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타이항 근처의 르쁘띠로즈데일 숙소에 머물면서 타이항을 하루에도 몇번씩이나 지나다니게 됩니다.

항상 지나갔던 그 길에 예전에는 공사중이었던 적도, 혹은 식당이 있던 적도 있었던 곳이지만

이번에 지나다니다 보니 유독 어느 가게 앞에 점심 저녁시간에 사람이 줄지어 서있는 모습이 보였어요.

그 모습이 신기해서 ( 그 전에는 전혀 그런 모습을 볼 수 없던 건물임 ) 구글에서 검색을 해 보았더니

이곳에 새로 생긴 식당이 현재 홍콩에서 굉장히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곳인듯 싶어 저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곳!!

兩草

구글지도 https://goo.gl/maps/gtiwdXn2hwz

주소
G/F, Wing Hing Court, 110-114 Tung Lo Wan Road, Causeway Bay
銅鑼灣銅鑼灣道110-114號永興閣地舖

현금만 가능

이용시간

월요일 휴무
화요일부터 금요일 점심시간 12시부터 3시 30분
저녁 시간 오후 5시 30분부터 9시

토요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30분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8시

틴하우역에서 찾아가셔도 되고 트램을 타시고 홍콩 도서관에서 하차해서 찾아가셔도 됩니다.

틴하우역에서 찾아가시는게 가장 편한 방법이며

가는 방법은 https://dktladl.tistory.com/541 이 글을 참고하세요.

또 한가지!! 식당들을 지가가다 이 사람의 사진이 있는곳이라면 더 관심을 갖고 살펴보셔도 됩니다.

바로 홍콩의 유명 미식가이자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는 차이란 이라는 분입니다.

홍콩의 유명 미식가이며 여러분야에 활동을 하고 계세요. 저도 홍콩 여행을 처음 시작했을때는 이분 추천의 식당들 위주로 살펴보고 그랬어요 ( 당시는 지금 처럼 인스타나 블로그등 실시간으로 정보들을 습득하기 힘들었을 때라서.. ㅋㅋ )

위 시진에 제가 분홍 스티커를 붙혀놓은 바로 저 분이랍니다.

유리창에 이렇게 이 식당에서 취급하고 있는 메뉴들이 붙어있으며

다행히도 영어로 메뉴들이 다 쓰여있기 때문에 주문이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식당의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바쿠테 그리고 30원짜리 계란후라이 혹은 스크램블에그가 올라간 덮밥인듯 싶어요.

( 분홍 화살표로 체크해 놓은 메뉴 )

( 오픈 라이스를 살펴보면 이 메뉴들의 사진이 가장 많음 )

바쿠테와 카야토스트를 먹을까 저 덮밥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덮밥으로 주문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판을 꺼내서 직접 드시고 싶은 메뉴를 체크해서 주문하시면 되고

콜라의 경우 10원인데 직원분이 캔 과 병 중에 무엇으로 먹을지 물어보셔서 병으로 대답했는데 12원이 체크됨.

아마 캔이 10원 그리고 병이 12원인듯

저는 스크램블에그와 바베큐 같이 나오는 덮밥 메뉴를 주문했으며 가격은 30원

총 42원 ( 홍콩달러 기준 )

스크램블에그에 바베큐를 잘게 다져서 넣었고 그 위에 파를 올린 덮밥 이에요.

간이 안 맞다고 생각되시면 간장 혹은 고추기름을 조금 더 쳐서 드시면 되는데 저는 그냥먹어도 간이 잘 맞았음.

매장이 조금 작은편이라 합석 필수이고, 의자가 편한편은 아니라서 아이들 데리고 가시기엔 조금 불편하다고 생각되실 수도 있어요, 굳이 찾아갈 정도는 아니지만 르쁘띠 로즈데일, 코즈웨이베이 메트로파크호텔, 엘호텔 코즈웨이베이하버뷰  숙박하시는 분들중 숙소에서 간단히 한끼 해결하시고 싶은데 이왕이면 맛나는걸 드시고 싶으시다면 포장해서 편하게 드셔도 괜찮을거 같아요.

  그리고 오픈한지 아직 얼마 안되어 그런지 직원분들이 매우 친절하십니다. 꽥꽥 소리지르고 동전. 음식 탁탁 던지고

이런 분위기의 식당에 지치신 분들이라면 한번 방문을 고려해 보셔도 좋을듯 싶어요

 ( 그런데 이곳도 손님이 많아지고 더 유명세를 타면 분위기가 바뀔지도 모르죠 )

타이항에는 빙키 말고도 숨겨진 맛집들이 꽤 많아요.

빙키는 몇 안남은 다이파이동이라 그 의미가 더 있는 식당인것도 사실이지만 구글이나 오픈라이스 등을 찾아보시면

홍콩분들이 즐겨 찾으시는 다른 식당들도 있거든요.

색다른 홍콩의 식당을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께 소개해 드리는 타이항의 식당 兩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