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오늘은 마카오 자유여행을 위해 홍콩주하이마카오버스터미널 마카오포트 ( 일명 마카오버스터미널 )에 도착한 뒤

시내로 나가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일반노선버스인 102X버스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해요.

마카오버스터미널에 도착하신뒤 시내 혹은 각자 머무시는 호텔로 가기 위해서는 크게 3가지 방법을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는 택시, 가장 비싸지만 빠르고 편안하게 이동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셔틀, 하지만 아직까지는 마카오 버스터미널에서 마카오페리터미널, 마카오 타이파 페리터미널까지만 운영중이기에 이 구간을 이용하신뒤 각자의 호텔 셔틀로 갈아타야 합니다. 대신 교통비는 0원이 들어요.

세번째는 일반노선버스입니다. 이용요금은 6원,짐을 직접 들고 타야 하기 때문에 귀찮지만 원하시는 호텔까지 나름 저렴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마카오 그랜드라파. 하버뷰 그리고 샌즈호텔 밀리언드래곤호텔 리오호텔 알티라 및 리젠시호텔은 102X버스가 편리하며 마카오 리스보아호텔, 그랜드리스보아호텔, 세나도광장 그리고 소피텔 및 카라벨호텔로 이동하실 분들은 101X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저는 102X버스를 타고 그랜드라파 하버뷰 샌즈호텔 등을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드릴예정이에요.

 

홍콩에서 버스를 타고 마카오버스터미널에 도착해서 입국심사를 받고 난 뒤 밖으로 나오시면

바로 눈앞에 이렇게 버스 표시가 보이실거예요. 이 표시를 따라 왼쪽으로 가면

이렇게 위 사진같은 곳이 있는데 여기서 빨간화살표로 체크해 놓은것 처럼 살짝 돌아가세요

그러면 101X버스와 102X 버스 타실 수 있는곳이 나옵니다.

101X버스는 세나도광장을 거쳐 폰테 16을 지나가는 버스이기 때문에 리스보아호텔 그랜드리스보아, 세나도광장 소피텔호텔등을 가실분들은 이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버스는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102X버스는 아침 6시부터 24시 까지 이용하실 수 있는 버스로 마카오페리터미널 - 그랜드라파 샌즈 호텔 등을 지나 타이파지역으로 넘어가는 버스예요.

타이파 지역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알티라호텔, 리젠시호텔 인호텔등을 가실 분들도 이 버스를 타시면 되는것!

저는 102X버스를 탑니다.

일단 버스를 타면 요금은 6원이고 마카오달러 기준입니다. 홍콩달러 1대 1 비율로 사용은 가능하나 거스름돈을 거슬러 주지는 않으므로 주의하세요

그리고 몇개의 정류장을 지나 마카오페리터미널에 도착합니다. 마카오 페리터미널이 어딘지 걱정 안하셔도 딱 근처에 도착하면 아 여기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그 다음 정거장이 중요합니다. 페리터미널 지나면 바로 하차벨 누르고 하차!

버스정류장을 알려주는 전광판에  Avenida Da Amizade / Flyover 위와 같이 나와야 해요.

 구글위치 https://goo.gl/maps/aiAqiS8SGDbnXX6A6 

 

버스정류장에 제대로 내린다면 위 사진과 같은 모습이 나와야 합니다.

여기서 몇개의 호텔로 가실 수 있는데요

 

첫째는 레전드팰리스 호텔입니다.  버스정류장을 기준으로 뒤쪽 5시 방향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거예요.

그리고 버스정류장을 지나 아래와 같은 공원 비스무리 한 길로 걸으시면

샌즈호텔 하버뷰 호텔 그리고 그랜드라파로 가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기준 금색깔 건물이 샌즈호텔 빨간동그라미 쳐 놓은곳이 하버뷰호텔 그리고 사진으로는 없지만 오른쪽에 그랜드라파 호텔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길건너서 찍은 사진인데 아무튼 샌즈호텔 오른쪽에 그랜드라파 호텔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그 공원쪽으로 조금 더 걸어가다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길을 건너갈 수 있는 지하도로 이어진 길이 있습니다.

이 구간은 횡단보도가 없기 때문에 꼭 이 지하도를 통해 건너가셔야 합니다.

짐이 무거우신 분들은 옆에 엘리베이터 있으니 엘리베이터 통해 지하로 이동

조금 더 걸어 위로 올라가면 로터스스퀘어 연꽃광장이 바로 눈앞에 나옵니다.여기서 금룡호텔 ( 현재는 골든드래곤호텔 ) 가실분들은 오른쪽 방향으로 갑니다. 

자 이제 리오호텔 및 밀리언드래곤 호텔 가실 분들은!! 연꽃광장을 오른쪽에 두고 위 사진의 길로 직진 그러다가 끝에 부분에서 왼쪽으로 갑니다.

그리고 조금만 더 직진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밀리언드래곤호텔이 나오는것! 밀리언드래곤호텔을 지나 조금 더 직진하시면

하트 스티커 붙혀놓은 위치에 리오호텔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리오호텔 근처에는 로얄드래곤호텔이 있습니다.

 

로얄호텔 호텔기아 메트로파크호텔등은 버스를 타고 가기에 꽤 애매한곳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택시를 타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그랜드라파 샌즈 밀리언드래곤호텔 및 리오호텔정도는 조금 걷기는 하지만 102X버스를 타시면 충분히 이동하실 수 있는 곳들이에요.

또한가지 알려드리는 꿀팁!! 마카오공항을 통해 입국하시는 분들의 경우 AP1번 버스가 다니는 시간이라면 그 버스를 타고 동일한 버스정류장 ( Avenida Da Amizade / Flyover )에서 하차해서 위에 설명해 드린것과 동일 방법으로 각 호텔로 찾아가는 방법이 가능한것!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