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

부모님과 함께 떠난 홍콩여행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넘어와 첫날은 딱히 일정이 없었고, 제니베이커리 가서 동생 가져다줄 과자사기.

그리고 호텔 들어와서 쉬다가 하이스트리트그릴 가서 저녁먹고 택시타고 빅토리아피크로 올라갔습니다.

빅토리아 피크의 뤼가드로드는 짧은 트래킹 하기로 좋은 코스랍니다.

트래킹 (트레일) 코스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낮에 가는편이 훨씬 좋아요.

낮에 즐기는 뤼가드로드 ( 피크서클워크 ) 코스 및 가는 방법등은

http://dktladl.tistory.com/60 이 글을 읽으시면 더욱 쉽게 이해 가능합니다.

이날은 부모님과 함께 야경 구경할겸, 사진 찍으러 다녀왔는데요..  저희 부모님은 다 피크트램, 2층버스 타고 피크 가셨던 적들이 있던지라 이번에는 피크까지 택시를 이용해서 다녀왔습니다. 하이스트리트그릴 ( 홍콩 셩완 사이잉푼 지역에 있는 레스토랑 )에서 피크트램 버스터미널 그리고 이곳에서 아일랜드 퍼시픽 호텔까지 택시로 65불 전후의 가격이 나왔습니다. 지정된 택시 승차장에서 택시 탑승하시면 택시 바가지 쓸 가능성이 조금은 낮아지기 때문에 택시 타시는것 너무 두려워 하지 마세요. 특히 피크트램 터미널 근처에 불법 주차되어 있는 택시는 호객 행위도 하고 가격도 비싸게 받는 바가지 택시이니 그쪽에서는 절대 택시 탑승하지 마시고 버스정거장에 있는 정식 택시 승강장에서 택시 승차하도록 하세요.

한가지 후회되는 부분은 이번 여행에서 아빠가 가장 힘들어 하셨던 때가 바로 이 뤼가드로드 걸으셨을때 였어요.

혹시 부모님 컨디션이 많이 안 좋으시다면 야경볼수있는 구간까지 갔다가 다시 되돌아 오시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한바퀴 다 돌기에는 1시간 가까운 시간이 소요되는데 누군가에게는 짧은 트래킹 코스일 수도 있지만 체력이 안좋은 분들께는 이것도 힘들 수 있거든요.

뤼가드로드에는 야경 사진 찍을 수 있는 곳이 크게 두곳이 있습니다. 어느 장소인지 딱히 설명드리지 않아도 뤼가드로드 걷다 보면 딱 아실 수 있을거예요. 나무들이 거의 없고 그 근방 가면 누군가 사진을 꼭 찍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곳은 이렇게 나무가지 사이로 센트럴의 전경이 보이는 구간이고  이곳에서 조금 더 걷다보면

조금 더 탁트여있는 야경을 볼 수 있는 구간이 나옵니다. 거주지역의 아파트들이 보여주고 있는 야경도 함께해서 더욱 예쁜 모습이라 생각됩니다.그리고 혹시 혼자 여행가시는 분들 중 여성분이라면 야경 사진을 찍는것도 좋지만 너무 늦은시간에 혼자 가는것은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길이 외지고 맞은편에 사람이 지나가면 자신도 모르게 깜짝 놀라게 되거든요.  이 부분은 미리 참고하셔서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안전한 여행을 하셨으면 좋겠네요. 비가 오거나 안개가 낀 날은 여기 올라가면 그냥 구름위에 있는 기분만 들뿐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날씨 부분도 미리 체크해 보시는게 좋겠네요.

홍콩에는 야경을 볼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침사추이 스타의거리에서 레이저쇼 관람하는 것도 있고, 센트럴 스타페리 정거장에서 맞은편 구룡반도 쪽 야경을 볼 수 있고, 아쿠아루나 등 다양한 탈거리를 이용해서 야경을 관람할수도, 그리고 오존바나 울루물루 레스토랑등에서 식사나 주류를 마시며 홍콩의 야경을 감상할수도 빅토리아 피크에 올라서 산정상에서 홍콩을 내려다 보면서 즐길 수 있는 야경까지

어떤 하나가 최고라고 말하기 힘들만큼 각각의 특색이 있는 홍콩야경,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보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버튼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