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일기
반응형

2박 3일 강원도 여행, 1박은 속초 롯데리조트에 숙박을 했고 남은 1박은 대명리조트의 쏠비치 양양에 숙박을 했었어요.

처음에는 쏠비치 양양 바다전망 객실 ( 호텔동 ) 예약을 했는데 전날 검색을 해 보니 산 전망 호텔객실도 방이 있길래

급 예약을 하고 부모님도 강원도로 오시게 되었음. 그래서 속초 롯데리조트 근처에서 물회를 먹고  쏠비치 양양 도착

쏠비치 양양 체크인 시간은

성수기, 주말,연휴는 오후 3시 체크인 오전 11시 체크아웃  비수기, 주중은 오후 2시 체크인 12시 체크아웃입니다.

체크인 및 체크아웃 그리고 레이트체크아웃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daemyungresort.com/daemyung.sb.yy.room.room_info.ds/dmparse.dm 

이곳에서 확인해 보세요.

제 경우 객실 2개를 예약했고 체크인하려고 하는데 직원분이 인원이 몇명이냐고 해서 성인 4명에 아이 1명이라고 하니

침실 2개가 있는 객실로 업그레이드를 해 줄테니 그걸 사용하는건 어떠냐고 제의를 하셨어요. 그 객실에 방2개와 욕실 2개가 있는데 거실이 따로 있기 때문에 다 같이 지내기에는 더 나을것 같다고 객실요금은 예약했던 요금만 내고 이용하시면 된다고 해서

잠깐 고민을 했어요. ( 왜냐면 그 객실은 물어보니 침대타입이 킹, 퀸베드 타입이라고 하셨는데 저는 트윈베드를 희망했거든요, 제가 망설이니깐 직원분이 그러면 침구추가를 하나 하면 편할거라고 이야기해 주셔서 11000원을 내고 침구 하나 추가하고

객실타입을 바꾸어 숙박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객실 올라가는길에 침구 가져오신 직원분을 만나서 같이  올라갔어요, 제가 머물렀던 층은 2층이었고

침구류 받으면서 계산서에 사인하시고 비용은 체크아웃 하실때 지불하시면 됩니다.

방에 들어가서 생각보다 넓은 크기에 깜짝 놀랐어요. 제가 양양 쏠비치 후기 찾아보느라고 몇개의 객실 후기를 찾아봤었는데 그때 보던 방들에 비해 훨씬 컸음. 궁금함에 홈페이지 가서 찾아보고 나서야 제가 숙박했던 방이 프레지덴셜 스위트/로얄 스위트 이라는것을 알았고,

6호라인 객실이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인것 같아요.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으로 검색을 해 보니 다들 6호로 끝나는 객실번호에 숙박하셨더라구요. 그래서 그 정보로 제가 머문곳이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이라는걸 알았음.

프레지덴셜 스위트/로얄 스위트 객실정보 및 가격은 아래의 대명리조트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www.daemyungresort.com/daemyung.sb.yy.room.hotel_7.ds/dmparse.dm

 바닥이 대리석 바닥이라 살짝 차가워요, 그런데 객실 슬리퍼가 2개밖에 준비안되어 살짝 불편했음

호텔동은 클린형으로 취사 불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취사가능한 시설이 없습니다.

탁자랑 의자는 있고 거기에 개수대는 있어서 과일등은 씻으실 수 있어요, 이 부분이 매우 편했음.

냉장고에 들어있는 음료수는 유료 그리고 아래칸에 냉동칸 있습니다. 봉지커피는 이디야 제품으로 있었어요.

거실을 가운데 두고 왼쪽 그리고 오른쪽에 침실이 있는데 입구쪽에 화장실이 있고

여기에는 욕조는 없어요.

칫솔 치약은 없지만 샴프 및 컨디셔너는 아베다 용품으로 있었어요.

침대는 조금 낡아보였는데 생각보다 편안했음.  그리고 이 객실에서도 발코니에 나갈 수 있어서 따로 밖으로 내려가지 않고 객실에서도 해 뜨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다른쪽으로 있는 객실 역시 발코니 연결되어 있음

그리고 이 객실에는 티브가 있음

저희집이 대명리조트 회원권을 구입한지 거의 10년이 되었는데, 솔직히 그동안 한번도 안써봤어요,

그랬기에 엄마의 기억속에 대명리조트는 객실에서 음식 다 해먹고 그러는 콘도의 이미지만..

취사 시설이 되는줄 알고 라면이며 이것저것 잔뜩 싸오셨는데 ( 집에서 수박 블루베리 토마토 다 따오셨어요 ㅋㅋㅋ  )

결국 먹은건 과일과 저 복숭아 쥬스뿐 ㅋㅋㅋ

체크인 하면서 받았던 마스크팩 사은품, 객실당 1개 지급되는데 저희는 객실 2개 예약했던거니 2개 받았어요.

여기 폼클렌징이 들어있길래 유용하게 사용했음

 

제가 갔던날이 아쉽게도 강원도에 비가 엄청 많이 온 날이었어요.

재난문자 마구 오고 날씨가 안좋아서, 바다 색깔도 예쁘지 않고 계속 비가 와서 안타까움. 객실에서 짐 풀고 조금 쉬다가

비가 조금 그쳤기에 산책을 나가보기로 합니다.

지하에 있던 플레이존, 당구장과 탁구장이 있어서 좋아보였어요.

이용시간은 아래 참고

노래방등의 다른 업장의 이용시간은

http://www.daemyungresort.com/sb.yy.front.facility.dp/dmparse.dm?upjangSid=485 

여기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지하1층에 베스킨라빈스와 마트가 하나 있었고

리조트동애 던킨도너츠가 있었어요.

비가 너무 와서 제가 쏠비치 양양으로 검색했을때 보던 바다색깔이 아님..

여러 시설들을 둘러보고, 동해막국수 가서 수육과 막국수로 저녁을 먹고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792 

다시 숙소로 돌아와 과일로 디저트타임~

저희집에서 강원도에 있는 대명리조트를 가는게 그리 쉬운일은 아니라서  다음번에는 천안이나 조금 가까운곳에 있는곳을 다시 가 보려고 생각중인데, 가족분들끼리 놀러가신다면 스위트 객실이 좋을것 같아요. 객실과 거실이 있다는점이 생각보다 매우 편했어요.  쏠비치 양양 스위트객실이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프레지덴셜 스위트/로얄 스위트는 전 객실이 바다 전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날씨가 좋은날 가신다면 일출 일몰 모습을 감상하시기에 아주 좋을것 같아요.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