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가끔 제 블로그에 2020 홍콩춘절 혹은 2020마카오춘절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계시는것 같아

2020년 중국연휴에 대해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2020년 중국연휴 혹은 2020년 중국휴일등으로 검색하시면 중국달력을 올려놓으신 분들이 많으니 그것과 같이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겁니다.

 

 

홍콩과 마카오를 여행가시기 전 알아두시면 좋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중국의 연휴인데요!

홍콩 마카오의 숙박비는 중국 연휴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설 끝나고 하루 이틀 더 쉬니 호캉스겸 마카오나 다녀올까?

해서 항공권을 조회하니 항공권은 매우 저렴. 그런데 숙박비는 어마어마하게 비싼 경우 혹은 갑자기 4월첫주에 시간이 비네? 마카오나 갈까? 해서 항공권을 이미 구입했는데 숙박비가 왜이래? 대학방학 시작하자마자 여행이나 갔다올래? 해서 항공권은 사셨는데 오잉? 숙박비가 내가 알던 금액이 아니네?? 등의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계실거예요.

 가장 큰 원인은 예약하신 날짜가 중국 연휴 기간에 겹쳤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박람회나 전시회 그리고 크고작은 행사들 때문에 숙박비가 비싸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마카오의 경우 평소 10-15만원 정도의 쉐라톤이 50-70만원 ( 일반객실 기준 ) 5-7만원하는 올레런던호텔이 25만원까지 치솓는 검색결과가 나온다면,  계획하신 날짜가 중국의 연휴와 겹치지는 않았나 다시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마카오의 경우 연휴와 주말이 겹치게 될 경우 숙박비가 상상을 넘어서는 가격이 나오니 한번 더 꼼꼼히 확인을 해보세요.

이스터홀리데이 ( 부활절 ) 크리스마스 다음날 박싱데이 등은 따로 언급하지 않지만, 이 날짜들도 홍콩 숙박비가 오르는 원인일때도 있습니다. 

2020년 중국 본토를 비롯, 홍콩 및 마카오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이라면, 가장 빠르게 춘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0년 1월 춘절연휴 ( 우리의 음력설과 같은 명절입니다 )

1월 24일부터 30일까지 무려 7일간 휴무입니다. 설 연휴가 끝나고도 마카오 호텔이 비싼이유가 바로 이 이유 때문입니다.

 

개인적 추측이기는 하지만, 마카오의 경우 1월 30일까지가 춘절휴무고 31일 금요일 2월 1일이 토요일 2월 2일이 일요일이니깐 이 일요일까지는 숙박비가 어느정도 가격이 나갈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4월의 청명절!

한국은 청명절이 휴일이 아니지만 중국은 공휴일 입니다. 그래서 4월 4.5.6 3일간이 연휴기간입니다.

실제 제가 몇년전 홍콩여행을 갔을때 평소에 비해 너무 숙박비가 비싸져 이게 무슨 이유인지 몰라 호텔 직원에게 숙박비 왜이렇게 비싸냐고 물어봤던적이 있어요. 그제서야 알았습니다. 해당기간이 중국의 청명절이라 그랬던것...

한가지 더 제가 알려드리는 정보!

4월 12일이 무슨날일까요? 바로 부활절 입니다. 영국의 영향을 받은 홍콩역시 이스터홀리데이가 있습니다. 휴무 기간인 직장들도 있고, 로컬식당들중에도 쉬는곳들이 있어요. 또한가지 이 시기에 홍콩 디즈니랜드 디즈니호텔에 숙박하려고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라면 예약을 서두르시는게 좋습니다.

 

5월 근로자의날!

춘절 국경절과 함께 중국의 꽤 큰 명절 중 하나입니다. 한국의 경우 4월 30일이 부천님오신날 5월 1일이 근로자의날 그리고 5월 5일이 어린이날이라 이날 여행을 계획하신분들이 많으실거예요.

중국의 근로자의날은 하루 휴무가 아닌 5월 1일부터 5일까지 연휴기간입니다. 또한 이때 일본역시 골든위크 기간이라 꽤 많은 일본인들도 여행을 계획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여행을 계획하셨다면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6월에도 연휴가 있습니다.

무슨날이냐!! 바로바로 단오절 입니다. 올해는 6월 25.26.27일인데, 대학생분들이 방학을 맞아 마카오 여행을 계획하셨다면

이 기간은 피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7.8.9를 지나 드디어 10월입니다.

앞에서 이야기 해 드렸지만 10월에 아주아주 큰 명절이 있습니다. 바로 중국 국경절,

올해는 추석과 묶인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한국의 추석 연휴기간과 겹칩니다. 10월 1일부터 10월 8일 무려 8일간입니다.

이 시기에 중화권 국가를 여행가신다면 많은 각오를 하셔야 합니다. 나는 조금 서있고 싶지만 인파에 떠밀려 나도 모르게 걷게 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거든요. 

마카오의 경우 위의 연휴기간 외에도 주말시기 그리고 마카오 그랑프리기간과 불꽃축제기간등이 겹치면 숙박비가 올라갑니다. 2020년 중국연휴기간 참고하시어 즐거운 여행이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마카오 | 마카오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