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이번 마카오 여행의 주제는 얄미워도 할수없음 안알랴줌 이라는 주제로 정했어요. 그 이유는 제가 다녀오는 식당들은 저는 그곳을 가기위해 구글에서 경로검색 직접 버스타고 가고 걸어가보면서 반복에 반복을 거쳐 최선의 동선을 찾아 가는 방법등을 알려드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몇몇 식당들의 글을 우연히 읽었는데 제가 썼던 방식과 매우 근접한 글 전개, 그리고 한국사람 하나없는 현지인 맛집을 특별히 공개해 드린다는 다른 블로그들의 글을 보고 그분들이 제 글을 보고 가셨는지 아닌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어쨌든 저 개인적으로 상처를 받았던것도 사실이에요.  또한 제가 쓴 글이 무단복제를 많이 당하고 있어서 그것 때문에도 조금 머리가 아픈 상황입니다. 때문에 이번 여행에서 다녀온 한국분들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은 몇몇 식당들의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해 찾아가는 방법등은 티스토리 블로그 ( 아심이의 여행일기 https://dktladl.tistory.com/ )를 통해서만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이 내용을 이리 구구절절 적는 이유는 혹시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다른곳에서 이와 똑같은 글을 보신다면 꼭 저에게 알려주심을 부탁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화헌미식 ( 華軒美食 )은 제가 3년전 룩케이 ( 룩께이... 마카오에서 새우알 비빔면을 취급하는 아주 유명한 가게입니다. 미슐랭가이드 마카오편 빕구르망에도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음 )을 방문하면서 알게된 곳이에요.

그때 후기를 쓰면서 이곳도 가고 싶다고 글을 썼는데 다른분이 거기 괜찮다고 알려주심. 그래서 언젠가 가봐야지 가봐야지 했는데 항상 동선이 맞지 않아 포기하다가 이번에 마음먹고 가보게 되었습니다.

룩케이누들 ( Luk Kee Noodle )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https://dktladl.tistory.com/441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

華軒美食

沙梨頭沙梨頭仁慕巷樂斯大廈地下2號C舖

영업시간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5시

일요일 휴무

현금만 가능

구글위치  https://goo.gl/maps/JqGAEFVvK4pZ5Zrw7 

 

 

매장이 그리 큰 편은 아닙니다. 위 사진과 같은 테이블 2개랑 작은 테이블만 있어서 합석은 필수인 구조예요.

 

영어 메뉴판없습니다. 벽면에 사진이 몇개 걸려있기는 한데 한문 읽으실 수 있는 분은 아래의 메뉴판 참고하세요.

 

사실 저는 생선까스 같은 튀김에 토마토랑 야채 들어있는 샌드위치를 먹으러 갔었어요, 처음 방문했을때 그 메뉴를 시도했는데 없다고 해서 급 다른메뉴 주문! 

마실것은 아이스레몬티

제가 고른 다른메뉴는 바로 LA갈비 구워서 올려진 국수요리

고기는 소금이랑 후추 간해서 구워준거 같았는데 맛있으면서도 짬.. 조금 덜 짰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맛은 있는데 뭔가 간이 너무 강한 느낌.. 아쉬움을 가지며 식사를 하고 제가 지불한 금액은 58원, 마카오달러 기준, 홍콩달러 1대 1 비율로 사용가능합니다.

약간 10%의 정도의 아쉬움이 남아 다른날 다시 방문!!

이날도 들어서자마자 그 샌드위치 사진을 보여드리고 주문시도를 했는데 또 없다고 하시네요..이제 아예 취급하지 않는것인지 아니면 특정시간에만 가능한것인지 아직도 모르겠어요.

아..어쩌지 하는데 뒷 좌석에 앉으신 아저씨가 여기서 고르라고 벽면에 있던 사진들을 가르키며 이야기 하셨어요.

그런데 거기 있는 메뉴들중에선 딱히 먹고 싶은 메뉴가 없었고, 그래도 이왕 왔는데 안먹고 나가기엔 애매한 상황이라

결국 주빠빠오 ( 일명 돈까스빵 ) 그리고 밀크티 한잔을 주문합니다.  

쌉싸름한 밀크티에 설탕 조금 넣어 마시고 있으니 뒤이어 주빠빠오가 나왔어요.

마카오를 여행하시다 보면 마카오 사람들은 이 주빠빠오를 드시는 모습을 많이 보실 수 있어요.

차찬텡은 물론 윙치케이 같은 매장에서도 이 주빠빠오를 만나실 수 있답니다.

이곳 주빠빠오는 빵 사이에 버터를 잔뜩 발라서 만들어 주는데 그래서 살짝 느끼하다고 생각. 밀크티가 아닌 콜라와 함께 먹을걸 그랬다고 후회를 했네요.

이 두개의 메뉴는 32원!  확실히 관광객들 위주보다는 현지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곳이라 가격은 아직도 꽤 저렴한 편입니다.

 

그럼 이제! 이 화헌미식 ( 華軒美食 ) 찾아가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 화헌미식까지 가는 버스중 가장 유용한 마카오 노선버스는 바로 3번입니다.

이 3번 버스는 마카오페리터미널 - 밀리언드래곤호텔 ( 리오호텔 )을 거쳐 세나도광장을 지나 폰테 16까지 가는 버스랍니다.

오늘 저는 밀리언드래곤호텔 ( 구 란콰이퐁호텔 ) 에서 출발을 했기 때문에 호텔 정문을 나와 오른쪽에 있는 아래 사진의 버스정류장에서 3번 버스를 탑니다.

리오호텔의 경우 리오호텔 정문에서 길 건너서 3번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3번 버스를 타고 가다 보면 이렇게 세나도광장을 지납니다. 진행방향 오른쪽 방향을 보며 가시다가 아래 사진과 같이 하겐다즈매장과 광장이 나오면 거기가 바로 세나도광장이니 바로 하차하셔서 걸어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희는 목적지가 세나도광장이 아닌 화헌미식이니 조금 더 앉아 계세요.그러면 폰테 16 ( 소피텔호텔 앞 )을 지나 그 다음 정거장에서 하차를 합니다.

제가 하차한 정거장의 이름은 아래와 같아요 

이 정거장에서 직진하시면 안되고 ( 그래서 아래 사진에 빨간 엑스로 표시 )

버스가 왔던길을 되돌아 갑니다. 그럼 바로 첫번째 골목에서

오른쪽을 보시면 바로 오늘의 목적지 화헌미식과 룩케이누들이 마주보고 있는것을 보실 수 있어요.,

길을 가운데 두고 왼쪽으로 화헌미식 그리고 오른쪽으로 룩케이 누들이 있습니다.

식사를 다 하시고 폰테 16 ( 소피텔호텔 및 카라벨 호텔) 로 가실 분들은 쉬엄쉬엄 걸어가시면 되고  세나도광장 및 마카오페리터미널로 돌아가실 분들은 내린 정류장에서 길건너에 있는 버스정류장을 찾아 그곳에서 3번 버스 리스보아호텔 및 타이파쪽 호텔 ( 갤럭시, 베네시안, 스튜디오시티 및 코타이샌즈등 ) 가실분들은 26A, 아마사원 및 그랜드뷰 호텔로 돌아가실 분들은 MT4번 버스로 갈아타고 가시면 됩니다.

 

한가지 꿀팁!! 

이 화헌미식 매장을 지나 위 사진에서 빨간 화살표로 체크해 놓은것 처럼 왼쪽으로 가시면

망고 디저트 전문점이 하나 있습니다.  골든믹스 라는 영어이름 ( 楊枝金撈甜品 )의 가게예요. 다만 영업시간이 오후 3시 30분부터라 저는 결국 못 가봤지만 소피텔이나 카라벨호텔 숙박하시는 분들은 저녁에 잠깐 시간내서 가보시는것도 좋을듯!

위 사진에 하트 스티커 붙혀 놓은 위치가 바로 소피텔 호텔이랍니다.

구글주소 https://goo.gl/maps/5Yqs6xejuBKotAc69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