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에 들어오시는분들중 아마 이 키워드로 검색하셔서 들어오시는 분이 꽤 계시던데 ㅎㅎ

화성시 쓰리고!!!

 

이게 무엇이냐? 바로 화성시민들을 대상으로 트랭글어플설치, 한달에 일정량의 운동 목표달성을 하면

화성시지역화폐로 오천원 혹은 만원으로 적립, 또는 지역내에 기부를 할 수 있는 화성시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예요.

저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달에 25만보 걷기를 꾸준히 하면서 한달에 화성시 지역화폐에 만원을 적립받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 25만보 걷기 달성을 해서, 4월 10일 월요일에 25만보 걷기 미션달성 정책발행금 지급이 완료되었기에

오늘 화성시 쓰리고 이벤트 소개해 드리려고 글을 써요. 

 

일단 이 이벤트에 참여하시려면 트랭글 이라는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만 14세이상의 화성시민, 관내 대학생,관내 기업체 근로자등 화성시에 거주하시거나 일하시는 분들이라면 참여하실 수 있구요!!  아래 화성시 체육회의 공지사항을 읽어보시고 따라하는대로 하시면 금방 어플설치 및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쓰리GO 공지사항 | 화성시체육회 (hscity.go.kr) 

 

화성시 체육회

대한민국 화성시의 운동경기협회

hssports.hscity.go.kr

 

1.갤럭시워치와 트랭글은 연동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전화를 꼭 소지하시고 걸으셔야 합니다.

작년에 갤럭시워치 화성시쓰리고 연동 이 키워드로 제 블로그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ㅠ.ㅠ 

애플워치는 제가 사용자가 아니라서 연동여부 잘 모르겠고, 갤럭시워치는 연동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갤럭시워치만 차고 스마트폰 없이 걸으시면 ( 저는 걷기로 항상 하고 있기에 ) 트랭글에 기록 반영되지 않습니다.  

 

2. 한달에 한번 미션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걷기 자전거 등산 세가지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시고 미션완료 하셔야 합니다.

 

3.부정수급은 이제 금액이 회수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월 1일 트랭글에서 미션신청을 하셨더라도 하루에 한번 혹은 이틀에 한번씩 트랭글 어플에 접속하셔서 자신이 실행하고 있는 미션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기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 때문에 논란이 많은데 ( 표현이 좀 그렇지만 )  매월 초에 미션신청을 하고 하루나 이틀뒤 걷기가 이미 20만보 이상이 찍혀 있는 분들이 계십니다 ㄷㄷ  그리고 등산의 경우 공원에서 운동하실경우 고도 50미터등일경우 반영이 안됩니다. 등산으로 선택하셔서 걸으실 경우 고도차 100이상이 되어야 인정됩니다.  부정수급 관련해서 각  품목별로 지켜야 하는 사항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 미리 확인하세요. 

 

4.모바일데이터를 끈 상태로 걸으시면 기록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작년에 비해 몇가지 규칙사항이 생겨서 뭔가 복잡해 보이기는 하지만 제 경우 그냥 걷기를 선택해서 한달에 25만보 꾸준히 걷고 있는지라 별로 문제 없이 항상 한달에 만원씩 잘 수령하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 꾸준히 걸으시거나, 혹은 주말에 등산 다니시는 화성시민분들 꼭 신청하셔서 건강도 챙기고 지역화폐도 받아가세요. ( 사실 이거 예산소진되면 종료되는 사업이라 참여자가 없는게  기존에 하던 분들한테 더 좋은건데 ㅋㅋㅋ 블로그에 화성시 쓰리고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계셔서 조금이나마 도움 되고자 알려드리는거예요!! ) 

 

 

미션 달성하시면 그 다음달 10일 전후로 정책발행금이 지급됩니다. 

3월달에 걸은내역이 4월 10일경 입금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어제 정책발행금 지급되었다고 메세지 온 내역 

 

경기지역화폐 어플에 들어가신다음 정책발행금내역 클릭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행복화성지역화폐 해서 지급내역에 클릭하셔서 보시면 화성시 쓰리고 지원사업 지급 만원이 있는걸 보실 수 있을거예요. 

 

들어온 정책발행금 내역은 동네에서 화성시 지역화폐 사용가능한 매장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저는 주로 동네 카페에서 음료수 사먹거나 초밥집에서 초밥 포장해다 먹는데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작년에 진행했던 후기는 아심이의 여행일기 :: 화성시 쓰리고 ( 쓰리go) 이벤트 다시 진행 (tistory.com) 

 

화성시 쓰리고 ( 쓰리go) 이벤트 다시 진행

2022년 08월 수정 화성시의 예산소진으로 이 행사는 종료되었습니다. 이에 트랭글 앱에서 화성시 쓰리고 이벤트 검색 안됩니다. 원래 되게 길게 작성했는데 뭐 잘못 눌렀는지 저장이 안되어... 다

dktladl.tistory.com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