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홍콩 코즈웨이베이 [Causeway Bay]에서 맛보는 차 한잔의 여유 

 

Cafe R&C ( RNC ) 를 소개해 드립니다.

 

홍콩 여행을 준비하면서 인스타그램에서 우연히 보게 된  너무 귀여운 녹차라떼 사진 한장. 여기가 어딜까 싶어 이것저것 검색을 하다보니 찾게 되었답니다.바로 cafe R&C 코즈웨이베이에 위치한 카페인데요, 요즘 홍콩 분들에게 인기 있는 곳인지 홍콩 분들 인스타그램에도 사진이 많이 올라가 있고 또한 오픈라이스 후기도 괜찮은듯 싶어서 저도 일정에 넣었습니다. 솔직히 이 한곳을 방문하기 위해 코즈웨이베이를 가는것은 2박 3일, 혹은 3박 4일등의 짧은 일정으로 홍콩을 가시는 분들께는 살짝 무리일듯 싶고, 코즈웨이베이에서 일정이 있으시거나 타임스퀘어 관광뒤 쉴곳을 찾으시거나 식사 후 디저트나 차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가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추천 일정은 타임스퀘어 혹은 예만방에서 점심을 드시고 코즈웨이베이로 넘어와 여기서 디저트 드시는 일정도 괜찮을것 같아요. 다만 몇가지 단점이 있는데 그건 하단에 다시 설명..

 

혹시 택시를 타고 이동하실 분들을 위해 주소를 남겨 놓습니다.

 

 

此店前身為 R&C Design Cafe

 

銅鑼灣希雲街22-24號地舖


 

 

위치가 살짝 헷갈려서 이 길이 맞나 여기저기 한참을 헤매다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이미 대기인원이...

일부러 오후 4시 30분쯤 갔었는데 그 시간에도 기다리는 사람들이 꽤 있네요 

 

 

기다리는 동안 어떤 메뉴를 먹어야 할지 계속해서 고민, 간단한 식사류도 가능하고 ( 브런치 및 스파게티 종류 ) 그리고 디저트 및 커피 메뉴들도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라떼 종류를 드실분들은 50불에서 60불정도 예산 잡으시면 되고 식사 까지 하실분들은 1인 100불 전후를 예산으로 잡으셔야 합니다. 디저트를 먹을까 아님 이른 저녁을 먹을까 한참을 고민했는데  생각보다 컨디션이 계속 안 좋아지고 있어서 밥 먹는것은 포기하고 처음 생각했던 대로 차 한잔만 마시기로 했습니다.

 

 

이용시간은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월요일부터 목요일, 일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

금요일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전 12시까지 입니다.  

 

카드 안되고 현금만 가능합니다.

 

 

제가 들어갈 차례가 가까워지자 두번째 고민 시작, 녹차라떼를 마셔야 할지 아니면 카페라떼를 마셔야 할지, 이유가 녹차라떼는 픽사 캐릭터 모양으로 라떼 아트를 해 주고 커피 종류는 도라에몽으로 라떼 아트를 해 주거든요. 어떤 메뉴를 마실지 엄청 고민하며 차라리 두개 다 마셔볼까 다시 고민하다 도저히 커피는 안될듯 싶어 녹차라떼만 마시기로 결정합니다.

자리에 앉아 녹차라떼 한잔 주문 ( 한 30분 정도 기다렸다 들어간듯 ) 이 글을 올리려고  인스타그램 가서 검색해 보니 요즘은 또 미니언 라떼아트도 해주는거 같아요.  참고로 도라에몽 라떼아트는 특정 시간에만 가능합니다. 이 점도 참고해 주세요.

 

 

드디어 나온 녹차라떼 
귀엽죠? 엄청 귀여워요 ㅎㅎ 그런데 이 귀여운 녹차라떼 한잔 마시려고 코즈웨이 온것 치고는 맛이 그냥 그래요.사실 제 기준으로 냉정하게 말하자면 한국 편의점에서 파는 녹차라떼보다 맛이 약해요. 살짝 일본에서 맛보던 녹차라떼같은 진한맛을 기대했던 것이어서  실망을...아주 진한 쌉싸름한 맛의 녹차라떼를 기대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저처럼 많이 실망하실거예요 ( 그래서 앞에서 단점이 있다고 적었음 ) 그러나 너무 귀엽고,  주변 다른 홍콩분들도 다들 사진찍기에 정신없는 분위기. 위에도 언급했지만 이 라떼한잔 마시자고 코즈웨이베이까지 가는것은 그리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특히 찾아가는 길이 조금 애매해서 여기까지 가서 달랑 30분 가량 차 마시고 오기에는 조금 아까운 시간이거든요.
이곳 가는길에 비아도쿄라고 또 다른 디저트카페인지 커피숍인지 있던데 그곳에도 홍콩분들이 들어가려고 엄청 줄 서 있는것 보았습니다.혹시 숙소가 코즈웨이베이이신 분들도 가보시기 괜찮을듯 싶네요. 

녹차라떼 가격은 42불, 텍스 10% 붙어서 총 46불 지불했습니다.
 각자 환전하신 금액 곱하시면 한국돈으로 계산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