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푸켓 자유여행
반응형

슬렁슬렁 푸켓 자유여행!

늦은밤 푸켓공항에 도착해서 잠만잘 용도 혹은 늦은 밤 비행기 때문에 푸켓에서 마지막날 무엇을 해야 할지 망설이시는 분들중 데이유즈 ( Day Use )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할 만한 숙소 푸켓 에어포트호텔 ( PHUKET AIRPORT HOTEL )을 소개해 드립니다.


 사실 사정이 생겨서 푸켓공항에 너무 일찍 도착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예약했던 홍콩으로 가는 비행기는 오후 6시 비행편이었어요. 짐을 빨리 수속하고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그렇다고 또 그 짐을 들고 푸켓공항 내에서 버티는것도 힘들것 같아서 부랴부랴  푸켓공항 데이유즈로 검색을 하다가 마야푸켓호텔, 마리나익스프레스 에비에이터 호텔이 데이유즈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하다는 정보를 찾습니다.


하지만 이 두 호텔들은  태국에 있는 한인 여행사들에서 네이버 카페에 쓴 글을 찾은 내용이었어요.  

제가 정보를 찾은시간에 한인여행사를 통해 예약을 시도하는건 무리가 있어 두곳은 포기를 하고  일단 구글에서 조금 더 검색을 하다가  푸켓 에어포트호텔 이라는곳을 찾게 됩니다. 게다가 여기는 홈페이지에 데이유즈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도 정확하게 나와 있어서 급하게 메일을 보내게 됩니다.  메일을 보낸 시간이 새벽 6시쯤인데 오늘 이용하고 싶은데 혹시 이용이 가능하면 답장을 달라고 썼더니 오전 8시쯤에 바로 답장이 왔어요.  메일 확인했고 금방 회신 다시 보내주겠다고..

그리고 오전 9시경에 이용이 가능며 예약을 원하면 다시 회신달라고 메일이 왔습니다. 그래서 예약하겠다고 제 이름이랑 도착시간을 알렸더니


아래의 내용이 메일로 도착했습니다.


Rate for a day use room is THB 1,500.

Rate includes all taxes and VAT, free of charge Airport Transfer, free high speed WiFi and free coffee, tea and water.

  • Maximum 3 persons per day use room.
  • NO credit card details are necessary you can pay your day use room upon check-in.




제일 좋았던 점은 데이유즈 프로그램 이용가격이 1500바트 ( 제가 알아봤던 세곳의 호텔들중 데이유즈 가격이 제일 저렴했으며 ) 또한 공항으로의 픽업 무료 가능이라고 해서 이 부분은 체크인 할때 알려주기로 함 ( 저는 빠통비치에서 이동했던거라 바로 호텔로 갔습니다 )

체크인 하면서 1500바트 현금으로 지불했고, 몇시에 나가기로 결정 ( 데이유즈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가능함 ) 저는 오후 3시인가 4시에( 시간이 정확하게 기억 안남 ㅠㅠ ) 공항으로 가겠다고 했고 방키랑 와이파이 비밀번호 적힌 종이 받아가지고 3호실로 갔어요.

차와 커피는 로비에서 무료로 드실 수 있어요

탄산음료는 40바트 그리고 술은 캔기준 60바트 병은 120바트 정도의 가격인데

호텔 바로 옆에 패밀리마트 있어요~ 필요한 물건은 거기 가서 구입하시는게 좋을거예요.

이런 구조로 되어 있어서 신발은 문밖에 놓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냉장고 있긴 한데 그리 성능이 좋지는 않은듯.

그리고 호텔에 수영장이 아주 작게 있는데요, 다른 가족분들이 계셔서 전체 사진은 못찍어서 부분적으로만 보여드립니다.

다른 호텔들 처럼 좋은곳은 아니예요. 만약 가족단위로 방문하신다면 아이랑 작은 튜브타고 물놀이 조금 할 수 있는 정도일듯.

싱글침대 1개랑 더블침대 1개 있는 구성이에요. ( 전기는 220볼트 그냥 사용하실 수 있음 )

욕실에 샤워부스만 있는데 1회용 칫솔치약은 없으니 챙겨오시거나 하세요. 샴프도 1회용이라 그리 좋지는 않음.

드라이기  


일단 방 배정받고 짐 두고 배고파서 음식 사먹으러 나갔는데, 원래 가려고 했던 식당들이 죄다 문을 닫아서 할수없이 길건너에 있던 식당을 갔는데..여기 6차선 도로인데 길 건널수 있는 횡단보도가 없어요. 태국분들 걸어가실 때 따라서 걸어가셔야 하는데

진짜 위험하니깐 가시는건 그리 권하지 않아요.  

 

 

제가 갔던 식당은 길 건너기가 너무 위험


구글지도 위치는 https://goo.gl/maps/PfT9A7KLbKP2 이곳인데 푸켓 에어포트호텔 머무시면서 찾아가는건 약간 무리가 있고


이 근처에 Phuket Airport Hostel And Homestay.   Marina Express-Aviator-Phuket Airport

두곳이 있으니 거기 머무시는 분들은 산책삼아 슬슬 걸어서 ( 걸어서 5분 정도 위치 ) 가서 국수 드시는거 고려해 보세요.

 

 

 

일반국수 하나 더 주문해서 먹었어요. ( 가격이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는데 50바트 조금 넘었던거 같음 )

그리고 음료수는 따로 안팔아서 ( 냉장고가 있지만 음료가 아닌 식자재 들어있었음 ) 물 드실 분들은 얼음컵 주니깐 상관없는데 탄산이나 맥주 원하시면 근처 편의점에서 사다 드실 수 있습니다.  

푸켓에서 출발하시는 마지막날 밤 비행기이신 분들 일정을 검색해 봤더니 많은 분들이 투어 상품을 예약하셔서  시티투어 하시고 공항에 6시에서 8시사이에 도착해서 짐 수속하고 공항 들어가시는 일정을 소화하시던데 제가 갔을때는 이런 시티투어 일정을 소화하기에는 무리가 좀 있었던지라.  이 데이유즈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공항근처 호텔에서 쉬다 나오는것으로 선택을 했었어요.처음에는 공항 환승호텔이나 이런 정보를 찾아봤는데 그런것들을 찾지 못했기에...


이 푸켓 에어포트 호텔의 데이유즈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만 이용하실 수 있으니 그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시면 되고


 http://www.phuketairporthotel.com/rooms/day-use-room.html 



호텔에서 보내온 메일에 들어있던 공항에서 호텔까지 가는 방법 알려드려요.


In case you will come by car or taxi to our hotel, below you will find the route plan to our hotel in English and in Thai language for the taxi driver:
 
Our hotel is located in Nai Yang and Phuket International Airport is only 3 minutes away.
Driving through airport by-pass road,  you will find traffic lights.
Please turn right , drive past 7-Eleven, Tesco Lotus Express  and another 7- Eleven.
Turn left after the second 7-Eleven.  Our hotel is 50 meters on the left hand side.
 
For any assistance please call us on +66 76 328 451 or +66 85 069 0738 
 
โรงแรม ภูเก็ต แอร์พอร์ท โฮเทล อยู่ ทางเข้าอุทยานในยาง และ ใกล้กับสนามบินภูเก็ต
ใช้เส้นทาง ถนน แอร์พอร์ บายพาส เพื่อไปสนามบินภูเก็ต เมื่อถึงสามแยกไฟแดง ให้เลี้ยวขวาไปทางสนามบิน ผ่าน โลตัส เอ็กซ์เพลส และ  7- Eleven  แล้วให้เลี้ยวเข้าซอย  ในยาง 16
ปากซอยมีอาคารพาณิชญ์ ตึกสีสม ให้เลี่ยวซ้ายเข้าซอย ประมาณ 50 เมตร โรงแรมอยู่ทางด้านซ้ายมือ
 
สอบถามเส้นทางเพิ่มเติม ติดต่อ 076 328 451 or 085 069 0738
솔직히 객실 및 수영장은 위에서 언급했던 마야푸켓호텔, 마리나익스프레스 에비에이터 가 훨씬 좋습니다. ( 제가 머문곳에 비하면 비교가 안될정도로 더 좋음 만약 늦은밤 도착하셔서 다음날 일찍 좋은 숙소로 출발하기 위한 잠만잘 용도 혹은 저 처럼 데이유즈 프로그램을 이용하고자 해서 검색을 하다 제 글을 발견하셨다면 세곳의 호텔들중 가격이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시는게 좋을듯 싶어요. 그래도 수영장이 중요하시다면 마야푸켓 호텔을 고려해 보세요.

다만 위의 두곳은 호텔 홈페이지에 데이유즈 프로그램 안내가 없기 때문에 데이유즈 프로그램 예약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국인이 운영하는 숙박 사이트등에서 미리 데이유즈 프로그램을 찾으셔서 미리 예약해야 한다는점, 푸켓에어포트호텔의 경우 홈페이지에 프로그램이 나와있어서 당일에 직접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는 점이 차이점일거예요.

저는 객실에 짐풀고 밖에 나가서 국수사먹고, 근처 마트가서 구경하다가 다시 숙소로 돌아와 쉬다가 망고까먹고,
샤워하고 짐 챙겨서 약속한 시간이 되어 키 반납하고 공항으로 이동했습니다. 공항까지 진짜 금방이라 걸어가도 될 정도로 가깝기 때문에 무조건 공항에서 제일 가까운 곳을 가고 싶다! 하시면 오늘 소개해 드린 푸켓 에어포트호텔이 가장 가깝습니다.  
 

푸켓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태국 | 푸켓
도움말 Daum 지도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