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홍콩 셩완역 부근에는 아주 유명한 콘지가게가 있습니다. 바로 상기콘지 ( 샹기콘지 ) 하지만 상기콘지가 아닌 조금

더 로컬스러운 콘지가게를 찾으시는 분들께 한번 권해보는 콘지가게

忠記粥品 - 中環機利文新街32-34號A舖
https://goo.gl/maps/mwXYDuKUDGH2

오볼로에버딘 호텔에서 출발, 셩완 슌탁센터앞에서 하차, 오볼로 에버딘 호텔서 중 마카오 가기위해 슌탁센터에서 하차하실 분들은 이비스셩완 호텔지나 다음 정거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셩완역에서 찾아가실 분들은 E2 출구에서 출구를 등지고 왼쪽으로 쭉 직진하시면 트램다니는 길이 나오고

그 큰길에서  Gilman's bazzar 길을 찾아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  골목길을 따라 조금만 직진하시면

한문 4글자의 忠記粥品 가게가 나옵니다.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앉아 아래 메뉴판을 보다 잠시 당황

 메뉴가 전부 한문이라 한참을 고민하다 찍기로 메뉴 하나 주문

그리고 추가로 튀긴도넛을 쌀피로 감싼 짱펀메뉴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먼저  나온 짱펀,  사실 매우 기대했던 메뉴였는데 생각보다 뜨겁지않아 살짝 실망 간장소스를 뿌리셔서 간을 맞추셔야 합니다.  제 주변의 홍콩분들은 그냥 짱펀만을 드시던데 그게 더 맛있어 보였습니다.

드디어 나온 콘지
사실 하얀 쌀죽에  파랑 기름만 있어  이게 뭐지 싶었는데 콘지를 한바퀴 휘 저어보니 아랫쪽에 계란이 있는 계란콘지 였습니다.

날계란이 들어있기 때문에 죽을 잘 저어 계란을 살짝 익히고

한입 먹어보고 완전 만족!! 간도 짜지 안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계란죽이었습니다.

두개의 메뉴를 혼자 먹기에 양이 조금 많아 결국 저 도넛은 남겼습니다. 저 처럼 혼자가신다면 저 계란죽만 드셔도 양이 충분합니다.

상기콘지 처럼 스몰사이즈 있으면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으며 두가지 먹고 제가 지불한 금액은 홍콩달러 28불. 아직 관광객들에게 유명해진 식당이 아닌지  가격은 다른 콘지가게에 비하면 저렴합니다.

 
홍콩여행시 이 골목을 가신다면 참고하세요.이 길맨바자 골목을 쭉 따라 올라가면 소셜플레이스 ( social place )라는 딤섬가게가 있습니다. 이곳도 최근 꽤 유명해진 딤섬집이니 한번 검색해 보시기를 추천!

홍콩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홍콩 | 홍콩
도움말 Daum 지도
2 0
  • 보정동에서 2017.02.22 07:04    

    3월에 여행예정이라 꼭 가봐야겠어요.
    감사해요.^^

    • 아심이 2017.02.22 10:47 신고  

      덧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상기콘지가 조금 더 주문이 쉬운편이라 ( 영어 메뉴판 있음 ) 그곳도 고려해 보세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상기콘지의 비프콘지와 피쉬슬라이스콘지를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