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오늘 소개해드리는곳은  미슐랭 가이드 마카오편에서 별2개, 투스타를 받은 레스토랑 펑웨이쥬 Feng Wei Ju (風味居) 입니다.

결론부터 미리 이야기 하자면, 제가 예약하고 갔던 마카오의 식당들 중 가장 만족도가 낮았던 곳입니다. 이유는 저는 우리나라 중국집에서 먹는 마파두부 덮밥 맛을 기대했는데 여기서 먹는 맛은 그냥 단순히 입안이 얼얼할 정도의 맵기만을 보여줘서 무언가 먹으면서 제가 기대했던 맛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맛 자체로만 따지면 송화호수교에서 먹었던 마파두부가 가격도 저렴하고 더 맛있었지만, 이곳은 마카오 거주하시는 분들께 매운요리로 유명한 식당이라고 하니, 마카오의 매운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방문을 계획해 보세요.

저는 올레호텔 런던에 숙박을 했기 때문에 그곳에서 세나도광장을 거쳐, 윈호텔을 지나 스타월드 호텔로 걸어갔습니다. 타이파지역에서 출발하실 분들은 갤럭시 호텔에서 스타월드 호텔로 가는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윈호텔을 지나다가 분수쇼 하는 시간이길래 잠깐 또 구경

혹시 이 식당을 가실 계획이 있으시거나, 혹은 갤럭시리조트에 있는 호텔 식당들에세 식사를 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스타월드 호텔 1층 및 갤럭시 호텔 곳곳에 멤버쉽 카드를 만드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카드를 만드시면 갤럭시 리조트 내에 있는 식당들을 이용시 1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래서 식당 가기전에 1층에서 미리 카드부터 만들고 이동했어요. 이 카드를 만들때는 신분증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여권은 꼭 가지고 가도록 하세요.

이 식당은 제목에서도 언급했듯이 2017 미슐랭가이드 마카오편에서 별 2개를 받은, 투스타 레스토랑 입니다.

드레스코드는 스마트 캐쥬얼로 남성분들의 경우 반바지 그리고 슬리퍼 차림으로는 입장되지 않으며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 그리고 저는 이메일로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했습니다.

사실 이곳을 방문하기전, 가장 걱정했던 부분중 하나가 차 메뉴판이 따로 있던데 가격이 60원부터 시작되고 조금 고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가보니 자스민으로 선택이 가능해서 조금 더 저렴한 자스민으로 선택했어요.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은 죽순무침이었는데 저는 죽순을 좋아하지 않아서 먹지 않았음

메뉴판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걸 고르실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전에 어떤 메뉴가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http://www.starworldmacau.com/uploads/media/fnb-menu/fwj.pdf 

 위의  파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1204번의 마파두부 그리고 흰쌀밥 주문

사실 처음나온 모습은 꽤 마음에 들었어요 그런데 한입 먹는 순간 그 기대는 조금 실망으로 바뀜, 우리가 흔히 먹는 마파두부맛 보다는 조금 더 맵고 강렬한 맛이 나는데, 혀를 아린다고 해야 하나? 아무튼 그런 매운 맛이에요. 엽기 떡볶이 이런거랑은 다른  얼얼한 매운맛.

이 메뉴만을 드시는건 무리니깐 볶음밥 혹은 쌀밥은 꼭 주문하셔야 합니다.

그 외 주문했던 메뉴는 군만두 메뉴 두가지인데 저 동그란 메뉴는 1개씩 주문 가능하고 일반 군만두 모양은 3개씩 주문 가능, 동그란 메뉴가 가격이 조금 더 비쌉니다.

이 만두들은 맛있게 먹었음

송화호수교 후기는 아래 사진을 클릭해 주세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Feng Wei Ju  마파두부와 조금  모습이 다르죠? 

오늘 소개해 드린곳이 통호추와 향신료 같은것을 넣어 조리했다면, 송화호수교의 경우 고추를 넣어 마파두부를 만들어 제가 먹기에는 조금 덜 맵고 칼칼한 맛이 나서 좋았습니다.

마카오식 매운맛, 그리고 깨끗하고 좋은 서비스를 받으며 다양한 메뉴들을 맛보시고 싶다면 이곳( 생선요리 및 사진상으로는 먹어보고 싶은 메뉴들이 많았음 ), 조금 로컬적인 분위기에 현지인들의 시끌시끌한 분위기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마파두부와 꿔바로우등을 드시려면 송화호수교가 나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미슐랭 2스타를 받았지만 아직 한국분들에게는 그리 유명하지 않은 곳이라서 어떤곳일까 기대가 컸었는데,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드는 식사였습니다.

갤럭시 호텔 멤버쉽 카드를 만들어 10% 할인을 받아서 191원 지불, 마카오달러 기준이며 홍콩달러 1대 1 비율로 사용 가능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1층으로 내려오니 로비에서 공연이 진행되고 있어 잠깐 구경을 하고 나중에 꼭 갤럭시 호텔에 숙박해 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조형도 하나 사진찍어 기념으로 남기고, 다음 일정을 위해 길을 나섭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