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여행기
반응형

코스타크루즈 빅토리아호와 함께 떠나는 4박 5일 동남아시아 크루즈여행!

 

말레이시아 랑카위를 기항지 투어로 마치고 크루즈로 돌아와 저녁을 먹으러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갑니다.코스타크루즈로 여행을 하시다보면 특정일이 되면 레스토랑 직원들이 특정 복장을 하고 있는날이 있습니다 ( 맨 아래 사진으로 설명 ) 바로 그날은 이탈리안데이 ( 저는 이탈리안 나잇이라고 칭하는게 더 편하지만 ㅎㅎ ) 행사를 하는 날인데요! 이날은 크루즈 레스토랑 직원들의 복장도 이탈리아 분위기가 나는 옷, 그리고 빵이나 테이블등이 이탈리아 국기 모양으로 꾸며집니다.

 

 

 

식사전 맥주 한잔을 주문하고 ( 제가 이용했던 당시는 칼스버그, 하이네켄등의 맥주 한병당 5불 20센트였습니다.

 

주류 가격은 크루즈 승선마다 다르니 그냥 참고정도로만..대략 5불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

 

 

한중일 그리고 동남아시아 노선의 경우 중국승객들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이렇게 중국 스타일의 음식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날 제가 선택했던 식전메뉴는 바로 군만두!

 

 

첫번째 메인메뉴는 마늘과 올리브오일을 이용해 만든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두번째 메인메뉴는 새우랑 생선요리를 선택했습니다.

 

이 메뉴를 받았을 당시 참 예쁘다고 좋아했었는데 ㅎㅎ 크루즈의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나오는 스테이크의 경우 대량조리를 하기 때문에

솔직히 질기거나 맛없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스페셜티 레스토랑에서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고 식사하실 경우는 그런 걱정이 없지만..

그래서 어쩔때는 해산물 요리를 선택하시는게 더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새우요리의 경우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적기 때문에

음식이 걱정이신 분들은 새우요리가 있다면  주문해 보세요.

 

 

이렇게 메인메뉴를 드시다보면 갑자기 음악소리가 울려퍼집니다. 이탈리아 나폴리를 대표하는 음악 바로 오솔레미오 ’O Sole Mio

 

음악이 나오기 시작하면 레스토랑 직원들이 모두 이 노래를 부르면서 감사 인사를 시작하고, 승객들은 그에 답하는 의미로

냅킨을 흔들면서 답을 합니다.

 

 

그리고 이 음악이 끝나면 각 테이블 담당서버가 자신의 테이블 승객에게 와서 춤을 신청하는데요,  원하지 않으신다면 노땡큐 하시면 되고

그래도 기념이니 한번쯤은 즐겨보세요. 제가 이 크루즈 직전에 승선했던 한중일 노선의 경우 저희 테이블 담당서버가 이따가 댄스타임이 있는데 그때 함께 하자고 미리 이야기해 주기도 했답니다 ( 한국분들은 다들 거절하시는 분위기라 미리 말해준거 같았어요 )

 

그리고 이 시간이 끝나면 또다시 직원들과 승객들이 함께하는 시간!

 

 

바로 다같이 일어나서 레스토랑 내부를 빙빙 돌면서 ( 강강수월래 생각하시면 됩니다 ) 서로 어깨동무를 하며 흥겨운 시간이 이어집니다.

 

테이블 담당 직원과 춤추시는게 조금 부담되신다면 이것은 서로서로 어울리는 시간이니 이것만이라도 한번 참여해 보세요.

 

이렇게 잠깐의 행사 시간이 끝나고 나면, 디저트가 제공되는데

 

 

이탈리아 데이 행사에는 이탈리아 음식이 주요 메뉴니깐 디저트에 티라미슈가 있다면 꼭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오늘이 이탈리아데이 행사를 하는지 한눈에 알아보는 방법!

 

 

바로 이렇게 레스토랑 담당 직원들이 이탈리아 국기 모양의 나비넥타이를 하고, 그리고 앞치마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2016년에 로얄캐리비안 보이저호 여행을 하면서  다른 크루즈에서 오솔레미오를 부르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기 때문에 이걸 기억해 내고 오솔레미오 노래 가사를 열심히 외워갔던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갈라파티때도 레스토랑에서도 오솔레미오는 나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매우 아쉬워했던적이 있는데, 지금와서 생각해 보니 코스타크루즈는 이탈리아선박 회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탈리아데이 행사가 따로 있는것은 아닐까 생각했어요 ( 로얄캐리비안은 미국회사 )

 

빅토리아호가 아닌 코스타크루즈 세레나호 ( 2017년 이 크루즈가 한국노선이 생겼습니다 ) 그리고 코스타크루즈 아틀란티카호의 경우 이런 이탈리안데이 행사가 있는지 확실하지는 않습니다.하지만 코스타크루즈에 승선해서 크루즈여행을 하시다, 다이닝 레스토랑의 직원들이 이런 복장을 하고 있다면 크루즈에서 잠시나마 이탈리아를 만나보세요~

 

크루즈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