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홍콩시위가 계속됨에 따라, 홍콩여행을 기존의 계획대로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마카오로 변경해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오늘은 홍콩공항에서 입국심사를 받고 홍콩으로 입국 그리고 바로 홍콩주하이마카오버스터미널 홍콩포트 ( 저는 줄여서 홍콩 버스터미널이라고 부를께요 ) 에서 출국심사를 받고 강주아오대교를 통해 버스로 마카오입국 하는 방법에 대해 조금 더 글을 써볼까 합니다.

덧붙혀 아시아나항공 OZ721 오전 9시에 출발하는 비행편의 비지니스 기내식에 대한 소개도!!

인천공항 제1터미널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 혹은 퍼스트클래스 이용 승객은 A카운터 근처의 전용 창구에서 수속이 가능합니다.

수속 마치고, 환전하고 출국심사 받고 바로 면세구역으로 들어갔습니다.저는 면세 찾는구역 4층 근처에 있던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했어요. 가기전에 너무 배고파서 이것저것 먹고 갔는데.. 이것 때문인지 중간중간 배가 너무 아파서 후회했음.

여러분 적당히 먹읍시다 ㅋㅋ

에스프레소에 바닐라시럽 타서 우유 넣어 바닐라라떼 만들었는데 아마도 배아픔의 원인이  이것 때문인가 추측을...

남들 다 먹는 컵라면도 먹고!!! 기내탑승

제가 탔던 아시아나항공 OZ721편은 A330-300 기종으로 좌석배열은 2-2-2 구조였어요 ( 비즈니스 기준 )

두좌석다 빈 자리가 하나 더 있길래 탑승수속 다 끝나고 나서 저기 비어 있으면 이동해도 되냐고 여쭤보고 좌석이동했어요.

덕분에 편하게 옴

웰컴쥬스는 물 샴페인 오렌지쥬스중에 선택 저는 오렌지쥬스 고름

혹시 기내에서 팩 하고 싶으신분들! 면세구역 들어가기전에 있는 ( 출국 수속 밟는구역 중앙 부근이라 해야 하나? ) 에뛰드나 이니스프리 같은 매장에는 팩을 낱개로도 팔아요 ( 면세구역에는 낱개로 안팔고 묶음만 팔음 ) 거기서 한두장 더 구입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이날 식사는 양식은 소고기 에그누들  혹은 버섯치킨 크레페 한식은 트러플한우버섯죽

저는 한식으로 선택 마실것은 구아바쥬스랑 탄산수

한식에 나왔던 이 소고기 테린은 정말 맛이 없... 한입먹고 포기

한우버섯죽은 음..트러플오일은 안 뿌려주는게 좋을것 같다고 생각. 가뜩이나 죽도 짠데 저 간장은 왜 줄까 생각했음.

과일과 팥앙금떡과 호두정과

항상 생각하는거지만 뭐하러 두개를 따로따로 주는지 모르겠음. 한꺼번에 주는게 더 좋을것 같은데...

이렇게 저는 홍콩국제공항에 도착을 합니다.

이제 부터가 중요!!!

최근 강주아오대교의 개통으로 버스편이 많이 늘어나면서 홍콩공항에서 마카오로 가는 페리가 많이 줄어든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리를 이용해서 마카오로 입국하실 계획을 세우신 분들은 페리 시간이 맞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홍콩공항에서 마카오페리터미널로 가는

터보젯의 경우 오전 11시 오후 6시 두편만 남은 상황이고

관련정보 https://www.turbojet.com.hk/kr/routing-sailing-schedule/hk-airport-macau/sailing-schedule-fares.aspx 

 

홍콩공항에서 마카오 타이파 페리터미날로 가는

코타이젯의 경우 오후 4시 15분 한편만 남은 상황입니다.

관련정보 https://www.cotaiwaterjet.com/ferry-schedule/hongkong-macau-taipa.html 

 

제가 타고 갔던 아시아나항공 OZ721편의 경우 홍콩공항에 오후 12시정도에 도착을 했는데 이렇게 되면 오후 4시 15분에 있는 코타이젯을 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면 시간을 엄청나게 낭비하기 때문에 홍콩으로 입국심사를 받고 버스를 타고 마카오로 가는것이 훨씬 유용합니다.

이제 시간상으로 정리를 해 드릴 예정이니 홍콩공항에서 마카오까지 소요시간이 궁금하신 분들 참고하세요!

홍콩공항에서 입국심사 받고 짐 찾고, 옥토퍼스카드에 100원 충전하고 나온시간이 오후 12시 25분

확실히 시위의 영향인지 홍콩공항 이용객이 확 줄은게 느껴졌습니다. 옥토퍼스 AEL티켓 사는 창구에도 사람이 없어 한산했거든요. 입국심사 받고 나와서 To city 방향으로 쓰여진 곳으로 갑니다.

거기서 직진으로 가면 AEL을 탈 수 있는곳이 나오고 오른쪽 ( 아래 사진 방향 ) 으로 쭉 걸어내려가면

버스를 타실 수 있는곳이 나옵니다.

위 간판이 있는곳에서 다시 오른쪽 방향 ( 횡단보도 건넘 ) 으로 가서 다시 오른쪽으로 갑니다.

조금 더 걷다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B4버스를 탈 수 있는 정류장이 나옵니다.

2019년 12월 기준 홍콩공항에서 홍콩주하이마카오 버스터미널 홍콩포트까지 가는 비용은 7.5원

홍콩달러 기준이며 거스름돈 거슬러 주지 않으니 요금에 맞게 준비하세요, 옥토퍼스카드 이용 가능합니다.

12시 31분경 버스탑승.  12시 40분경에 홍콩버스터미널 도착 그리고 다시 출국심사를 받고 마카오가는 버스티켓 사고 버스를 타러 나가는길이 12시 46분경

참고로 출국심사 & 티켓구입 하는 방법등이 궁금하시다면?

https://dktladl.tistory.com/859 이 글을 읽으시면 더욱 도움이 될겁니다.

티켓을 확인받고 마카오 쓰여있는 글자를 따라 그냥 쭉쭉 가시면 직원이 이쪽 버스 타라고 안내를 해줍니다. 그러면 캐리어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 짐칸에 캐리어 직접 넣으시면 됩니다.

12시 55분경 버스 탑승해서 출발

그리고 사진으로는 없지만 마카오 도착, 입국심사 받고 밖으로 빠져나왔습니다,이걸 다 하고 나니 오후 2시였어요.

 홍콩국제공항에 도착해서 마카오까지 약 2시간이 걸렸네요.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더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가 있습니다.

2019년 12월 17일부터 홍콩공항에서 바로 마카오로 가는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관련정보 포에버홍콩 https://cafe.naver.com/foreverhk 

 

물론 출국심사를 받기 위해 홍콩버스터미널을 거쳐가야 하는것은 동일합니다. 또한 이 방법은 제가 이용해 본것이 아니라 이렇게 자세히 알려드리지는 못하나,. 홍콩공항 도착 - 입국심사 받음 - 입국층 A02카운터로 이동 - 해당리무진버스 카운터 도착 -버스티켓구입후 대기 - 버스이동해서 홍콩버스터미널도착 - 출국심사 - 마카오버스터미널도착 - 입국심사 - 끝! 이 과정으로 이용가능한것 같습니다.

 

관련정보 https://www.macauhkairportbus.com/index.php?lang=en 

홍콩공항에서 홍콩주하이마카오버스터미널 마카오포트에 직통으로 갈 수 있다는 점은 장점  그리고 마카오에 계시다가 홍콩공항으로 가시는 분들은 돈이 들더라도 이 버스를 타시는게 훨씬 편리할것 같아요, 바로 홍콩공항으로 가니깐요~

다만 이용요금이 185원 ( 성인기준 ) 이용간격이 30분 단위로 있습니다. 낮시간 기준 같은구간을 B4버스이동에 7.5원  그리고 마카오가는 버스비용이 65원이니 총 72.5원이 드는것에 비하면 2배 정도 더 비싸니깐

몸이 편할지, 돈을 아낄지를 선택하면 될것 같네요. 한가지 주의하실사항은 홍콩공항에서 마카오 가는 직통버스를 이용하실 경우에도 홍콩출국심사 마카오입국심사는 동일하게 진행되며 이때 버스에서 짐 들고 직접 내리셔야 합니다.

2020년 1월 15일까지는 개통기념으로 30% 할인해서 130원에 이용가능하니 ( 날짜는 변경가능, 가시는 때에 맞춰 확인하시길 )

관련정보 https://www.macauhkairportbus.com/news.php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 버스를 이용해서 바로 마카오로 가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다만 위에도 언급했듯이 저도 이 버스를 이용해 본 것은 아니기에 여기에 대한 답변은 불가능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홍콩주하이마카오 버스터미널 마카오포트 ( 저는 마카오 버스터미널이라고 부름 ) 에 도착하면 시내 혹은 각자의 호텔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하나는 택시 - 목적지 까지 바로 갈 수 있다는 점,. 시간소요가 적게 걸리고 타이파지역의경우 가격이 100원 이상듬

두번째는 일반버스 - 101X버스는 24시간 그리고 102버스는 오전 6시부터 24시 까지 운행됩니다. 버스비용은 6원 ( 마카오달러 )

세번째는 마카오버스터미널에서 마카오페리터미널 혹은 마카오 타이파페리터미널로 셔틀버스 이동 그곳에서 다시 각자의 호텔 셔틀버스로 환승해서 가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교통비용은 0원이 들지만 최소 30분에서 최대 1시간 정도의 시간소요

 

101X 그리고 102X 버스에 대한 소개는 나중에 다른글로 알려드릴 예정이지만 한가지 먼저 알려드리자면, 마카오 그랜드라파, 샌즈호텔 밀리언드래곤호텔, 리오호텔, 알티라 및 리젠시호텔 그랜드뷰호텔등은 102X버스를 타고, 그리고 리스보아호텔 및 그랜드리스보아 세나도광장 소피텔호텔 및 카라벨호텔은 101X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는것이 훨씬 더 편한방법입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