하겠다 하면

영수증을 가져다 줍니다. 그러면 계산하시면 되요

서비스차지 10% 붙으며 옥토퍼스카드 현금 신용카드 모두 결제가능합니다.

결제를 하고 나가려고 하는데, 갑자기 비가 또 엄청오기 시작함. 강제로 더 앉아있다 나갔어요 ( 숙소 가는길에 다시 비가 엄청와서 쫄딱 맞았지만 )

사진찍고 싶은 분위기였는데 손님들이 매우 많아서 그냥 제가 앉은곳에서 카운터쪽만 조금 찍음.

홍콩 여행 다녀와서 계속해서 소개하고 있는 커피맛도 모르면서 커피투어

1편 http://dktladl.tistory.com/671 

2편 http://dktladl.tistory.com/678 

3편 http://dktladl.tistory.com/687

4편 http://dktladl.tistory.com/735

5편 http://dktladl.tistory.com/750

6편 http://dktladl.tistory.com/759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