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호텔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홍콩에서 묵었던 에코트리 호텔에 관한 이야기를 해 드릴 예정입니다.


성인 4명이 숙소를 잡게 되면 전에는 객실 2개를 잡은뒤, 커넥팅룸을 달라 하거나 혹은 각자 다른 객실에 묵고

시간을 맞춰 만나거나 하는 일정을 진행했는데 이번여행에는 4명이 같이 한방에 머물 수 있는 숙소를 찾았어요.


후보에 있던곳은 큐그린완차이 ( 예전 메트로파크 완차이 호텔 ) 코스모호텔 완차이 쿼드룸 그리고 아일랜드퍼시픽 호텔 디럭스스위트 객실입니다. 이중 아일랜드퍼시픽 호텔의 경우 거실이 따로 있고 스위트룸객실에 항구전망이라 아주 객실이 쾌적합니다. 코스모 호텔에 비하면 객실 평수도 약 20m2( 6평정도 ) 더 넓구요...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더 비쌉니다.1박기준 약 10만원 정도가 더 비싸요..


그래서 세 호텔을 제치고 제가 선택했던 곳은 에코트리 호텔이었습니다.

에코트리 사이잉푼 ( 셩완 ) 의 경우 프리미어스위트 라는 이름의 최대 성인 5명까지 숙박할 수 있는 객실이 있습니다.

59m2로 17평 정도 되는 객실인데, 사실 구조가 약간 애매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그리 넓다는 인상은 받을 수 없어요. 하지만 성인 3명에서 5명 사이가 한 객실에 투숙을 하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고려해 보셔도 될거예요 ( 가격은 아일랜드 퍼시픽보다 더욱 저렴 )  일반 트윈 혹은 더블룸 기준으로 최저가 7만원 전후 그리고 평소에는 10만원에서 12만원 정도의 가격이 나오는 호텔이기 때문에 셩완 ( 사이잉푼 ) 지역에서 가성비가 뛰어난 숙소를 찾고 싶으신 분들께는 아주 좋은곳입니다.

저희는 A11번을 타고 마카오페리터미널 ( 셩완 슌탁센터 )에 하차해서 걸어갔으며 이곳에서 걸어서 15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위에도 이야기 했지만 제가 예약한 객실은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로 싱글침대 2개 그리고 더블베드 하나에 화장실이 2개 있는 객실입니다. 그런데 제가 왜 침대 4개가 있는 객실을 찾을경우 이곳을 알아보면 된다고 했느냐!!! 그것은 바로 이곳은 엑스트라베드가 추가로 설치되는 객실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미리 메일을 보내서 엑스트라베드 이용요금을 문의했고 1박에 350홍콩달러에 10% 서비스 차지가 붙는다는 답장이 와서 미리 엑스트라베드 설치해 달라는 메일을 다시 보냈습니다.

참고로 홍콩에는 두곳의 에코트리 호텔이 있습니다 ( 2019년 07월 기준 ) 한국분들이 많이 숙박하고 대부분의 후기는 셩완지역에 있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 에코트리 호텔이구요

작년에 코즈웨이베이 에코트리도 오픈을 했습니다, 이곳은 틴하우역과 포트리스힐역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의 후기는 https://dktladl.tistory.com/884 

 

 

셩완 에코트리를 이용시 알아두시면 편한 정보 두가지 알려드립니다.

하나는 도로변에 있는 웰컴에코트리 호텔 이라고 쓰여진 저 문은 호텔입구가 아닌 식당입니다. 그래서 저 입구 옆에 있는 작은 문으로 들어가셔서 5층인가 6층으로 가신뒤 다시 엘리베이터를 갈아타시고 프론트가 있는 층으로 가셔야 합니다.

이게 귀찮으신 분들은 아예 이 옆쪽으로 골목이 하나 있고 거기에도 건물 들어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그 입구로 들어가셔서 프론트가 있는 층으로 가시면 더욱 쉽게 프론트를 찾으실 수 있으며 객실 왔다갔다 하실때도 더 편리합니다.

두번째는 에코트리호텔 앞 도로는 차량을 정차해 놓을 수 없는 구역입니다. 그래서 우버택시를 부르면 택시 기사님이 호텔앞에서 손님을 태우지 않고 근처에 주차해 놓고 찾으러 오시더군요... 그래서 한번은 그렇게 기사님을 만났고 ( 서로 저는 중국어를 못해서 영어로 나 노란색 옷 입고 있다 그러고 그분은 영어를 못하셔서 중국어로만 이야기를 하는데 아무래도 근처에서 동시에 통화를 하다보니 앗 !! 하고 만남. 기사님이 도로를 가리키시며 차 못선다고 이야기 해서 알아들음 ) 한번은 아예 에코트리호텔 근처의 상점앞에서 ( 그곳은 차 주차가능 ) 우버택시를 불렀습니다.


에코트리셩완에 머무시면서 우버택시를 이용하실 분들은

구글지도 https://goo.gl/maps/zDCoPwVMZHoz7Chu6 이 위치를 기억해 두시고 픽업장소를 이 가게로 설정해서

우버택시를 이용하도록 하세요. 호텔앞에서 우버를 이용하시는것보다는  이곳에서 기다리시는게 기사님 만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 실제 처음 기사님도 이 가게 앞에 차를 주차하고 저를 데리러 오셨고, 공항가는날도 이 장소에서 바로 우버 기사님 만남 )

 

프론트에 가서 체크인 및 엑스트라베드 이용요금 2박 770불을 지불하고 객실로 들어갔습니다. 저는 26층에 있는 객실로 배정을 받았습니다.  엑스트라베드 설치전의 원래 모습은 

 

한쪽으로는 이렇게 싱글베드 2개가 있고

화장실과 샤워부스가 있습니다.

테이블에 겨울시즌을 대비한 온풍기가 하나 놓여져 있습니다. 겨울시즌에는 난방이 안되는 호텔이기 때문에 이 온풍기 틀어 놓으시면 따듯한 바람이 나옵니다.

미니바는 비어져 있었고, 객실 들어오자마자 생수는 냉장고에 넣어 놓았어요.

그리고 반대 방향에 이렇게 더블베드가 있습니다. 성인2명이 누워도 괜찮은 사이즈 이지만 저는 돈을 쓰고 몸이 편하는 방법을

선택했기 때문에 엑스트라 베드 추가 설치 ㅋㅋ

그리고 이쪽에도 화장실 겸 샤워부스가 하나 더 있습니다.

이쪽 화장실은 창문이 있어서 빛이 잘 들어와서 그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한쪽으로 탁자와 쇼파가 있는 공간이 따로 하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공간이 없고 객실이 더 넓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별도의 공간덕분에 간이 테이블을 만들어서 객실에서 딤섬도 먹고 과일도 먹고 했어요.

그렇다면 제가 신청한 엑스트라베드, 어디에 설치 되었을까요?

바로 이 두개의 침실을 연결해 주는 가운데 설치 ㅋㅋ

저기 냉장고 앞 공간에 설치가 된 덕분에 왔다갔다 하기에는 살짝 불편하긴 했어요.

아쉽게도 헤어드라이기는 1개뿐이라, 혹시 드라이기 사용이 중요하신 분들은 미리 하나 더 챙겨가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에코트리 셩완의 일반객실 ( 트윈룸, 더블룸 ) 그리고 프리미어 스위트객실. 에코트리 코즈웨이베이의 더블룸

이렇게 4가지 룸 타입을 이용해 보았는데요, 만약 10만원 정도로 에코트리 셩완과 코즈웨이베이 두곳 다 비슷한 가격이 나온다면 에코트리 셩완을 선택하시는게 더 좋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이비스셩완과 에코트리 셩완 두곳이 다 10만원 선으로 나온다면 이비스셩완이 위치가 더 편하고 좋습니다.

만약 에코트리가 10만원, 이비스셩완이 13만원 정도로 나온다면 에코트리를 선택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에코트리가 10만원선 LBP호텔이 10만원선으로 두곳 금액이 동일하다면, 주변 로컬 맛집이나 란콰이퐁 소호등을 걸어서 관광하고 싶으시다면 LBP 트램이나 지하철 버스등의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실 계획이시라면 에코트리가 더 좋은 선택입니다.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