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막힌 시점에서..어디 딱히 갈 만한 곳도 없고 서울에 볼일 보러 가면서 가끔 비즈니스 호텔에 숙박을 하기는 했는데 딱히 후기 쓸 만한 것도 없고 그래서 블로그는 거의 잠정 휴업상태에 가까웠습니다.

얼마 전 언니가 형부가 속초 롯데리조트 당첨되었는데 일정이 생겨서 못 갈 거 같다고 대신 다녀오라고 해서 오랜만의

속초 나들이를 다녀왔답니다.

속초 롯데리조트 콘도형 33평 스위트 객실 후기 시작됩니다! 

 

속초 롯데 리조트는 체크인 오후 3시 체크아웃 오전 11시입니다. 그리고 제가 머문 콘도형 33평 객실의 경우 최대 숙박인원 4명까지 입실 가능한 객실입니다. ( 원래는 기준인원 4명 최대 인원은 조금 더 가능했는데 현재는 코로나로인해 입실 인원을 정확하게 확인합니다. 숙소 내에 있던 안내문을 첨부하니 가시기 전 속초 롯데리조트 홈페이지를 통해 객실 투숙 인원을 확인하고 가세요.

콘도 33평형 스위트 더블 객실의 경우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www.lotteresort.com/sokcho/ko/room/condo-suite-double

 

저희는 점심을 먹고 약 1시 정도에 도착을 했는데 지하의 콘도 입구에 있는 기계에서 체크인을 진행하려 했더니 오후 2시 45분부터 체크인이 가능하다고 나와 1층 프런트로 올라갔습니다. 프론트 입구에 전화번호 입력하는 기계가 있는데 그곳에 전화번호 등록을 하면 시간이 되면 체크인이 가능하니 프론트로 오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 다만 체크인은 오후 2시 30분 이후부터 가능할 거라고 미리 안내 받음 ) 

점심을 먹은 속초 이조면옥 후기 dktladl.tistory.com/1013 

오후 1시경에 웨이팅을 걸었고 이때 웨이팅 번호 30번이었으며, 오후 2시 47분경 프런트로 오라는 안내 메시지가 왔습니다. 그 사이 이곳저곳 산책로를 걸으며 시간을 보냄 

객실 내 시설물 확인은 dktladl.tistory.com/796 이 글로 확인해 주세요.

체크인 당시 하루 더 추가하고 싶었는데 프런트에서 예약이 안되고 형부가 직접 객실 예약 부서로 전화해야 한다고 해서 ( 회원권 명의가 형부 ) 그냥 속초 롯데 포기하고 양양쏠비치로 이동하기로 함 ( 양양 쏠비치는 제가 회원이라 ㅋㅋ ) 

그리고 레이트 체크아웃에 대해 문의했는데 30분당 객실가의 10%를 지불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예를 들어 제가 숙박한 날의 객실 가격이 15만 원이라면 30분은 만 5천 원, 1시간은 3만 원으로 이용 가능 다만 전날 미리 하는 것은 안되고 체크아웃 날 아침에 전화해서 객실 상황이 조금 여유 있으면 가능하다고 했음 ( 지난번에는 30분 정도는 그냥 서비스로 해 준 적도 있었기 때문에 아마 객실 상황에 따라 다를 듯싶습니다. 안될 수도 있다고 안내받았어요 ) 

 

스위트 33평형 콘도 객실은 4인 기준이기 때문에 식기류들이 4인에 맞춰 세팅되어 있으며 전기밥솥과 인덕션 냉장고 커피포트는 있고 전자레인지는 없습니다. 

제가 머문 객실은 온돌방 침대방의 조합 ( 침대는 더블침대 ) 온돌방 객실에 침구는 2채 준비되어 있습니다. 

침대 있는 방 객실의 화장실에는 욕조가 있으나 거실 쪽 화장실에는 샤워부스만 있습니다. 

그리고 객실에 수건이 넉넉지 않아서 추가 요청을 하려고 했는데 작은 수건은 천원, 큰 수건은 3천원의 금액이 추가됩니다. 그래서 객실 정비하시는 메이드분에게 요청해도 따로 주시 지를 않아요. 프런트에 전화해서 요청하셔야 합니다.

샴푸와 바디샴푸는 있으나 컨디셔너 없고 칫솔치약도 없어서 챙겨가셔야 합니다. 수건 많이 쓰시는 가족이라면 추가로 챙겨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전에 다닐 땐 3명이 다녀서 수건이 부족하지 않았는데 4명이 가다 보니 수건이 부족하게 느껴짐. 

객실 들어가자마자 쇼파에 다 짐을 풀어놓아 조금 지저분 ㅠ.ㅠ 

침대객실 드라이어는 있는데 1회용 슬리퍼 없습니다. 챙겨가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침대방 화장실 

체크인 도와주시던 직원분이 이번 객실은 뷰가 좋은데 엘리베이터에서 조금 멀다고 대신 뷰는 참 좋다고 하셨는데

저는 콘도 790호 객실에 머물렀었습니다. 

집에서 싸들고 갔던 커피머신 기계랑 시럽 그리고 캡슐 

속초 롯데 후기 검색하다가 다른 분도 이거 챙겨가셨던 분이 계셔서 ( 저희 엄마는 하루에 커피 5잔 이상 드시는 분이라 ) 가져갔는데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했어요. 

 

저녁을 포장하기 위해 그리고 술을 사러 속초 이마트를 다녀오기로 합니다!!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이마트까지는 약 15분 정도 걸리는 것 같았어요.

강원도 이름들이 붙은 맥주가 있어 하나 구입해 보았는데 결국 못 마시고 집으로 들고 옴 

장을 보고 청초수 물회로 물회를 포장하러 갑니다. 들어가실 때 큐알코드 인증하고 2층으로 가서 계산대로 가 포장하러 왔다고 이야기하면 메뉴판 보여주고 포장 가능한 메뉴들 알려주십니다. 그럼 주문하고 계산한 뒤 번호표 받고 기다리시면 직원분이 나오셔서 번호 불러주십니다 그럼 번호표 내고 음식 받아오시면 됩니다.

 

현재 속초의 경우도 거리두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게가 4인 이상의 손님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이날 청초수 물회에서 대가족이 오셔서 식사하시려고 하다가 직원이랑 마찰이 생겨서 마구 싸우고 계셨는데..

4인 이상의 인원이 식사를 하실 예정이라면 미리 식당에 전화를 하셔서 인원수를 이야기하고 식사 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뒤 방문하시는 게 좋을 듯싶습니다.

정말 너무 심하게 싸우셔서 조금... 

저는 해전물회 2인분짜리 하나 포장. 음식이 다 준비되면 직원분이 나오셔서 주문번호를 부르십니다. 그럼 저 주문번호 적혀있는 번호표를 드리고 음식을 받으면 됩니다.  전해 주시는 직원분이 육수 해동하는 방법이랑 그런 거 자세하게 알려주심. 

속초 롯데리조트로 돌아와서 만석닭강정 하나 사고 

객실로 올라옵니다. 참고로 속초롯데 지하에서 파는 만석닭강정은 2만원 속초시장에서는 만7천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혹시 중앙시장 가셨다가 숙소로 돌아오실 분들은 시장에서 구매하시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장 봐 온 것들을 냉장고에 넣고, 소면을 삶고 ( 물회와 같이 먹으려고 ) 

저녁 준비를 합니다. 물회2인분이랑 닭강정으로 간단한 저녁! 

넷이 먹기에 약간 양이 부족한 거 같아서 뭐 하나를 더 살걸 그랬나 하고 후회했는데...

다들 조금만 먹겠다 해서 맛만 보는 정도로. 

소면은 제가 추가로 더 사다가 삶은 것이에요. ( 2인분 물회를 포장해서 그런지 소면 조금 넣어주시기는 하는데 숙소에 들고 오니 불었어요 ) 

4명이 물회만을 저녁으로 드실 경우 3인분 정도 사시는 게 더 나을 듯. 아니면 물회 2인분에 삼겹살을 구움 좋을 거 같긴 한데 숙소에서 삼겹살 구움 냄새가 많이 나니깐 차라리 수육을 삶고, 이조면옥에서 명태 회무침을 포장해 와서 같이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 

결론은 4인이 다시 가게 된다면 청초수물회 2인분, 수육은 직접 삶기 이조면옥의 명태 회무침 포장 이 조합으로 저녁을 준비해서 먹을 것 같네요. 

디저트로 허니버터 아몬드랑 마늘빵 아몬드도 열심히 먹음 ㅎㅎ 

각자의 시간을 보내고 취침을 합니다.  새벽에 동틀 무렵 ( 4시 40분쯤? ) 일어나서 발코니에 나가 잠깐 사진 좀 찍고 

다시 잠듬 

그리고 아침산책 겸 속초751샌드위치를 사와서 아침으로 먹습니다. 

속초751샌드위치 후기 dktladl.tistory.com/1012 

구입한 아이스크림은 결국 못 먹고 돌아왔네요.

지하 1층 콘도동 입구에는 셀프 체크인 기계가 있습니다. 이 기계를 이용하시면 체크인 체크아웃을 직접 진행하실 수 있는데 체크인은 오후 2시 45분부터 가능합니다.

일단 지하 1층 콘도 입구에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작은 기계가 하나 있습니다 ( 다른 곳에도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 입니다 한국어 버튼을 누르신 뒤 

체크인 체크아웃중 원하시는 버튼을 누르십니다. 체크인을 누르시면 나오는 데로 진행하시면 되고 제 경우 체크아웃을 진행했기 때문에 체크아웃 하는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체크아웃을 하면 객실키를 넣으라는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이 기계로 체크아웃 하실 경우 체크인시 발급받은 객실키 수량이 일치해야 합니다. 하나를 넣고 다른 하나를 다시 넣고 

롯데 멤버쉽이 있으신 분들은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시면 롯데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그러면 바로 체크아웃까지 완료!!! 

다음에 다시 간다면 저는 시간 맞춰 숙소에 도착해서 체크인 아웃 모두 이 기계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 공감 )을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