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여행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오늘은 육천우육탕 맞은편에 있는 새우덮밥 가게, 矮仔成蝦仁飯  아이청샤런판 을 소개해 드립니다. 저는 여행을 하게 되면 구글지도 검색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 矮仔成蝦仁飯  아이청샤런판은 제가 육천우육탕을 가려고 구글에서 검색하다가  그 근처 가게들의 리뷰를 찾아보기 시작. 그중 한곳에 한국분이 진짜 핵 맛있다는 글을 적어놓은것을 보고, 인스타그램에서 검색을 조금 더 해 보고 가보면 괜찮겠다 싶어 일단 구글지도에 저장.


그리고 나서 육천우육탕에서 줄서서 기다리다가 구글지도를 다시 찾아보니, 바로 맞은편에 이 가게가 있네요?

우육탕 먹고 여기까지 먹고 갈까 생각했는데, 영업시간이 오전8시 30분이라 시간이 맞지않아 아침에는 먹지 못했고 다른날 일품당 망고빙수 먹고 산책겸 쭉 걸어내려와서 여기서 늦은 점심을 먹었어요.

 

 

矮仔成蝦仁飯


No. 66, Section 1, Hai'an Road, West Central District, Tainan City, 대만 700

700台南市中西區海安路一段66號

화요일 휴무

수요일부터 월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 영업

구글지도 https://goo.gl/maps/4zuaxg8A3vT2



처음에 도착해서 저는 외부 자리에 앉아야 하는지 알고 앉으려고 했는데 직원이 자기를 따라오라고, 따라가 보니 실내 좌석이 따로 있었어요. 실내는 에어컨 나옵니다. 꼭꼭 실내좌석에 앉아 드세요. 그리고 제가 다른분들 후기 읽었을때는 우선 자리를 잡고 한분은 자리잡고 한분은 가서 주문해야 한다고 글을 봤는데 제가 갔던 시간은 손님이 없어서 그런지 직접 자리까지 주문을 받으러 와 주셨어요.


직원분이 장국이 맛있다고 ( 조개들은거 ) 그거 추천해 주셨지만 일단 주문한 메뉴들에 콜라까지  고르고 나니 국물을 먹는건 무리라 생각되어 국물은 빼고 주문했는데, 된장국과 조개들은 맑은국물 이렇게 두가지 타입 있었어요.


일단 다른분들 후기에 새우 양이 작아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어 새우를 추가주문 하는게 좋다는 글을 보았고, 몇몇 사진에는 덮밥위에 계란이 들어간게 있어서 계란을 주문하는게 더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계란 추가주문


그리고 반찬이 적을까 싶어 돼지고기를 주문했는데 돼지고기 위에 끼얹어 주는 소스는 그 우육탕집에 가면 생강에 같이 나오는 소스였어요. 이 소스는 대만 사람들이 좋아하는건가 싶은게 꽤 많은 가게들에서 이 소스를 쓰는 모습을 보았어요. 이게 무엇으로 만드는건지 궁금했음.

제가 주문한 메뉴 4가지 ( 콜라포함 ) 이 나왔습니다. 콜라와 새우덮밥 모두 사이즈가 작은편이기 때문에 맛만보는 개념으로 방문하신거라면 충분하고, 혹시 배불리 드시고 싶다면 추가메뉴가 있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저 단무지는.. 우리가 흔히 먹는 새콤 달콤한 단무지가 아닌 무 짠지에 가까운 맛입니다. 그래서 매우 짜니 많이 드시지 마세요.

닭알인줄 알았던 이 계란은 닭알이 아니라 오리알이라는 다른분의 글을 보았는데 사실 뭐가 뭔지 잘 모르겠음 ㅋㅋ

계란 노른자를 톡 터트려서 밥이랑 비벼서 새우 혹은 돼지고기를 올려 드시면 더 맛있습니다.

저렇게 먹고 제가 지불한 금액은 120원 ( 대만달러 기준 ) 이며,  각 자리마다 저렇게 메뉴판이 놓여져 있기 때문에 저기에 드시고 싶은 메뉴를 체크하고,  계산은 선불 ( 원래는 밖에 나가서 직접 주문하시고 돈 계산해야 함 )  식사 끝나시면 그냥 나가시면 됩니다.

주문 받아주셨던 직원분이 일본사람이냐고 물어봐서 한국사람이라고 했더니 밥먹고 나가는데 그분이 큰 소리로 안녕히 가세요~ 잘가요 하고 큰 소리로 외치셔서 빵 터졌음 ㅋㅋㅋ

이곳을 소개하는데 약간 고민이었던게,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우연히 인스타그램에서 이곳이 짜고 맛없다는 글을 봐서... 여기를 맛있다고 소개하기가 살짝 망설여졌어요.

하지만 저도 맛있게 먹었고 타이난 식당 추천해 달라는글에 제가 여기 추천했는데 그분도 맛나게 드셨다고 하니 사람입맛이 다 다르다는거 감안해서 다른분들의 후기 찾아보시길...

 

 

타이난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